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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봉 A/S건에 한마디 거들어봅니다.

한번출조담배두갑 IP : a11cadd7e828561 날짜 : 2017-06-23 11:16 조회 : 16388 본문+댓글추천 : 0

제조업체에서 근무하는 사람으로서 호봉측의 입장을 보자면...
텐트하나의 완제품을 파는것과 그 모든 부품을 따로 팔때의 가격은 약 1.5배 이상이 되는게 맞습니다.

굳이 파고들자면 원가의 문제인데요
한개의 부품을 100개 생산할때와 1000개 생산할때 단가가 다르겠죠
완제품 100개를 생산한다면 완제품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이 100개씩 생산되면 단가가 내려갑니다.
그런데 A/S용으로 생산하는건 한개 두개 이렇게 생산하면 단가가 올라갈 수 밖에 없어요
그럼 A/S까지 생각해서 100개 생산할때 110개 생산하면 안되느냐? 물론 그렇게도 하지만 그것 또한
미래에 일어나지도 않은 A/S를 위해 초기자본을 투자해야하는 리스크를 안고 가는겁니다.

그리고 만약에 단가가 똑같더라도 무조건 완제품 가격보다는 높아야 되구요 아니라면 사람들이 부품만 구매해서 조립할수도 있고
도매상, 소매상을 거쳐 판매가격이 되는데 영향을 미칠수도 있으니, 제조사에서는 무조건 비싸게 팔아야 소매상도 장사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 부품이 볼트나 폴대 이런거라면 좀 단가가 내려갈 수도 있겠지만
프레임이라든지 천 같으면 이건 부품이 아니라 반제품이 됩니다.
반제품은 당연히 원가가 더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부품을 딱 거기에맞게 발주를 해야 되고 조립을 해야 되니..

근데 문제는 50명이하 소기업에서는
이런 원가를 정확히 계산하고 산출하고 가격을 책정하는 사람을 두기가 힘들어요(원가계산 정말 빡쎕니다)
보통 사장, 영업 및 구매, 경리, 생산 끝이죠
그렇기 때문에 부품가격도 주먹구구, 판매도 주먹구구가 될 수밖에 없죠

근데 거기다대고 당장 내일까지 정확하게 계산해서 가격알려달라...
사장입장에서는 미치고 환장하는 노릇이죠.
시간도 없고 그런일 할 사람도 없는데..

그냥 죄송합니다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나아가 그냥 이런손님은 안사도 된다라고 생각하는게 현명한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여기에서 더 커나갈 기업과 고만고만한 기업이 나눠지겠죠
더 커나갈 기업이라면
"아 고객님, 죄송한데 이러이러해서 단가 계산은 힘들고 오래 사용하신듯 하니 보상판매로 새제품을 원가로 하나 드리겠습니다. 새로 사시죠"
=>우경 : 다 썩어빠진 섶다리 부서져서 A/S갔더니, 사장님이 이건 오래되서 부품이 없어요. 그냥 하나 가져가요 해서 새 섶다리 공짜로 받아옴
그 뒤 섶다리 두개 더 삼 ^^

호봉의 경우는 약간 대처가 아쉽네요
다른한편으로는 도대체 대화가 어떻게 진행됐길래 고객에게 저랬을까라는 생각도 들고요..

P.S 호봉 따까리, 직원 아닙니다.
현재 호봉제품 하나도 안쓰고 있고 예전에 쓰던 파라솔이 괜찮아서 다시 파라솔하나 살까 생각중인 일개 소비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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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대꼬쟁이 17-06-23 11:42 IP : 48cea2cd5122e95
두갑님
3공단도 무지덥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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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 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11:53 IP : e876ac87dc5ba43
저야 뭐 사무실에 탱자탱자 ㅋㅋ
담배피러갈때가 젤덥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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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등! CJH9759 17-06-23 12:17 IP : 7741711869f4d8e
아하..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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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수역부 17-06-23 12:18 IP : a7e08e4e5989087
제조판매하시는 업자측도 어려움이 있는 것이지만 생산물품이라는것이 완전무결한 것이 없는 것이어서 한번팔고나면 끝이 아니라 생산물품을 소비자가 믿고 구매사용할수있도록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AS라는 것을 해주는것이 일반적인 생산판매방식 아닐까요?.

그런데 말씀하신대로 완제품에 들어가는 부품가격하고 부분별 별도 부품가격에 다소간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완제품제조시 들어간 부품값하고 별도 부품값에서 터무니없이 큰 가격차이가 난다는 것은 상식에 어긋난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후 일어날지도 모르는 클레임을 어떻게 미리 예상해서 부품을 구비해놓느냐라고하는 것은 판매자가 자기상품을 판매한 후 아에 정상적인 AS라는 것을 안하겠다는 것을 고백하는 것에 다름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완전무결한 제ㅐ품을 전제해서 판매하고 소비하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과연 몊이나 될 것이며 그럼물품이 지구상에 얼마나 존재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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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12:46 IP : 8ca4c80fe5867af
적수역부님이 말씀하시는건 이상적인 기업이구요
최저시급 만원하면 알바만해도 소득이좋아져 소비가 증대되고 경제가 활성화된다 이말하고 동급이죠
최저시급 못맞춰줘서 망하는 가게사장 소득이좋아지는데 전부 빚갚느라 소비는없는현상 이런 부수적인조건은 생각안하는 그런 이상적인 것말입니다

