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댓글에 답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12. 1.19. 시범 적용)

일본의 한국수출규제에 관한 자민당 간부의 언론공표기사 비평

樂山樂水 IP : 9fe46460a912b59 날짜 : 2019-07-06 20:14 조회 : 6734 본문+댓글추천 : 0

현재 일본이 우리나라에 취하고 있는 수출관련한 규제에 대한 자민당 간부의 언론공표기사 비평입니다. 이 사항은 일본언론에 실렸고 이것을 우리 유튜버가 공개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은 간단하고 비평이 많습니다, 아래 동영상 한번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대략적으로, 우리기업이 수입한 일본의 원료중에 독가스등으로 사용가능한 원료가 있는데 전량이 한국으로 온 것이 아니고 일부가 북한으로 갔고 이것이 일본의 안보를 위협하여 대한국 수출을 규제한다는 것 입니다. 다른 시각으로 보면 변명으로 들리기도 합니다만 언론기사이니 신뢰도는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UnkFhD9nt0

추천 0

1등! 한마리만물어봐라 19-07-06 21:17 IP : a51db3cba5ccf8c
일본내 아베신조의 기관지라는 산케이신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산케이도 일본의 정상? 언론이기에 너무 비정상적인 논리는 펴질 않습니다
도리어 현무역보복이 자국기업에도 부정적이란 사설을 싣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산케이 보다 극우적인 인터넷언론이 있다고 합니다
'주간 신조' 라는 주간지인데 메이져는 아니지만 마이너 중에선 많은 구독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여기서 지금의 무역보복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내 반도체 관련 소재들(불화수소 등)이 수입되어 북한의 군장비에 이용될수 있다는 논리를 펴고 있다고 합니다
즉, 한국과 조선이 가까워지고 이후 남북교류협력과 최종적으로 통일을 하게 되면 일본 안보에 치명적이고 일본은 더이상 한국을 통제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정치 경제적으로 제재하는것은 당연하다는 논리라고 하네요
근데 현재의 무역보복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고 일본내 불안감을 증폭시켜 혐한감정만 유발하려만 합니다
한국내 자유한국당처럼 일본내 자민당도 논리는 없습니다
그냥 선거를 위해서 국민들의 불안감을 자극하고 공포에 소구하며 혐오발언만 쏟아내고 있습니다

일본 선거가 끝나고 자민당이 2/3이상 득표하지 못하고 미국이 일본을 나무래고 세계무역기구에서 위법이라고 하면 외교적으로 한국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고 피해를 감수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정부에 힘을 실어줘야합니다
원리원칙이 중요하고요
더불어 장기적 안목으로 원료밴더의 수입다변화와 국산화노력을 기울여야 하구요

일본 자민당과 국내 자유당의 논리는...
그동안 두 세력이 누려왔던 북한이라는 희대의 선거용 보검이 트럼프와 문재인, 김정은이라는 특수한 조합으로 더 이상 무용지물이 되니 어쩔수 없이 미국은 까질 못하고 한국만 까고 있는것이죠

하지만 분명한것은 평화가 경제입니다
자민당과 자유당, 그들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재인이 아니라 박근혜, 아베가 그 역할을 해야 납득을 할겁니다
추천 0

   
2등! 참콩새 19-07-07 18:23 IP : a74143fbac8fb2c
이상한 가설로 희망고문 시키지마시구요...
아베가 현재까지 장기집권한 이유는 다수의 일본정서가 아베편을 들어주기 때문아닌가요?
그리고 저런식의 정치공세가 그 나라에서는 먹히니까 활용하고있다는 생각이고
요즘 일본경기도 좋은데 굳이 정권교체라 .....가능성이 희박해보입니다..
물론 님의 말처럼 이번 사태를 경험삼아 앞으로 수입다변화와 국산화노력에 대해서는 격하게 공감합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다 떠나서라도
중요한 팩트는 일본은 지금...카드로 사용할수있는 명분을 하나 만들었다는겁니다..통하고 안통하고는 나중문제구요.
벌써부터 발빠르게 움직이고있는데 우리정부는 뭐하고있는거죠?
정부에서는 기껏 언론을 통해 일본제품불매운동이라는 여론몰이나 하고있으니 한심합니다.
딱히 다른쪽으로 힘을 보탤게 없으니 동참은 합니다만 이게 실질적인 대안이라고 보시는건 아니시겠죠?
빨리 제대로 된 해결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난데없는 박근혜는 왜 나오는지.......뭐만 터지면 박근혜타령 이제 지겹습니다..

