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댓글에 답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12. 1.19. 시범 적용)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댓글에 답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12. 1.19. 시범 적용)
유독 불이 잘나네요
허지만 bmw 차량만 불이 나는건 아닌건 모두 아실겁니다
허지만 지금껏 언론들의 보도를 보면 우리나라의 불타는 차량들 뉴스에 나온것 몇건이나 될런지요?
2010년1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소방방재청의 화재 발생 출동기록을 보면
하루평균 14대 가량이 화재가 발생되는것으로 나왔습니다
화재발생 1위차량은 현대자동차의 스타렉스 차량이었습니다
그다음은 포터와 봉고 였구요
승용차로는 소나타가 1위더군요
10,000대당 화재발생율로 따진겁니다
소나타 13.5대 bmw7.89대
공정해야 할 언론이 왜 그럴까요?
우리나라 산업을 보호한다는 측면이 있기도 할테지만 국민에게는 진정할 알권리를 충족 시켜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참고로 기사주소 링크 합니다(퍼오는 재주가 없습니다)
http://www.autodaily.co.kr/news/photo/201601/38305_8804_745.jpg
디젤게이트도 그렇습니다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당시
조작시 공해 물질이 얼마나 나오고 조작하지 않을시 공해물질이 얼마나 나온다던지.............
이런 비교기사는 단 한건도 찾아보질 못했습니다
제 나름대로 이곳저곳을 헤메다 보니
유럽 소비자 연합 비슷한곳에서 주행시 기준으로 측정한것이 나오더군요
그 시험에서 일등이 폭스바겐 이었습니다
즉 조작하지 않아도 현재 판매중인 차들중에서 평균적으로 공해물질이 다른차들보다
상대적으로 덜 배출한다는 충격적 기사 였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우리나라 싼타페가 하위권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그렇다면 환경만을 생각 한다면 사실을 밝혀야지요
허지만 그 차이점을 기사화한 메이저 언론사들 한개도 없었습니다
이래도 언론을 믿어야 할까요?
정치기사들은 정확한 사실확인은 고사하고 없던 이야기도 만들어 내는곳이 언론 입니다
즉 제대로 알고 속고 싶지 않으면 눈 똑바로 뜨고 귀 크게 열고
이곳저곳을 찾아보고 합리적 의심을 가져 보셔야 할겁니다
우리가 당연히 알아야할 권리들 언론에게는 없습니다
스스로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언론에서 보도된 100%를 믿지 말고 2~30% 정도만 믿고
스스로 찾아서 100%의 팩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