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터환경개선

· 낚시터환경개선입니다

대구 금호강 낚시 금지 지역 지정에 관하여 한국낚시협회의 입장

피싱톡 IP : 43498bfcc8fcc44 날짜 : 2016-06-16 10:23 조회 : 6720 본문+댓글추천 : 2

대구 금호강 낚시 금지 지역 지정을 (사) 한국낚시협회는 반대하는 입장을 표명합니다.

1. 국민에게는 누구나 국가의 자연 환경을 이용하며 행복을 느낄수 있는 국민 행복 추구의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호강일원에서 왜 자전거와 산책은 가능하며 낚시는 왜 안되는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대도시 내에 있는 하천이나 강에서 낚시을 못하게 막을 려는 나라는 우리 나라 뿐입니다
우리나라보다 환경을 더 고려하는 선진국들조차도 이런 규제는 없습니다
하물며 자전거분야는 국가에서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여 자전거 산책로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낚시인들에게는 국가에서 쓰레기봉투 하나도 무상으로 지원해 주는것이 없습니다.



2. 환경 오염의 주범이 낚시인들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낚시 동호인들의 숫자에비하면 다른 레제스포츠보다 아주 미미합니다

전혀없는것은 아니지만 하지만 일반의 가족들이 강가에서 놀다가도 더 많은 쓰레기 및 환경 오염을 유발합니다.
낚시 떡밥이나 낚시 용품들에 의한 오염이나 피해는 정확한 통계가 없어며 떡밥은 고기의 먹이 사료일 뿐입니다.
이에 (사)한국 낚시 협회 차원에서 종량제봉투를 전국의 낚시용품 판매점에서 취급판매할수 있는 방안도 모색중입니다.



3. 주말이 되면 대구 지역에서는 낚시할 장소가 없어서 낚시인들이 경북이나 다른지역으로 모두 보따리를 싸고
타 지역으로 떠납니다.이렇게 많은 낚시인들 모두 낚시를 못하게 막을수는 없지 않습니까?

일반 국민들을 상대로 여론조사만 하지 마시고 낚시업계나 낚시인들의 이야기을 자세히 한번만 더 들어주시고
결정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우선에 주민들이 불편하다고 민원이 들어온다고 하여 무조건 낚시 금지구역으로 정하는
것이 능사 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든국민은 누구나 조금씩은 양보하고 이해하며 타협하면서 사회적인 테두리에 적응하여야한다고 봅니다.



4. 마지막으로 어쩔수 없이 이 법령이 시행이 된다면 법 위반시 낚시인들 에게 벌금1차 100만원.2차200만원
3차300만원 이라는 벌금은 너무나 가혹합니다.

선처가 필요합니다.낚시인들의 휴식과 취미를 즐길수 있는 곳들이 점차 사라진다는게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부디 낚시인들과 낚시업계를 한번더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경제가 너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 한국 낚시협회가 하는일



(사) 한국 낚시협회는 낚시 유통업과 낚시용품 제조업이 한국 낚시 산업을 통합으로
이끌어 가는 단체 입니다.



1. 주 요 사 업


건전한 낚시용품 생산 및 해외수출지원
자연보호 및 치어 방류.
낚시 교육을 통하여 청소년 낚시인 양성 및 전문 낚시인 발굴사업


2. 사업 현황


★ 2016년 주요 사업계획서



1. 국내 외 낚시 박람회를 개최하여 낚시산업의 활성화 추진

2. 낚시용품 정품화와 유통질서 확립 및 친환경 대체품 개발

3. 어자원 보호를 위한 치어 방류 및 자연 환경 보호사업

4. 청소년을 위한 낚시 교실 및 낚시터 체험장 운영

5. 낚시 문화 역사 박물관 건립사업

6. 정부 인허가 위탁 관련 긴밀한 공조유지 관리

7. 그밖의 낚시 산업과 관련된 각종사업이나 봉사활동등의 사업을 영위



3. 낚시계 현황


1. 낚시는 국민의 정서와 마음을 즐겁해 해주는 즐거운 레져 스포츠로서 자리를 잡고 있다.

2. 1천만명의 낚시 동호인들이 즐기는 대중적인 레져 스포츠로서 국민생활체육의 한 종목으로 지정.

3. 국민생활체육회 소속으로 전국적으로 지부를 두고 국민들의 레져와 여가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4. 베스 퇴치 운동 및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여 매월 지역별 베스퇴치 낚시대회를 개최중.

5. 자연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조치로 낚시 후 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 전개중.

6. 지역별 국민 생활체육활동의 일환으로 낚시대회를 개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7.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구체적인 행동요강을 마련하여 낚시점에 적극 홍보 및 계도중.

8. 국내 낚시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낚시창구의 일원화로 경제발전에 기여.

9. 유해어류 퇴치 운동의 지속적인 전개로 인한 치어 방류사업을 매월 개최.



4. 활동 현황-1


1. 한강의 반포지구 서래섬에서는 국민생활체육대축전 민물낚시대회가 개최가 되었다.

natureremo_10204625.jpg


2. 전국의 국민생활체육회 소속지부의 선수들이 참석하여 2박3일간 행사가 대대적으로 진행되었다.


natureremo_10210280.jpg


3. 대한체육회 및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대한낚시협회소속의 서울특별시 낚시협회가 주관하였어며
문화체육관광부 및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을 한 행사로 진행이 되었다.

4. 대구 광역시 생활체육대표들 및 임원 포함하여 전국에서 450여명의 각 시도 대표들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치뤄졌다.

5. 민물낚시를 비롯하여 민물 루어베스낚시까지 다양한 계층의 선수들이 참석하였다.




4. 활동 현황-2

1. 한강의 특성상 여가를 즐기는 대다수 시민들을 위해 특별 판매점 및 홍보점을 두어 낚시를 쉽게
접하고 즐길수 있도록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 하였다.

natureremo_10211595.jpg


2. 대략 100여개의 업체에서 특별히 전시 및 판매 부스점을 준비하여 방문한 시민들과
낚시 동호인들에게 낚시의 즐거움을 선물하였다.

natureremo_10212934.jpg


3. 위행사기간 방문고객이 3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시민들과 낚시동호인들이 찾아 주셨어며
바로 한강에서 낚시를 즐길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4. 업체 관계자 및 방문객을 포함하여 대략 4만명의 인원이 참석한 행사로 생활 체육으로서의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였다고 본다.


4. 활동 현황-3


1.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하여 낚시를 손쉽게 접하고 좋아할수 있게끔한 붕어잡기 행사.

natureremo_10214179.jpg


2.붕어를 손으로 직접 잡는 행사로 체험과 즐거움을 한층 더한 행사 였다.

3.서울시에서는 낚시 단체에 지원금까지 주면서 낚시를 할수 있게끔 돌로 만든 민물전용 좌대까지 설치를 하여
여가 및 생활 체육으로서의 낚시문화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4. 누구나 손쉽게 낚시를 즐길수 있는 서울시의 특별한 구상은 생활 체육으로서의 낚시가 일반시민들에게
더욱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된거 같다.
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