저는 정치전문가가 아닙니만
정치를 잘한다고함은 국민들이 정치에 신경을 안써도 되는 세상을 만드는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 정부는 유독 ............
추천 0

      
3등! 하드락 19-07-08 00:03 IP : a5bf3e3d10c36e4
솔직해집시다.

정치에 신경을 왜 쓰게되었는지....

박근혜 때문아닙니까?

대통령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통해서

국민들은 정치에 좌시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얻은 것이죠.

이 정부가 그렇게 만든 것이아닙니다.

입은 삐뚫어... 아시죠?

앞으로 어떤 정권이 들어서더라도

국민들은 정치를 잘 알고 이해하고 참여해야 합니다.
추천 0

         
참콩새 19-07-08 18:26 IP : a74143fbac8fb2c
역시 예상은했습니다..참 재미있는 분이네요.
하드락님을 분석해보면 님의 논쟁방식은 두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전체적인 맥락보다는 크게 중요하지않거나
혹은 맥락 중에서도 큰 논제를 벗어난 극히 일부분인 본인이 꼬투리잡기 편한부분만 집요하게 파고드는 성격이 있습니다.
내글의 주된 내용은 박근혜이야기가 아니라 일본의 발빠른움직임에 대처못하는 우리정부를 비판하는 것인데
지금 님의 반박글을 보면 단순히 박근혜이야기가 전부입니다. 내 글에서 박근혜 이야기는 크게 중요한 대목이 아닌데 말이죠..
이 상황은 무엇이 문제일까요?
그래도 박근혜에 대한 내용을 꼭 어필하고 싶으면 내 글의 단순한 반박이 아니라
첫번째 댓글 내용의 연장선으로 이번사태와 박근혜의 연관성을 주된내용으로 반박을 하셔야 문맥상 맞는거구요..
그렇게 함으로써 내가 주장했던 박근혜타령의 부적절함의 지적에 대한 반박이되는겁니다..
그리고 내 글을 다시 정독해 보시면 박근혜와 내 자신이 정치에 신경쓰게된 내용과는 아무런 연결고리가 없습니다.
근데 님은 있지도 않는 연결고리를 본인의 상상속에서 만들어.. 그것을 주된내용으로 나에게 반박을 하고있으니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될까요? 님은 항상 이런식의 논리이기때문에 논쟁이 되지가 않는겁니다..
과거 정부의 정책들을 바톤을 이어받아 릴레이를 하는것도 아니고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될거라는 타이틀로 새로운것들을 시도하는 상황에서
현재의 결정과 진행은 현 정부 본인들이 해놓고 결과적으로 변수가 생기면
신나는 각설이타령도 아니고 매번 박근혜타령을 하는게 그냥 듣기 싫었다는말입니다.
게다가 님이 그렇게 중요시하는 그 꼬투리역시 순수 팩트라기보다는 본인 혼자만의 이념적해석으로
다수의 공감을 받지 못함은 물론이거니와 다수의 의견과 끝나지않는 말싸움만되는것이 그걸 입증하는 좋은 예입니다.
지금까지 이슈판에 님 댓글들의 진행상황을 보시면 상식만 있다면 누구나가 다 아는 부분인데,
본인만 모르시어 아직까지도 이러고 계시는것 아닌가합니다.

두번째, 님의 주장은 일관성이없습니다..
즉 상황에따라 말이바뀐다는 말이고 고로 신뢰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몇일전에 위안부문제로인해 무역제제가 들어온상황에서
정부의 대안도없이 신중하지못한 공격의 비판에 대한 내용이었을때,
조선시대부터 예견을했어야되냐식의 어처구니없다는 주장을 하면서
어떻게 예상을 하냐는 식의 논리를 펼치셨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본인이 공감하는 댓글을 두둔하기위해 미래예견은 당연하고 흔한 것이라는 논리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어떻게 해석해야 되는 겁니까?