삼성 엘지 현대등과같은 대기업이야 모든걸 예상하고 그에맞는팀도있고 예산도있겠죠
그러나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은 이상과 거리가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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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어맥스 17-06-23 13:00 IP : 703472dd19e155d
한번출조님말씀에 백만번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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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일손 17-06-23 13:09 IP : 9b6b97ecd546f5e
저는 도매업을 하는데요
A/s 부분에서 영업상 가장 골치가 아픈 부분입니다완제품 보다 as가 더 힘들고 추가 부품을 보유하는 것 또한 2배 정도의 고정비가 드는게 현실입니다
성실한 고객만 있으면 얼마나 밝은 사회이겠습니까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일부 고객의 경우 As가 발생하면
예를 들어서,
가만히 들고만 있었는데 쇠가 부러졌다는 등의
번개 맞을 확율도 않되는 주장이 있기도 합니다
또, as기간이 초과해서 수선비 발생 시나
부품재고가 없어서 as지연 시에
주변에 도배를 하겠다는 등의 준협박성의 강제가 허다합니다
일부의 소비자는 최상의 갑이라 생각하신지..
뜻대로 않될 시에
사회통념과 법을 넘어서는 요구에
가능한한 손실이 발생하여도 거의가 처리를 해주는데 그 결과의 장기적인 비용은 재품에 추가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랍니다
안해주면 마른 하늘에 번개가 치기 시작합니다 ^^
물론 저 또한,
낚시용품에서는
찌 외에는
일반적인 소비자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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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수역부 17-06-23 13:17 IP : a7e08e4e5989087
판매자와 소비자 양측 모두 불량 우량이 일부 섞여 있을 것입니다.
일부 불량한 부분을 핑계삼아 판매와소비에 관한 공정거래 등 기본적인 것을 회피해서는 안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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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짱2 17-06-23 13:36 IP : 9de7f9f704830dc
TV 브라운관 a/s 하는대

TV구입가격 나옵니다

청바지 2만원주고 사와서
허리 통 기장 수선하면 2만원 나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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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주 17-06-23 14:25 IP : 5e9afd4a3aa175f
낚시대 같은 경우 수릿대가 많이 비싼 것 또한 현실이라고 봅니다

소비자와 제조사가 윈윈하는 문화가 정착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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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이없어 17-06-23 14:27 IP : e7f0d8561090df6
ㅋㅋㅋ. 괘한 댓글 달았다가 저 포함,호봉 따까리 된분들...
더운 날에 대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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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물낚시인 17-06-23 14:53 IP : 22dc3c7adb2a510
ㅋㅋ자기의견과 다르면 따까리되는 슬픈현실
ㅠㅠ 대물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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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찐인생 17-06-23 15:01 IP : 5cd1aae80f1955b
한번출조, 기일손님 말에 동조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명품짱2님 표현에 만족합니다.
^^
모두가 대기업이 되고싶고 아님 그에 준하는 서비스 또는 복지등등을 하고 싶지만
현실은 이상과는 차이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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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oo 17-06-23 15:06 IP : 7d7096c96bd9731
월척에 예전 부터 as관련글은 나쁜내용이 없었던거 같은데 왜갑자기 많은 반응이 보이는 글이 비슷한 시간대로 2개나 올라왔는지 의아합니다
점점 박해지는 낚시계 인거 같아 애송이조사로서 안타깝네요..아직 낚시해야할날이 많이 남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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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밤케미불빛 17-06-23 15:48 IP : 33198513145889e
그래도 a/s는 역시 우경이 최곤가보네요
우리나라 조구사들은 우경레져 반만이라도 본받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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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찐인생 17-06-23 15:50 IP : 5cd1aae80f1955b
여기에 댓글을 달고 난후 급 발생한 호기심에
호봉 A/S건으로 검색해보고 달린 댓글까지 읽어 보고 생각해 보았을때
뭐라 표현하기가 쫌! 양쪽 모두 아쉬움이 있네요.

요즘 참 날이 더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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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15:59 IP : 8ca4c80fe5867af
우경 최고죠 ㅋ
A/S발생도 잘안될뿐더러 어디 고장나도 as는 한방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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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책없는붕어 17-06-23 16:02 IP : ee5a6283d865945
역시 배우신분은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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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김프로 17-06-23 16:22 IP : 0944e247169c9da
공감도 많이 되고 현실성 있는글 정독했습니다.^^

우경as 받으러 갓다가 "뚝딱뚝따"다되었습니다.

부품교체건인데 얼마드려야되죠?

이정도는 그냥 가셔요 ㅋ

괜시리 미안해서 음료수 드리고 왔습니다 ㅎ

참 한번출조담배두갑님 대명도 낯설지않고 전에 잠시나마

댓글 나누었던거 같은데 ㅎ 좋으신분 같습니다

언제 한번기회가된다면 동출 가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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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실장 17-06-23 16:33 IP : 48bff00ac3d94e1
한번출조님이 올려주신 글을 제가 썼다가 지우고를 반복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속시원하게 글을 올려 주셨네요^^
저도 대구에 있는 우경을 서울에서 직접가서 A/S를 받으러 갔는데 아주 친절하게 잘 해주시더군요^^
호봉도 마차가진였습니다.
시흥까지 직접 찾아 갔었는데 시원시원하게 수리를 해주시더군요
얼마냐고 하니깐 먼곳 까지 일부러 왔는데 그냥 가라고 하시더군요

호봉도 우경도 지금까지 제 경험으로는 아주 좋은 조구업체라는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각자 생각하기 나름이고 접근방식이나 말하는 어투가 다르다보니 오해도 할 수 있고 불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어심님이 말씀하신 그 아줌마가 호봉실업 사모님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호봉실업 A/S문제는 연락을 하셔서 잘 마무리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조구업체들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제가 일본제품 안쓰고 국산품만 애용하자고 하는 취지도 결국 우리 낚시인들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망하고 맙니다.
나중에 일본제품이 더 비싸지만 국산품이 없으니 억울해도 사용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다소 서로 감정적으로 마음이 상한 부분이 있다면 대화로 푸시고 잘 마무리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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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로인생역전 17-06-23 17:00 IP : 22380d210455af9
뭔가 핀트가 대단히 어긋난 것 같아서 한마디 쓰겠습니다. 전 이번 논란에 누구편도 들지않습니다만 낱개 부품이든 반제품이든 가격선정이 어렵다? 완제품만 팔고 as 안할생각이면 모를까 원가가 수시로 변동하든 말든 중소기업이건 대기업이건 당연히 기업에서 고객에게 판매하는 제품들에 대한 단가는 기업이 스스로 기준을 가지고 있어야지요. 그걸 왜 소비자가 이해해줘야 하나요? 황당하네요;;; 거기다 호봉이 1,2년된 신생업체도 아니고 10년도 넘게 오랫동안 장사하던 곳인데 여지껏 부속품 단가책정기준하나 마련 못했다? 영세업체라 매번 주먹구구식으로 처리할 수 밖에 없다고 핑계대기 시작하면 평생 영생업체 되는겁니다.

