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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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낚시대의 카본 함유량에 따른 궁금증 질문 드립니다~~^^

후배위로하던선배 IP : 2ed586ac97917b3 날짜 : 2017-09-20 08:15 조회 : 3529 본문+댓글추천 : 0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항상 안출되십시오~~~^^

제목 그대로의 질문입니다...ㅋ

어느 브랜드의 모 낚시대의 제원을 보니까...
A 제품은 카본 함유량이 98%이구요
B 제품은 카본 함유량이 99%입니다...

카본 함유량이 98%와 99%에서 오는
낚시대에서 나타날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함유량의 높으면 좀 더 경질인가요??
아니면 탄성이 높아지는거라서 좀 더 유연(?)해서 낭창대는건가요???

아무튼 좀 많이 헷갈리고 그렇습니다...
회원님들의 명쾌한 설명 부탁 드려봅니다...

그럼... 모든 회원님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답변 주시는 회원님들께서는 어복 충만에 498 하실겁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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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S모그 17-09-20 10:06 IP : 764bd55b155898a
낚시대 전체무게에서 도장(잡다한 치장재 포함), 뒷마개, 초리실을 빼고나면,
검은색 뼈대만 남을건데
그 빼대만 봤을때 순수한 카본은 힘을 쓰는 근육이고,
카본외의 것은 카본원단을 하나로 붙여주기 위한 접착제(본드....)이거나,
실제 제조공정에서 접착제가 미쳐 채워지 못해서, 공기층으로 남아있는 부분이겠죠.

설계무게 대비 실제 판매되는 낚시대의 무게편차가 심한 이유도
도장두게의 편차에 따른 문제도 있겠습니다만.
낚시대 뼈대에 접착제로 채워져야할 빈공간(도장면에 기포가 발생 될 여지가 생기는....)이
잘 채워지기도 하고, 잘 안채워지기도 하여서 무게편차가 크게 발생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형식과 톤수의 카본원단 사용시
카본함량이 높은 낚시대가,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더 좋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겠다고 기대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만.

공법(공법에 따라 접착제로 채워져야할 빈공간이 추가로 생길 수 밖에 없는 구조와 빈공간 생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치밀한 공법)에 따라 다르고,
사용 카본원단의 성격(어느 낚시대는 공극(빈공간) 생성률이 적은 단방향 카본원단으로 만들고, 어느 낚시대는 공극(빈공간) 생성률이 높을 수 밖에 없는 마대자루와 비슷한 양방향 교직카본원단 등...)이 극명하게 갈리는데.

제조사 불문, 낚시대 종류 불문해서
그냥 거의 통일하다시피 99%로 게시해논 것에 대해서는,
건설업무쪽에서 품질관리를 좀 해본 입장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숫자의 일치입니다.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어 있는 카본순도는 그냥 믿지 않는게 좋을 겁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참고만 하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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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 마시멜로8765 17-09-20 16:45 IP : eefe1bc76afd6db
카본요? 조구사들이 말하는 카본은 어디껀지 몰라도 이해 못하겠내요 일본 도레이사가 세계 물량에 70 프로를 독점하는데 카달로그보면 조구사들이 말하는 그런 카본은 없습니다
단가요? 알면 기가차서 말을 못하겠내요 ㅎㅎ
몬 가공비가 그리 비싼건지 이해를 못하겠내요
아니면 그만큼 마진을 보는건지도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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