저번에 하드락님이 나에게 요점만 이야기하면 다 알아듣는다는 댓글을 다셨는데,
님 글의 전개를 봤을때 못 알아들으시는것 같아 불필요한 말들을 많이 붙여야되고 장문을 쓰게되는 것 같습니다.
님이 하나 착각하고 있으신게...
님의 댓글 릴레이에서 거의 님이 마지막 마무리를 하는것은 상대방이 결코 님의 주장이 옳타고 인정해서가 아닙니다..
왜 그런지는 밑에 청신님 댓글 중 2줄로 요약된 내용이 정확한 답인듯하고 상식을 가진 다수의 생각이라고 판단됩니다..
님뿐만 아니라 여러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숱한 논쟁들을 벌이고 있는데,
왜 유독 하드락님만 불협화음이 심할까요?? 본인만 모를뿐 이유가 다 있는겁니다..
추천 0

            
하드락 19-07-08 18:47 IP : a5bf3e3d10c36e4
제가 그렇다고 칩시다

분석하신대로 말이죠.

그렇다고 뭐가 달라집니까?

불필요한 글을 쓴 것도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들먹이는 것도

제가 쓴 글이 아닙니다.

참콩새님의 글에서 얻은 것이죠

애초에

빌미를 줄 만한 글은 삼가하세요

스스로 논리적으로

중요하지도 않고 작은 부분을

뭐하러 씁니까?

또한,

무역보복의 글은

지금과는 결이 다른 예측과 예견인 겁니다.

그 차이를 모르시겠다면

그냥 그렇게 해석하고 받아들이세요

저를 분석해서 얻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스스로 쓴 글이 빌미를 줬다는 생각도 좀 하시구요

마지막으로

" 정치를 잘한다고함은 국민들이 정치에 신경을 안써도 되는 세상을 만드는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 정부는 유독 ............"

직접 쓰신 이 글이 뭘 의미하는지 잘 생각해보시구요.
추천 0

      
한마리만물어봐라 19-07-08 16:51 IP : 54fb90f9be6d27b
참콩새님 ^^
답글 감사합니다.

이상한 가설? 희망고문?
어떤게 가설이고 희망고문인지...??

일본이라는 나라는 이상한? 나라입니다.
경제력에 비해 정치가 엄청나게 낙후되어 후진적이죠.
아베가 현재까지 장기집권한 이유는 현 자민당이 잘해서라기 보다 일본이라는 나라의 국민정서가 지극히 개인적이고 다름을 인정하지 않는 정서가 강합니다. 또한 언론의 역할 또한 거의 독재에 가까운 후진성을 보이고요.
일본의 정치는 그들만의 리그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민당의 장기집권은 지금까지 계속되어 왔고 견제할 대안세력이 없습니다.
바뀌어도 자민당내 파벌이 바뀔뿐이죠.
일본이 정권교체? 그렇게 되려면 최소한 100년 이상은 지나도 어려울겁니다.

아베의 자민당의 목표는 헌법개정을 위한 의원정족수인 2/3를 어떻게든 당선하는게 목표라는게 정론입니다.
헌법개정은 전쟁을 할 수 있는 국가, 즉 자위대가 아닌 일본군 창설을 위함이지요.
하지만 2차세계대전 침략국으로써 많은 피해국이 존재하는게 사실이고 그 정당성을 확보하기엔 한국의 존재가 눈에 가시같은 존재죠.
성노예문제, 징용공문제 등 그들의 정당성에 모순되는 일들이 한국에서 이슈화되니깐 말입니다.

그리고 일본경기가 좋다고 하시는데....그 근거가 무엇인지요?
세계 기본화폐국으로써 그냥 자국에서 엔화를 찍어내 재정확대 정책을 하는것이 경기가 좋은 건가요?
초고령 국가로 젊은층이 적어서 취업률은 거의 100%고, 외국인까지 수입해서 인력을 대체한다는데 이게 경기가 좋아서 생기는 일인가요?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명분을 하나 만들었다는게 도대체 무엇인지요?
일본 수입원료의 북한 반출이라는 가짜뉴스를 말씀하시는건지....아님 한국내 반일감정에 대한 불매운동을 말씀하시는건지요?
만약 북한 반출이라는 아베정권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WTO에 제소하면 되고 UN안보리에 걸면 됩니다.
그럼 우리나라는 미국과 전세계적으로 제재를 받을겁니다.
그런데 일본은 그렇게 못하죠? 왜? 근거가 없으니까요.
말그대로 선거용 가짜뉴스니까요
우리나라도 요즘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 극우채널에서 가짜뉴스를 그럴듯하게 만들어 방송하고 이걸 본 자한당의원들이 국회에서 퍼트리고.....
똑같은겁니다. 선거용이고 정치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죠.