그리고 제조업 근무하신다고 하셨음에도 부속품들 단가책정이 어렵다고 말씀하신부분은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as부품으로 장사해먹을 생각 아니면 조금만 계산기 두드리면 금방 답나옵니다. 영세업체 같은 경우 그게 귀찮으면 그냥 원자재+공임비 정도나 묻지마as 하면되는겁니다. 실제로 조그만 조구업체들 대부분 이렇게 하고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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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치조사 17-06-23 17:12 IP : 28fe8390a25fb39
추천한방 드리고 갑니다.
정확한 개별 단가를 산정해서 연락 달라는건 무리수가 있지 않았나 싶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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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하늘 17-06-23 17:21 IP : b3ec43c1e38f226
저정도의 일로 사장이 고객에게 쌍욕을 한다는게 참 이해가 어렵네요...설사 고객이 진상을 부렸다고한들
사장은 상세히 제품에 대해 고객에게 친절하게 알려줄 의무가 있는법..
아무리 무엇이 어떤들 호봉측이 너무 한게 맞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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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17:22 IP : 8ca4c80fe5867af
로또님 저희회사는 대기업은 아닙니다만 원가팀이 따로있습니다 물론 AS팀도 부품값도 확실하게 정해져있습니다
제가말씀드린건 대한민국 중소기업 실태를 말씀드린거구요
말씀하신대로 영세업체는 원자재+공임비 묻지마AS하면된다고하셨는데 호봉사장님이 말한 그 비싼 부품비가 바로 그 묻지마 아닌지요?
이번건은 비싸게 불렀고 호봉에서 무상으로 AS받은분도많으니 그게바로 묻지마 아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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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자연™ 17-06-23 17:42 IP : 29c25ac03753aa6
여느 제품이라도 완제품과 부품 값은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와 원인에 대하여 한번출조담배두갑님 원문에 비싼 부품 값과 A/S관련하여
여러 가지 측면에서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저는 비싼 부품 값에 관하여 청명 골드를
예를 들어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청명 골드 3.2칸 기준 부품 값
1번대 \12,000
2번대 \21,600
3번대 \25,200
4번대 \28,800
5번대 \37,200
6번대 \48,000
7번대 \54,000
8번대 \61,200
손잡이 대 \72,000

개별부품 구입하여 조립 시, 총 소요금액 \360,000입니다.

현재 보통 20% 할인하여 \184,000 (부품 값의 약 51%)
20% 할인 전 가격도 \230,000 (부품 값의 약 64%)

호봉에 대한 기업평가나 고객에 대한 A/S 대처법등에 대해서는 의견을 생략합니다.
부품 값이 완제품 값보다 훨씬 비싼 것은 당연한 일반적인 기업제도라는 부분만
예를 들어 설명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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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조사님 17-06-23 17:49 IP : 2c3354200e0d868
여기에서 더 커나갈 기업과 고만고만한 기업이 나눠지겠죠
더 커나갈 기업이라면
"아 고객님, 죄송한데 이러이러해서 단가 계산은 힘들고 오래 사용하신듯 하니 보상판매로 새제품을 원가로 하나 드리겠습니다. 새로 사시죠"
=>우경 : 다 썩어빠진 섶다리 부서져서 A/S갔더니, 사장님이 이건 오래되서 부품이 없어요. 그냥 하나 가져가요 해서 새 섶다리 공짜로 받아옴
그 뒤 섶다리 두개 더 삼 ^^

