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통초릿대가 없던 옛날에는 그렇게 많이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연조대 경우에 통초릿대를 사용하시면 도움은 앞치기 또는 제압력등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먼저 원줄을 조정해 보십시요.
저는 키 180에 경조대 사용하면서도 원줄을 손잡이대 상단에 맞추어 사용합니다
전 낚시대 동일하게 원줄맞추어 사용합니다
저두 월척에 자문을 구했었구 많은 조사님들이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통초릿대 도 해보구 초릿대 절단도 해봤는데요
답은 원줄을 현재보다 짧게가 정답인듯 합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통초릿 사용시 최대 단점:연질대가 중경질대 절대 안됩니다.낚싯대 마다 휨새,탄성이 달라서 제 경우엔 3,4번이 낭창거려서
손맛도 아니고 휨새도 아니고 앞치기 더 힘들었습니다
1번 초릿대 절단시 단점 : 통초릿대 보다는 휨새는 괜찮았는데요 10센티 절단 했었는데 2번대 아작났어요 ㅋ
다음 절번에 무리가 가는듯 하구요 조금 자르면 자르나 마나 똑같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원줄을 짧게 해서 투척해보니 길게 한것보단 투척이 더 정확하게 들어갔습니다
비용이 가장 저렴한 순서로 함 해보시길 감히 권장 드리네요 1원줄절단 2초릿대절단 3 통초릿대 사용
낚싯대 고급대 사용하시면 절단은 비추구요 복구가 ,,,안출하십시요
떡밥낚시와대물낚시는 약간 차이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칸수마다 자르는 길이가 틀리고요
자신에게 맞는 셋팅이 중요 합니다.
아무래도 걸림이 있는 곳 에서는 빠른제압이 필요하구요
일반계곡지같은 경우는 손맛볼려구 시간을 지체해도
무방하니 절단이 필요 없을테구요.
해빙기에 안전출조 하세요....
모든 제품이 이런 저런 기능을 최대한 살려서 제작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
자동차도 그렇지요.
원래 제것으로 나온 휠이 좋은데 궂이 그걸 더큰 휠로 튜닝을 하여 타이어가 몸체 밖으로 삐져 나온 차를 가끔씩 보는데
보기에도 영 아니던데 본인은 그게 그렇게 좋은 가 봅니다.
남이야 뭐라든 나만 좋으면 그만이다 하는 사람에겐 말이 안통하는 법이지요.
그냥 원래 대로 사용하던지 고부력찌로 바꿔서 봉돌 무게를 늘여 보던지 원줄을 짧게 매던지 가 답이 되겠네요.
본인은 차문에 선바이져 인가도 안 붙이는 사람입니다. 여름에 차 안에 습기 차면 그냥 에어컨 틉니다.
타이어도 원래 것 그냥 달고 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