일본극우들은 수십년전부터 한국경제는 자신들이 컨트롤 가능하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언제든 자국의 정치, 경제적 이익을 위해서는 이번처럼 무역보복을 할 수 있는 집단입니다.
이제까진 북한이 악당역할을 해 왔고 미국과 사이가 안좋았기 때문에 굳이 한국이 필요없었죠.
하지만 작금의 상황들이 이젠 한국을 이용할 때가 온것이라고 봐야죠.
일본극우들은 예전부터 이러한 플랜이 있어 왔다고 봐야합니다.

우리정부는 뭐하고 있었냐구요?
이걸 묻기 전에 반성해야 합니다. 특히 삼성과 SK 등 대기업들은요.
R&D에 투자해서 국산화는 하질 않고 수입해서 쓰는데만 익숙해왔으니.....
막대한 사내보유금은 가지고 있으면 뭘합니까. 당장에 이익이 나질 않는 곳엔 투자를 하질 않고 어떻게든 중소기업은 단가로 후려치고 기술이나 탈취하고 부동산 투자 등으로 배불리기만 혈안이 되어 왔으니....

솔직히 우리정부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게 있겠습니까?
막무가내식으로 우리나라의 사법부가 내린 결정에 대해 태클을 걸고 행정부에게 책임지라는 행태를 말입니다.
정부로썬 원리원칙에 입각해 외교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말곤 없을겁니다.

단 일반국민은 다르죠.
국민 개개인이 자발적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하고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는것이죠.
그 효과가 얼마나 클지는 모르지만 일본내 지각있는 시민이나 정치집단, 언론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정부가 언론을 통해 불매운동 여론몰이를 한다는건 어디서 근거한 이야기인가요??
정부가 개입하면 그게 직접접이든 간접적이든 국가의 세금이 들어가고 이건 더 큰 문제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우리 정부의 입지를 엄청나게 좁힐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이런 근거없는 주장으로 일반 국민 개개인의 애국활동을 매도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실질적 대안을 얘기하시는데.....
갑자기 일본에서 수입해오던 원재료들이 국산화 될리 만무하고 돈만 있다고 해서 단기간에 국산화할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라고 정부를 비판하는데......
정부가 신이 아닌 이상 해결책이 있을까요?
막무가내식으로 무역보복을 하는 국가를 상대로 말입니다.
근거도 없는 북한 무기설로 여론을 호도하고 있는 정권을 상대로 말입니다.

그리고 난데없는 박근혜는 아니고요.....전정권에서 당사자들은 동의 하지 않는 성노예 합의를 일본과 무리하게 했으니 언급을 하는것입니다.
그것도 사법부와 결탁해서 말이죠.
이게 지금의 무역보복의 빌미를 제공했죠. 그래서 언급한는 것인데 지겹다니요??
박정희때의 대일청구권 문제부터 박근혜때의 위안부 합의까지......
정말 역사적으로 보면 엄청난 똥입니다.
친일을 제대로 청산을 못하니 이런 말도 않되는 무역보복을 두고 우리정부나 탓하고 있으니 통탄할 일입니다.

정치를 잘 한다고 함은 국민들이 정치에 신경을 안써도 되는 세상을 만드는게 아니라,
국민개개인의 분화된 의견들을 최대한 정치에 반영되게 하는게 현대정치의 핵심입니다.
즉, 국민들이 더이상 정치에 관심을 안가지게 되면 일본 자민당 장기집권처럼 되는 것입니다.
현정부에서의 시끄러움은 그러한 과정에서 지켜봐야지 못해서가 절대 아닙니다.
예전 박정희, 전두환처럼 언론에 재갈 물리고 신경 꺼도 되는것처럼 조작되는 시대가 아닙니다.
추천 0

         
참콩새 19-07-09 00:10 IP : a74143fbac8fb2c
한마리님 안녕하세요....?
답글을 완성했는데 너무 장문이되버려서 요점만 새로쓸까합니다.

한마리님 혹시 정치하는 분이신가요?
일반 국민들이 원하는것은 개개인의 삶의 질입니다..
누가 정권을 잡던 별 관심도없고 중요하지도않습니다.
한마리님 같은경우는 일반인 치고는 유독 정권에 집착하시는듯 보이십니다.
일본이란 나라에서 무슨당이 집권하던 장기집권하던
자국민 입장에서 삶의 질에 만족을 한다면 굳이 그쪽으로 사소한 관심조차 있을까요?