이게 전 와닿네요......누구 잘잘못을 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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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쳐스영통 17-06-23 17:56 IP : e0e1c02360916af
as 내용중에 가격이 비싸다. 왜 그런지 자재비 공임등을 내일까지 알려달라~~~
우리회사는 아직 그런게 정해진게 없다고 했는데도 그 어려운걸 하루만에 해놓으라뇨~~~ㅎㅎㅎㅎㅎ
사장님 수리품 가격 홈피에 올려 주세요~~~대략적인 가격이 있기는 하겠죠~??? 자제비+인건비+??등등
손님에게 화내봐야 본전은 고사하고 손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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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일 17-06-23 18:01 IP : 471d435718650c7
1000원짜리 제품을 만들어 판매할 때도 제품원가(재료비+인건비+A/S비+물류비용+감가상각 등등) 계산을 하지 않나요?
직판만 하는 것이 아닌 경우 더더욱 대리점마진과 제조업체 마진까지 따질 것이 분명합니다.
현재도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고 대리점에서도 마진을 보고 팔 것이며 제조업체에서도 분명히 마진을 보고 유통을 시켰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판매가 되는 금액에서 대리점마진 제조업체 마진을 감안한 제조원가를 생각한다면 수리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리업체에서는 제품수리시 반드시 부품가와 공임비용을 안내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어떤식으로 대화가 오고 간 것까지 제가 판단할 수 없기에 뭐라 할 말은 없습니다.
막말은 자제하시고 합리적인 판단과 절차를 가지고 해결이 되길 바라며
낚시인의 한사람으로 제품의 장단점과 서비스등의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제품구매시 도움이 되는 월척사이트가 되길 바랄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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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로인생역전 17-06-23 18:12 IP : a430c7f4adddbfc
담배두갑님 자꾸 딴지거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만 묻지마 as는 보통 무상 혹은 아주 저렴한가격에 as를 해줄때 쓰는표현이니 두갑님께서 언급하신 비싼 수리는 잘못된 예시인 듯 합니다. 그리고 저는 호봉이 as를 비싸게 하든 관심이 없습니다. 다만 담배두갑님께서 소비자기 당연히 누려야할 정확한 가격정보에 대한 권리를 업체가 영세하다는 이유로 이해해줘야 한다는 취지로 말씀하시기에 납득하기 힘들어 글을 써보았습니다.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담배두갑님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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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대물 17-06-23 18:13 IP : 858dd66de971cbe
속시원한 정답을 내려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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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18:22 IP : a11cadd7e828561
로또님 딴지 괜찮습니다.
서로 생각이 다른건 다른거고 의견을 낼 수 있는데가 자유게시판이니깐요..
원자재+공임비라고 하셔서 묻지마가 그 묻지마가 아닌줄로 오해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누려야 할 가격정보에 대한 권리도 동의합니다만 그동안의 호봉의 평판이라든지 제가 느껴온 경험에 의거해서 쓰다보니
조금 호봉편들어주는 쪽으로 글이 편향된것 같네요(자잘한 A/S는 말그대로 묻지마였거든요)
이해해줘야 한다기 보다는 현실이 그렇다...정도 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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꾼의조건 17-06-23 18:22 IP : 24ced0da5bc24aa
어느낚시인이건 직접A.S받아보지않앗으면 그냥쉿해야되는데 AS끝판왕이니뭐니 정말잘삿다는등~그런단어는 함부로쓰거나 올리면 안되죠~ㅋ
저도 제품써보지도못하고A.s받지도못해봣는데 혹해서
구매햇는데 벌써부터A.S걱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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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앙구 17-06-23 18:28 IP : 2878d61fe531cf9
윗글들 다읽고적습니다 어찌됐던 교통사고로치면 무조건 호봉이 가해자입니다 6대4든 9대1이든 ᆢ멋같은 소비자도있고 멋같은 판매자도있고 ᆢ여기에 글올렸던 그분이 지아무리 또라이가아닌이상 호봉을상대로 혼자개소리하고 욕하고 ᆢ그뒤에 이곳억 이런 글을올렸다고는 도저히 보여지지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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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자개 17-06-23 18:34 IP : 7974a48ff527dfb
낚시용품중 자동차나 전자제품처럼 1년 몇만 km무상처리 이렇게 명시된것이 몇개나있나요.
제가 사장이라도 부속없는거 그냥 줍니다. 왜줄까요...??? 또다른 시각으로 보면 왜 부속품이 준비되어있지 않은지... 팔고 끝이네요..누구는 그냥 주고 누구는 안된다하고..이런경우도 있지 않았나요...??
참 우리나라사람들 공짜 좋아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이번 일은 A/S관련이 아니구 부속품 구매이고...모두 직장 생활 하시는것같은데요...업무에 대해서 잘생각 해보십시요. 그리고 손님은 왕이 아닙니다. 서로가 왕입니다. 왕대접을 해줘야 나도 왕대접받습니다. 일본이나 미국 유럽 참 잘웃고
손님맞이 잘하죠...그거 왜그런지 아시죠..칼.총맞기싫어서 그럽습니다. 싫으면 안써면 되고 좋으면 써면 되고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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쩐댚 17-06-23 19:15 IP : 73e7f3320db1d80
조그만한 자영업하는 1인으로 한마디 남겨봅니다.

정말 웃으면서 정겹게 문의, 전화 메세지 주시는 분들은 서비스도 더 챙겨 드리고, 택배비(박스 포장비+아이스팩 등 자재포함) 받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초면에 나이있다고 반말, 인사한마디 없이 할말만 하는 그런분이라면 배부른 소리인줄 몰라도 솔직히 안팔아도 그만 입니다. 그 한분때메 일하는게 힘들고 지칩니다.그건 저희 입장에선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이거든요. 능률만 떨어지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되죠..

네 흔히들 말씀하시는 손님이 왕이다! 이문구가 있죠?
왕의 대접을 받으려면 그런 대접을 받도록 행동하셔야 합니다..상대를 존중할줄 알고, 상하관계가 아닌 평등한 관계로 말이죠..

서로 예의를 지킨다면 서로에게 더나은 보상으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사례 처음 글쓰신분꺼 정독 했습니다.

호봉 측에서 잘못한게 맞습니다.

다만 판매자 입장에서 너무 하나하나 따지고 들면 그런 고객 상대하기 싫어집니다. 역지사지 라는 말이있죠.
쉽게 말해 진상으로 여겨 질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서로의 입장차이가 분명하기 때문이죠.

구매자분 입장에서는 as 요청 -> 단가가 터무니 없이 높아서 불만-> 부품가격 공시 요청 -> 호봉측 연락두절

판매자분 입장-> 잊고 있었다..이 부분은 분명 잘못한 것이었죠 무조건 피드백은 있었어야 물론 사과와 함께..


하지만 서로 유연하게 대처했으면 어쨋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서로 윈윈할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저도 호봉 파라솔 사용중입니다. 구매하게된 젤 큰 이유가 튼튼하고 as좋다는 평 때문이었죠..

이번일로 as 응대에는 조금 아쉽네요..
이렇게 저도 따까리로 전락 하나요?? ㅎㅎ
그렇담 받아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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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eon80 17-06-23 19:44 IP : d08d00e72324348
두갑님 말씀에 천번 만번 공감합니다.

덧붙여서 내용중에 부품가격이 비싸다. 왜 그런지 자재비 공임등을 내일까지 알려달라~~~ ???
계산이야 어떻게든 할수는 있겠지요.
그러나 제조원가 및 마진 등은 영업비밀에 속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알고 있는것인가요?) 그것을 공개하라고 하는 것은 무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삼성이 스마트폰으로 엄청난 흑자를 보고 있는데 원가 공개하던가요? 엘지가 전자제품 원가 공개하던가요???
현개, 기아차가 차량 원가 공개하던가요?????

호봉측 대응에 문제가 있었다고 해도 조용히 마무리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조금은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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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로인생역전 17-06-23 21:14 IP : a15203f7ec301d1
그만쓰려했는데 딱 한마디만 더하겠습니다. 논란이 된 글 보면 각각 부품값이 세부적으로 얼마냐고 작성자가 물어봤다고 써있지 원자재비 공임비 마진까지 자세히 알려달라고 써있지 않습니다. 상식적으로 '각 부품별로 세부적인 가격'이라하면 당연히 그냥 파트별 부품가격 물어보는 것 아닌가요? 도대체 어떤 소비자가 as맞기면서 자재비 공임등을 원가 마진까지 알려달라합니까? 그리고 다음날까지 전화준다는게 글쓴이가 강요해서 약속했나요? 글만보면 호봉사장님께서 약속하신 것 아닌가요? 댓글 들 중에 상당히 난독증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신데 드러난 팩트만 가지고 논하시죠 이렇게 정독하지도 않고 댓글 달아봐야 논란만 가중될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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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심 17-06-23 21:21 IP : 0aeb8d5e4ab988e
사이트 나가려다가 좋은 글을 적어 놓으셔서 당사자로써 세부적인 것 몇가지만 말씀 드려 보려고 합니다.

