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시용품에 관한 문의나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만, 광고성 글은 삭제됩니다.

[자유게시판] 감성돔과 벵어돔 바늘의 차이와 사용후기

솔저 IP : c9a4d8e01f7fa9d 날짜 : 2017-11-16 14:12 조회 : 6079 본문+댓글추천 : 0

최근 붕어낚시의 바늘을 보면 저의 경우도 그렇지만 원붕어바늘보단 바다낚시용 바늘이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듯 합니다ㆍ
그중 감성돔과 벵어돔 바늘이 거의 비슷하게 사용되는 듯 한데 그 차이와 주로 사용하시는거나 후기 등 의견부탁드립니다 ᆢ 요즘들은 새우낚시가 거의 할곳이 없어지고 글루텐이 많아지는 추세와 더불어 설명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1등! 성야 17-11-16 14:57 IP : cd1e9647cfd1124
벵에 ㅡ 촉이 감성돔보다 일자로 뻗어있음.(감성돔 바늘은
벵에돔바늘보다 굽어있음.)
품이 감성돔바늘보다 넓음.
목이 감성돔 바늘보다 짧음.
정확한 타이밍에 챔질하지 않으면 걸림확률이 감성돔 바늘보다 낮음. (자동빵이 잘 안됨)
감성돔바늘보다 강도가 좋음.
목이 감성돔 바늘보다 짧아 붕어가 흡입시 바늘에
감촉(이물감)이 적음 등등등...

둘다 붕어바늘로 매우 좋으며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로 대펴고 잘 주무시면 벵에보다 감생이가 자동빵 확률이 월등히 높습니다...(바늘로만 볼때)
추천 0

2등! 무조히 17-11-17 00:51 IP : ba337e364c9f46c
붕어 바늘도 원래 바다 망상어 바늘입니다만..
여하튼 감성돔, 벵에돔 둘 다 강한 바늘로 주로 정통(수구보수?) 붕어낚시보다는 대물낚시용으로 쓰인다고 봐야겠죠.

감성돔 바늘은 끝이 굽어있어서 생미끼에 좋은 대신 입걸림이 좀 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신 한번 걸리면 잘 안빠진다고 하는데 제가 걸었을 땐 빠지더군요.
벵에돔 바늘은 품이 적당해서 입걸림 확률도 꽤 좋은 편이고 비틀려 있어서 역시 잘 빠지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것 역시 저는 빠뜨려 봤습니다.

새우낚시에는 보지력(미끼를 유지하는 능력 - 대원로이신 송소석님께서 사용하시는 용어)이 좋은 감생이 바늘이 좀 낫겠다는 생각이고요.
전반적인 유용성은 벵에돔 바늘이 전천후로 아주 좋다고 봅니다.

요즘 대물용으론 구레바늘이 꽤 쓰이는 추세입니다.
예전 붕어꾼이라면 화들짝 놀랄 정도로 굵은 바늘인데요.
아주 강하고 크기에 비해 품이 넓어서 입걸림이 좋습니다.
대신 많이 무겁고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