일본경기가 좋은 증거들은 님 글에 답을 내놓으셨네요.
님 표현을 보면 초고령국가로 젊은층이 상대적으로 적어서라는 표현을 써서
일본취업률에 대한 회의적느낌을 의도적으로 주시는 듯하고
님 내용을 보면 사람없어서 외국인까지 채용한다는데 이게 경기가 좋아서 생기는 걸로 보이냐?는
식의 말은도대체 무슨 논리인지 진짜로 이해를 못하고있습니다.
님글의 내용만 보더라도 취업률 거의 100프로 구요, 일할사람이 없어서 외국인노동자까지
채용해서 인력수급을 한다는 말인데..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 당연히 경기가 좋은것 아닌가요?

명분에 관해서 말씀드리기 앞서 님은 가짜 뉴스라고 단정짓는 기준은 뭐지요??
맹목적으로 유튜브를 가짜라고하시는데 님의 논리라면 유튜브방송하는 사람들은
국가혼란조장죄로 다 잡혀 들어가야되는것 아닌가싶습니다....
현재 유튜브에서 매일매일 뉴스가 업로드 되는 상황은 어떻게 설명하실런지요?
유튜브가 진짜건 공영방송이 진짜건 그 두종류만 보지마시고 해외언론도 좀 곁들여보심이 어떠실런지요?
그게 어려우시면 최소 똑같은 보도내용을 양쪽 동시에 비교해서 보게되면 답이 나오실겁니다.
어떤부분의 내용을 누락시켰는지, 어떤부분만 짜집기했는지, 어떤부분에서 말장난을 하는지...
기본 사고가 되시는 분들은 스스로 답을 찾기 쉬우실겁니다.
가짜 진짜를떠나서 님이 말하는 가짜뉴스라는 내용이 명분이 되는 이유는
그들이 세계를무대로 전혀 가능성 없는 허황된 거짓말들을 퍼트리진 않을거라는 지극히 일반적인 추론이고
특히 과거 비밀리에 북한지원건으로 발각된 우리의 전적들로 인해
그들입장에서 충분히 합리적의심을 가질수있게 우리스스로가 그 틈을 만들어 주었기때문에
명분의 조건이 된다는말입니다.
설령 가짜라는것이 들통나더라도 그들은 손해보거나 질타당하지않을거라는 말입니다.
즉, 현재의 그들이 주장하는 표면적인 명분은 박근혜,박정희보다는
현정권의 무리한 북한바라기정책이 그 빌미를 줬다는 말입니다.

기업이야기를 하시는데 이것은 진짜 어불성설입니다...진짜 뜬구름같은 소립니다.
기업을 전혀 모르시는분 같은데.기업은요? 순수하게 자기네들 이익에만 신경쓰는 집단들입니다.
자체개발과 생산이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지금까지 개발보다는 수입이 더 이윤을 남기니 그래왔던거겠죠.
그들입장에서 이익위주의 투자가 아주 지극히 상식적이고 당연한것인데....기업이 반성하라니요...이건 무슨 논리입니까?
국가산업이나 이런것들을 조율하는 관련 정부기관이있을것인데...
채찍질을 하던 당근을 줘서 꼬시던 진작에 정부에서 기업들과 이런내용의 논의들을 했어야지요.
기업이아니라 평소에 일을 열심히 하지않은 관련 경제,산업부처가 반성을 해야지요.
기업을 무리하게 애국과 연관시키면 의도적으로 기업을 욕먹일려고 하는것 밖에 안됩니다.
기업은 애국집단이 아닙니다.

우리정부가 당장 할 수잇는게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맞는 말입니다.
다만 주변상황과 타이밍을 무시한채 너무 감정만 앞서 이런사태가 발생한 부분이 좀 아쉬웠고
앞으로는 이런 비슷한 상황이왔을때 지금의 상황을 거울삼아 좀더 신중하게 처리하길 바랄뿐입니다.
장기를 예로들면 자신의 장기알 배열을 제대로 보지않고 이동하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상대방의 장군이 들어온 상황인데.
우리는 상대방이 장군을 걸어왔다는 자체에대해서 화가나고 불만이고 꼼수라고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왜? 현재 우리 상황으로는 멍군을 할수있는 알이 지금 당장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대의 성격에따라 간혹 상대가 한수 물려주는 상황이 있긴하지만
근본적으로 장기는 적 과 적이 게임을 하는겁니다..즉 서로 이길려고하는 목적은 같다는 말입니다.
주변에서 구경하는 사람들의 훈수도없고 궁지에 몰린상황인데....
우리는 단지 상대방이 걸어온 장군이라는 수가 꼼수라는 가정하에 그것을 물리게할 생각만 하고있는것같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게 맞다고보십니까?
가장먼저, 상대방이 꼼수를 부렸다는 명백한 증거를 찾아서 상대방과 주변사람에게 어필을해서 장군을 물리게만들면 됩니다.
두번째, 상대방과 서로간의 타협조건을 걸고 장군을 물리는 것인데..이것은 시기적으로 때가 늦었다고봅니다 서로 감정개입이되버려서..
세번째, 예전에 친분이있던 장기 고수를 다시 설득해서 훈수를 뜨게 하면 됩니다..상대방의 불만은 나중문제구요..
네번째, 이판은 인정하고 새롭게 다른 판을 짜서 다른방면의 그들의 허점을 노려 장군을 강하게 한방 먹이는겁니다.
저의 단순하고 무지한 머리로는 이 정도 생각입니다만...지금은 정부의 현명한 대처를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는 듯합니다..