저도 유통업에서 장사밥만 23년을 먹은 개인 사업자 입니다.
장사를 오래 하다보니 백화점에서 근무도 많이 해봤구요.서비스 마인드 라던지 유통구조 등등 왠만큼은 알고 있던 터였습니다.

그래서 호봉 사장님과 처음 통화 하던날도 본문을 쓰신 분의 말처럼 완제품보다 각각의 부속을 따로 판매 할시엔 훨씬 가격을 높게 받아야 하는걸 저도 잘 알고 있다고,호봉 사장님께 먼저 말을 드렸었습니다.
그리고 제조업체에서 일반인을 상대로 물건을 판매할땐 낚시점들에 장사를 고려해서 트러블 없도록 가격을 좀더 높게 잡는 것도 잘 알고있다.라고 제가 말씀도 드렸구요.
그래서 처음엔 그냥 다니던 낚시점에 AS를 맞겨 버릴까 했는데 이 텐트는 인터넷에서 산거라 좀 미안하더라 그래서 일부러 호봉에 전화를 한거다.
이렇게 대화가 된거구요.
그담에 제가 이 모든걸 떠나서 부품 가격이 도저히 납득이 안간다.부품들 세부적으로 가격이 있기는 한거냐.라고 묻게 된겁니다.

그러자 호봉사장님이 아직 그정도로 안되있다 하면서,일단 직원들과 상의 해본후 내일 연락을 주겠다고 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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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빌리 17-06-23 21:29 IP : a546d8011e07d02
담배두갑님의 말씀에 어느정도 동감 합니다.
현재 월척 방에서 토론 중 인 것에는 관심이 없읍니다.
직접 대화 내용을 처음부터 다 들은게 아니니까요.
사람은 누구든 자기 입장에서 이야기 하니까요.
저의 생각을 조금 적겠읍니다.
저도 생산업체(낚시용품이 아님) 에서 생산 판매 하고 있읍니다.
원가 계산은 직접 생산 하시던, 외주 생산을 하시던 간에 단가 가격은 판매시작부터 이미 나와 있읍니다.
예을 들어 천 의 원가가 얼마,볼트, 폴데, 그이외의 부속품들 + 영업비 + 기본지출(임대료+전기세+ 기타등등)+ 직원급여+회사마진 = 판매단가
판매 단가는 사장이 바로윗글을 감안 해서 단가가 결정 됩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A/S가 들어올 경우 실비만 받고 진행 됩니다.
어차피 생산판매를 하시는 분은 이미 모든부속픔을 왠만 하면 가지고 있읍니다.
외주도 마찬가지구요.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기 위해서죠.
그러면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갈 문제는, A/S를 하기위해 따로 생산하지 는 않느다는 것이지요.
즉 , A/S는 단가가 실비나 약간의 회사마진만 얹어서 가격이 책정 되어 야지요.
이미만들어진것으로 A/S가 이루어 지는 것 이지 따로 특별히 생산 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가물고 무더운 날씨에 안출 하시고 늘 웃으면서 밖게 생활 합시다.
만수무강의 지름길 입니다.
그런데 유독 낚시용품 업게만 제품및 수리비용이 비쌉니다.
낚시인의 1인으로 불 합리 하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기회에 글을 올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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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로인생역전 17-06-23 21:30 IP : a15203f7ec301d1
논란글 요약하면 부품값이 왜이리 비싸냐? 원래 따로 팔면 그렇다. 알고있지만 그래도 너무 비싼거 아니냐? 각 부품 세부적인 가격이 어떻게 되냐? 호봉측 대답못함. as메뉴얼이 없는 것 아니냐? 호봉측 미안하지만 그렇다. 직원들과 상의하고 내일 연락주겠다 약속함 그리고 연락두절 됨

이것 아닌가요? 문제의 본질은 as하면서 정해진 가격기준이 없다는 것과 소비자와의 약속을 어긴것 이를 따지던 중 서로간에 욕설과 고성이 오간것인데...

당사자가 아닌이상 누가 먼저 대화중에 감정을 상하게 했는지는 알 수 없는 것이니 누구편을 들고 싶은생각은 없습니다만 왜 갑자기 원자재가격이며 마진율 공임비 이야기까지 나오는 것인지 참...논란글에 의견을 표시하려면 최소한 정독을 하고 글을 써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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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빌리 17-06-23 21:32 IP : a546d8011e07d02
밑의4줄이 뒤섞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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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하는붕어 17-06-23 21:35 IP : 42ec51111404a89
요즘 낚시용품들보면 거품이 장난아니더군요.
그래서 웬만한건 아예 만들어서(파라솔선반,대포,받침틀 땅꽂이팩..등등) 사용하는 꾼입니다.
필요한 제품이 비싸면 안사면 그만이고
비싸다고하면 안팔면 그만입니다
왜 이리 시끄러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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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21:42 IP : 7e9b036228d1631
쥬빌리님 단가는 계속바뀝니다
그렇게 정해진다면 원가팀이라는게 필요가없지요
간접비용 즉 노동비 영업비용 차량 유지비 건물월세 전기세 등이 한달에 200만원나간다고 치면 이 200만원을 100대팔면 100대로나뉜게 한대에들어가는 비용이 되고 10000대를 팔면 10000으로나뉜게 한대에들어가는비용입니다
한대에 자재단가가 10000원이라치면 백대팔때 원가는 3만원이됩니다 10000+200만/100
10000대팔면 원가는 10200원이에요
10000+200만/10000
어떴습니까 원가가 19800원 차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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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3 21:45 IP : 7e9b036228d1631
우리가 낚시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낚시용품만 거품이 낀것처럼 느낄뿐
모든 제조와 유통엔 거품이 낄수밖에없습니다
우리회사제품도 원가대비 시중에팔리는 가격이 적게 3배 보통 4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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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17-06-23 21:56 IP : b3b7245aad88445
두갑님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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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꼬쟁이 17-06-23 23:22 IP : 48cea2cd5122e95
모든분들 아이스커피 한잔식하시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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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어일탈 17-06-24 01:01 IP : 9cd85e393ec1bb6
두갑님 말씀처럼 저렇게 조리있게 말해야 하는데
제 자신이 무지하게 느껴 지네요
저두 어느편에 들고싶지 않습니다
저 정육점 합니다
방송에서 송아지값 50 만원 폭락 방송 했을때
손님들 와서 소값은 떨어졌는데
등심값은 안떨어지냐 물어봅니다
참 할말이 없게 만듭니다

