추억의 조행기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을 위해 1일 1회로 게시물 건수를 제한합니다.
· 여러개로 나누어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하나로 통합될 수 있습니다.

낚시의 매력

세발자전거 IP : 446ec61bc624e4c 날짜 : 2017-02-06 13:58 조회 : 7551 본문+댓글추천 : 5

신작로(비포장도로)가 깔려 있던 길을 따라 학교를 다니던 어릴적 시절 낚시 바늘 하나도 살수 없을 정도로 가난한 농촌에서 자라 그래도 물가에 가서 버드나무 낚시대롤 드리우면 중태기등의 잡고기가 많이 잡히던 시절 고기를 잡으려면 당연히 낚시 바늘이 있어야 하는데 이놈의 낚시 바늘을 살수 있는 돈이 농촌이라 전혀 없어 낚시 바늘을 사기 위해서 그 어린시절 노동 아닌 노동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살던 농촌에는 인삼농사를 많이 지었던 곳이라 그늘막을 치기 위해서는 소나무를 잘라 소나무 껍데기를 낫으로 깍아내는 작업을 해서 이를 말려 지지대로 사용해왔고 이와같은 일은 인삼농사를 짓던 집에서 직접 하기도 했지만 일손이 모자라면 동네 꼬마들에게 얼마씩의 용돈을 주고 일을 시키기도 해서 낚시 바늘이 꼭 필요로 했던 나와 친구들은 꼬박 1주일 동안 일을 해 주고 용돈을 받아서 낚시바늘을 샀던 기억이 아련 하네요 농촌에서 돈이 귀해서 어린애들에게 직접 돈을 주는 경우는 잘 없었지만 더더군다나 낚시 바늘을 사기 위해 노동을 마다하지 않았던 어린마음을 생각하면 어렸지만 낚시에 대한 애착이 무지 컸던가 봅니다.

이제 어른이 되서, 많은 낚시 장비를 동원해도 고기잡기가 힘든상황이 되었지만 어린 그 시절 낚시바늘 하나에 낚시대 하나면 모든 고기를 유혹할수 있었던 적이 있었다는 것을 상기해 보면 그래도 그시절이 인정이 있었고 고기들 또한 어릭석은 때였던 것 같습니다.

낚시를 하기전날의 그 설레임은 낚시를 하는 모든 사람들 마다 겪는 짜릿함 이겠지만 낚시바늘 하나를 위해서 일주일간의 노동도 마다 하지 않은 어린시절의 낚시로의 유혹은 아직도 잊지 못할 추억입니다.

이제 곧 봄이 오겠지요 또 다른 설레임을 향해서 물가로 나가야 할때네요

조사님들도 출조 나가는 그날까지 건강 유념들 하세요
추천 5

1등! m수심초 17-02-07 10:56 IP : dc64151d72683fc
추억이 묻어나는 글
덕분에 잘읽었읍니다
일주일간의 노동댓가에 바늘 몇개얻음에서
글속에 힘듬과 낚시열정을 함께보았읍니다
낚시를 하는동안에 욕심을내려놓고 버림의 행복을
알아가야 하는데 쉽지가않네요
늘건강하시고
낚시로인해 행복이 가득하시길.........
추천 0

2등! GM토종붕어 17-02-08 22:35 IP : 39d154c3194c6c3
저도 고향이 금산이라서 어릴적에 인삼농사를 하였던터라 겨울방학때면 인삼밭에세울 기둥 소나무껍질벗기고 밀대나 억새로 발을역고 발역을 새끼꼬고 집으로 이엉역고 했는데 글을보니 감회가 새롭군요.
그때는 참으로 하기실어 도망도 다니고 친구들과 썰매도타고 ~~~~~
참으로 좋은 추억으로 생각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