본문을 올렸던분을 이해할것 같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지도 않습니다

저도 그분처럼 유통업 서비스업을 20년 넘게 해왔고
IMF때 롯데를 그만두고 나와서 지금은 이렇게 살고 있지만
날이 많이 덥네요 언능 비가 와야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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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방 17-06-24 03:16 IP : 3e9dde8ce8bf92f
양쪽얘기 들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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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구덕 17-06-24 04:21 IP : 8ca03e9ba5b7e90
쥬빌리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
기 생산된 제품이고 계속 생산을 하고 있다면 기 판매된 제품에 한 하여는 as시 실비로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유독 조구업체만 폭리를 취 한다는 것
누구나 다 인지하는 사실 입니다. 예" 낚시대 부품값 " 이번 건 은 소비자의 권리를 찾자는 것에 초점이 아닐까요
적정한 수리비를 요구하고 친절한 응대 했다면 소비자 역시 이렇게 까지 나왔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낚시 동호인님들 즐낚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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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캣 17-06-24 06:46 IP : 42395dc7646ad1c
한자 끄적여봅니다.
왜 그렇게 부품값이 비쌀까요???
완제품 생산하기전에 각 부품주문해서 조립하는거
일텐데요.
20개 제작할 부품만 주문할까요??
아닐껄요??
분명 각부품별로 불량이 있을수 있으니 또한 A/S
생각해서 여유롭게 주문할거란거죠!!!
폭리라구 생각합니다.
본 내용과는 맞지안지만 어쨌든 부품가격으로 인한 시비이니 조구사가 개선할점은 개선해야할거같네요.

덥습니다.열낸다구 해결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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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자개매운탕 17-06-24 07:11 IP : 20a83a9df51e0c0
저도 좀 오래됐지만 A/S 및 부품을 구매하러 우경과 이글루(청수였나?) 회사를 직접 가본 적이 있습니다
본문에 소기업에 사장, 영업, 경리, 구매, 생산 정도의 보직을 말씀하셨는데, 거의 가족끼리 운영하는 가내수공업 분위기더군요
두군데 다 본문에 쓰신 것처럼 직접 방문했다고 그냥 서비스 막 주셨습니다
오래전 일이라 지금은 회사가 많이 커졌을 수도 있겠지만ㅎㅎ

규모있는 몇 회사를 제외하고는 조구사가 대부분 영세하기에 대기업 수준의 고객응대를 바라기는 무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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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의무사 17-06-24 07:54 IP : bedf8877bb0c5a9
가뭄이 너무심하네요~
비가 내려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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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우 17-06-24 08:28 IP : e96d59831ecc773
날씨 더운데 션한 냉커피나 한잔들 하세요.즐거운 하루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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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 17-06-24 08:54 IP : 7eaea0c118c97cd
몇몇분들 글쓴거 보면서 한즐 남깁니다
원글(허심님이쓴)을 보면 단가계산해서 내일연락주겠다고 호봉에서 먼저 얘기 한걸로 돼있는데
왜 허심님이 내일까지 계산해연락달라로 해석들 하는지요?
그리고 생산판매된 물건에대한 부품공급도 as의 연장이라 생각하고요 부품값이 원품값(해부했을때)보다
비싼건 맞지만 적정가격을 받아야 한다 생각합니다
소비자한테 욕하는 회사 제품은 쓰고십지 않네요
암튼 더운데 두분 원만히 해결하셨음 합니다
저는 두분과 아무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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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중캠핑낚시 17-06-24 09:07 IP : 9d3e9a008001fd7
우경 As 대한민국 최고라 자부합니다
맡겨보면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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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별그림자 17-06-24 10:45 IP : a53418992955cc6
허심님의글을 읽고 여기 본문을 읽으면서 팩트자체가 좀 이상하다고 느껴지는게 저만 그런게아니었군요...
개인 주관적 이고 이상적 생각은 말해도 되지만
타 본문의 근본적 요소에서 어긋난 대화내용들이 대다수네요
결정은 자기몫입니당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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덩쿨호박 17-06-24 12:00 IP : 0aaba4773f6a819
글쓴분이 또쓰고 또쓰고.. 자게니까 상관은없지만 자기생각이 다맞다고 착각하고 자기주장만 내새우고있는건 호봉as실수 한것만큼 실수하고 계신거란생각이 듭니다 원가문제이런걸 따지자는게 아니고 as자체를 짚고넘어가자는건데... 누구에겐 잘해주고 누구에겐 욕먹고 한다면 이건 차별하는것도 아니고 자기기분내키는데로 하는거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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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같은입질 17-06-24 12:01 IP : 27139636ef4ad01
20만원 가까이하는 파라솔
새것 구입후 4-5회 사용..너트 하나 분실..
As문의하니 소비자과실..
분실된 부품은 수령받았으나 택배비로 논쟁을 한 후
착불로 받음..
왜 확인을 안하고 썼냐고 하길래 좀 황당했습니다.
1~2만원짜리 물건도 아니고 1~2년 사용했던 물건도 아니고..아직 새것같아서 펼때나 접을때도 케이스 흙 안묻힐려고 깨끗하고 조심히 사용하는데..

이제 사용한지 한달 남짓..4-5회 사용인데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아직새것냄새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높낮이 조절하는 너트가 풀려서 분실되리라고 어느 누가 생각을 하겠습니까?

택배비요? 담배한갑도 안하는돈 내가 내도 상관이 없지만.
본인들은 검수후 보낸 상황이라 무조건 소비자과실이고
원래 부품값도 받아야 되는데 부품은 선심쓰듯 그냥 준다는 뉘앙스에 상당히 불쾌했고..아쉬운김에 착불로 받긴했습니다만 깔끔한 기분은 아닙니다..

이상황을 지켜본 아는 형님들 조우회 몇몇 맴버들이 노발대발할 정도니...
앞으로 볼트 확인해가면서 쓰라니 그렇게라도 써야지요.
이왕샀으니...
단, 앞으로 호봉꺼 살일없을겁니다,.내 주변인들도 마찬가지고..

사람에따라 내가 진상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As진행시 아쉬웟던점은 말이라도 새 제품인데 기분이 상하셨겠다고 센스있는 멘트 한마디만 했더라도 부드럽게 진행이 되었을건데..무조건 확인하고 전화준다..검수 후 판매했으니 소비자과실이다 이런식의 말 밖에 없으니 몹시 불쾌했던건 사실입니다.

As가 개판이란 말은 아닙니다만 진행이 마음에 안드는 건 사실이고...구입1~2달..실사용4~5회 제품이라면 아직 새거나 마찬가진데 볼트가 풀려서 부품이 분실된다는건..이건 아니라봅니다. 물론 뽑기를 잘못한 불운도 있겠지만 공짜로 얻은것도 아니고 정상적으로 비싼돈주고 구입한건데 왜 뽑기운을 생각해야되는지 내 자신도 한심하네요.

옇튼 낚시 인생 20여년만에 파라솔은 첫 as인데 기분이 참 별로 였습니다.

앞으로 나뿐만아니라 주변 낚시지인들도 호봉꺼 살일은 없지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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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영동카사노바 17-06-24 12:41 IP : c8e70925bb165eb
우경은 조사님들이 하두 칭찬 일색이라서

션 허게


a/s 안해줄수가 없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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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일손 17-06-24 12:50 IP : 9b6b97ecd546f5e
월척사이트의 본질은 낚시 소비자의 모임이지 싶은데요 한 쪽의 소리가 강한 것은 당연할겁니다
한 쪽의 주장만으로 검증절차 없이
결론을 내어서 몰아가는 이런 토론은
지나치게 말씀드리자면
마녀사냥에 가까울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최근에 다른 건을 보더라도,
현장사진의 정황증거 사진을 첨부하여 올려도
형사고소 까지 이르는 사태가 생겼는데...
1.상대방의 항변의 기회가 주어져야 하고
2.글쓴이의 음성녹음파일이 있다면
당연히 올려서 검증을 하여야 하고

이러한 최소한의 검증절차도 없이
무엇을 믿고 소비자의 입장만을 강조하시는 것인지? 확인 전에는 어느 쪽의 주장이라도
반쪽만을 듣고 진위를 기다려 봄이 타당하다 생각합니다
만약에 정확한 확인없이
그 어떤 누구에게도 불이익이 생긴다면,
법을 떠나서 이것 보다도 더 비인간적인 행동이 있을까요ᆞᆞ
이 모든 것은 결자해지라
최초 글올린이가 정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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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한낚 17-06-24 14:22 IP : ab2af454cf69769
아쉬움과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아무쪼록 상호간에 원만히 잘 해결 되었으면 하는 바램 간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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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수역부 17-06-24 15:34 IP : a7e08e4e5989087
여기는 법정이 아닙니다.
판매자와 소비;자는 대등한 위치도 아니고 많은 고객을 상대해야하는 판매자측의 소비자에 대한 태도와 1인인 각자의 소비자들의 태도를 같은 무게로 맞비교하여 양비론으로 몰아가는것 또한 사리에 맞지 않습니다.
판매자는 현금을 받고 재화를 공급하는 것이며 현금은 완전한 가티이고 재화는 사후서비스가 보류된 것이어서 사후서비스는 당연한 판매자의 책임입니다. 소비자 없는 생산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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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풍 17-06-24 17:46 IP : 7673b04107107a4
궤변이네요. 부품을 조립하면 조립비용이 들어 완제품이 더 비싸야 당연한거고 부품만 팔면 당연히 조립비용이 안들어가니 싸야지 뭔말인지... 그리고 싸진 않더라도 같은 가격이어야지 무조건 더 비싸야 된다... 너무 궤변입니다. 또한 당연히 제품을 팔면서 A/S를 생각하고 판매하는게 맞지요 그래서 그비용까지 계신해서 가격을 책정해 파는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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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0334 17-06-24 18:31 IP : 128c0094a75d5ff
as 관련하여 글을 쓰네요

as는 적어도 자사 상품을 소비자 보호 및 서비스차원에서 접근하지요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할시 차후 발생할 as도 염두해서 조금 비싸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구요

소매 낚시점의 마진문제로 as가격을 올려 계산한다면 생산자는 잠재적 고객을 보내는 우를 범합니다

누구의 잘못을 떠나 생산자의 고정고객 보호차원의 as부족이 아쉽습니다

타 사도 아니고 자사상품 as에 생산원가보다 많은 이윤을 남기는건 소비자를 우롱하는 처사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사 상품은 어느정도 생산라인이 규격화해서 생산하지요

전자 자동차 및 봉재등... 요런 as는 별도의 인건비가 추가해서 비싸고요

수비자가 직접 자동차 부속구매해서 고치면 훨 저렴합니다

이번건은 생산후 별도의 인건비없이 가능한 as라 적어봅니다

이번건은 생산후 별도의 인건비없이 할수있는 as라 절

이번


이번건은 생산후 as하는 별도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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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박이아부지 17-06-24 18:45 IP : 9f3942136fa4534
호봉 안쓰고 안산다에 한표 다른 조구사제품 많읍니다 배보다배꼽이 커도 너무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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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출조담배두갑 17-06-24 19:27 IP : 836bb96da466118
씰데 없이 얕은지식으로 아는척했나봅니다
더위들 조심하시고 안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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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비엠 17-06-24 19:51 IP : ebdc756a11256a1
로또인생연전님에 말씀에 공감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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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산가인6795 17-06-24 23:15 IP : d70da6ab027bf00
우경 ㅡ 섭다리 최고이지요
지인이 섭다리 다리부분 수리부품 교체
의뢰에 택배비 착불인가? 해가지고 무상으로
보내왔다고 하면서 대단하다고 하더군요
그말을 듣고서 깜놀 이였지요
다른 조구업체도 우경을 본받아 합리적 적정가로 온당한 AS가 이루어 지기를 낚시인의 한사람으로서 바래봅니다

* 우경에 부담주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ㅎ♡♡
우경의 유상 AS는 절대 믿을수 있겠지요

☆조우여러분
밭침틀은 우경 완빵(1.가격 2.실용성
3.써비스)최고 중 최고입니다

타사 밭침틀 7십만,8십만,9십만원 하는
하는 것 도 있다 하더군요
초보조사 입문 시 기절초풍 할 일이겠지요
그 돈으로 날더운데 작은방에 에어콘 달겠
네요

ㅋ 제가 우경 영업사원 같네요
우경의 파이팅을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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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ffeeArchitects 17-06-25 01:27 IP : e6bebb2b515fbbf
오래전이지만 호봉아이스텐 대짜리 처음 사용하고 물새고 부품 부서지고 해서 a/s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뭐 자질구리한 문제가 많아 3개월 기다려 신품으로 교체 받았지만 나름 만족합니다.
사장님과 직접 통화 후 양해해달라셔서 기다렸다 잘 받았는데 의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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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조사월척조사 17-06-25 04:47 IP : 4762a94c0ddd351
딱봐두 소비자 갑질 ... 갑질하고 여기와서 글올리지 마세요 역풍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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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조사월척조사 17-06-25 04:50 IP : 4762a94c0ddd351
낚자만 들어가면 먼 말들이 많은지 낚시 사업은 절대 하면 안되긋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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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자리 17-06-25 14:13 IP : 6593f5fcc9c6b12
AS는 서비스아닙니까 우찌 부품가격으로 마진율을 계산하는지 이해불가 as는 기업 이미지 얼굴이지요 소비자는 모든 물건에 서비스포함된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합니다 참답답하네요 부품으로 폭리취하는 업체가 앞으로 없길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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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해7736 17-06-25 16:05 IP : 65be2e089b77b2f
이곳은 순수한 월척회원만 있는게,,,, 아님
각 조구와 어떤식으로든 연결이 되어서 제품에 대해서 우호적인 글이나 댓글을 다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음
어리버리한 소비자들은 그런댓글에 넘어가는거고
깨어있는 현명한소비자만이 정직한제품을 정직한가격에 살수있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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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킥 17-06-25 22:20 IP : abe2ed7e8c1c04e
우리나라사람들은 as는 무조건 공짜인지 아는사람들이 수두룩합니다.삼성 엘지같은 대기업에서 국민들 버릇을 잘못 들여놨어요. 고객은 왕이고 판매자및 as직원은 뭐 지들 종인지 아는 뭐 같은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 참 많습니다. 자기 실수로 망가트려놓고 1년안됐으니 무상처리해달라 안해주면 미친듯이 달려드는 인간들 수없이 봐왔습니다.
저도 as직업이라 이글보니 욱 해서 글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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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ffeeArchitects 17-06-26 02:40 IP : e6bebb2b515fbbf
판매자 옹호한다는 후 댓글을 보니 조금 당황스럽네요.ㅎ
말은 안하겠지만 텐트 문제로 자질구래한 문제만 있던것이 아니었지만 쿨하게 인정하시고 기다렸다 추가입고 되는 신품으로 보내주신다고 해서 두말않고기다려 신품으로 수령했지만 재차 전화 드려서 입고날짜 문의드려도 짜증한번 내신적 없었습니다.
솔직히 현금으로 쿨~하게 구매하고 첫출조에서 생긴문제여서 정말 짜증스러웠습니다.
그래도 감정만 앞세워 처리할 문제는 아니다 싶어 자세히 설명하고 처리를 받았었지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작은 짜증스런 말투로도 감정이 상할수 있습니다.
판매자도 사람이고 소비자도 사람입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의 장점도 많지만 아울러 장점 보다는 단점이 더 큰 아픈 결과를 주기도 한답니다.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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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여울 17-06-27 15:37 IP : 4f298164061fc8a
호봉 개인적으로는 아주 정말 신경질나는
파라솔 폴대을구입시 소장하는파라솔이 피노키오라 size가 맞는지
문의을하니 맞는다해서 구입을하여 맞춰보니 size가 맞지을안아
반품을한다고하니 왕복배송비을부담해야된다고해서 그럼 사전문의
답변을 왜그렇게 했느냐니뭐뭐 우물쭈물 대충 넘기려고 심지어는
짜증나는 언성까지해대는 담당자 끝내는 왕복배송비을 물어가며
반품,,, 아주 추접한추태에 이유불문 호봉자체을 개인적이며
회원내지 지인들에게는아주적극으로 비추권유
또한개인적으로는 우경정말a/s 만족,
위 멍박이아부지님 적극 쌍수들고환영
똑같은 심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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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돌 17-06-29 01:45 IP : 3de21b99d21183a
부품을 사려는데 a/s 하고 무슨 연관이 있다고...차량이 단종돼도 부품은 구할수있던데 계속 생산하는데 부품값이 너무 비싼게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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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ndirhrh****9020 17-07-09 01:38 IP : 5c0f857551d6de3
각각의 부품들을 정확한 퍼센트로 나누어서 판매해주길 바란다.라고 했더니...

사장왈 내일까지 제가 직원들과 상의해서 가격 정확히 뽑아서 전화 주겠다.이러더군요.

위내용은 허심님본문글 복사입니다

부품들가격 하루만에 뽑아주겠다 한거는 호봉측같은데요 글쓰신분 글에 의하면

왜 댓글에 허심님이 하루만에 뽑으라고 말했다고 하는지 ?

그리고 본인이 만들고 판매한 제품은 본인이 끝까지 책임져야죠
본인물건으로 파손이든 아니든 그에따른 부품이필요한 고객이있다면 끝까지 책임을 지셔야죠
유상이든 무상이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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