여론몰이요? 몇일동안 모든 언론에서 불매운동에 대한 보도를 자주했다는것은 아시리라 봅니다.
내용의 종류를 보면 무슨 상가회라고해서 시민을 대표하는것처럼 10명도 안되는 인원이 불매운동을 하고있는 것을 보도를 하고.
동네마트에서 일본제품을 다 빼고 반품까지 했다는 보도와 어떤시민의 인터뷰로 불매운동이 애국운동이라는 뉘앙스로 몰아가는
보도. 이런 내용들로 전국적으로 불매운동이 확산된것처럼 보도를헀습니다.
하지만 현실은요? 동네에 달라진곳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자발적으로 한다?? 글세요 자발적으로 하시는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주변 여론의 눈치때문에 말로만 하시는분들 역시 많다고 봅니다.
예를들어 일본관광관련 카페같은경우 댓글들을 살펴보면 이번에 예약한것 취소가 힘들어서 어쩔수없이 이번만 갔다오고
다음부터는 일본여행안간다고 하는분,
주문한것 있는데 취소가 힘들어서 이번만 어쩔수없이 사고 다음부터 구입안한다는분 ..
이런 생각들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이 과연 자발적으로 한다고 볼수있겠습니까?
내가가 봤을때는 자발적이라기보다 그냥 주변흐름을 따라가는것 같습니다. 그 흐름은 언론이 만드는거구요.

그리고 박근혜, 박정희부분은 이것은 민감한 사항이기때문에 일단 패스하겠습니다.
확실한건 님생각과 몇가지는 일치하나 100%일치하지는 않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끝으로 "국민개개인의 분화된 의견들을 최대한 정치에 반영되게 하는게 현대정치의 핵심입니다"
님의 이말을 듣고 내가 느끼는것은 님은 일반인으로 지내실게 아니라 정치를 하셔야될 분입니다..
국민개개인의 분화된 의견?? 그게머죠? 생각이 다른 국민개개인의 의견은요? 어떻게 합의점을 찾으실런지??
개개인 스스로가 평안하고 살만하다면 굳이 특별히 의견이 나올 이유가 있을까요?
국민들이 진정 원하는것은 개개인의 삶의 질입니다..누가 정권을 잡던 중요한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자유가있고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어떤 조건이건 시작은 모두 평등한 삶이라는 말이죠..
정치하는 분들은 이런 환경만 만들어주면 되는겁니다. 그러기위해 그자리에 있는거구요...
추천 0

            
한마리만물어봐라 19-07-09 18:54 IP : 54fb90f9be6d27b
참콩새님, 성의있는 답글 감사드립니다. ^^
이슈토론방에 자주 보이는 몇몇 이상한? 분들에 무논리만 보다가 이렇게 성의있는 글을 보니 반갑습니다. ^^
참고로 전 정치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정치에 전혀 관심이 없다가 노무현이라는 사람을 통해 정치라는게 왜 중요한지 알게된 딸아이를 둔 중소기업에 다니는 일반적인 가장이랍니다.^^
다소 댓글이 길더라도 양해바랍니다.

먼저 말씀하신 삶의 질의 정의가 무엇인가요?
의식주에 대한 걱정없는, 단지 동물적인? 만족만 충족되는 것이 삶의 질인가요?
님께서 말씀하신 삶의 질이란 나열하신 주장으로 유추해보았을때 먹고 사는데 지장없고 시끄러운 정치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을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맞는지요?
여기서 님과 제가 큰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전 제 한몸도 중요하지만 나아가 가족과 국민 모두가 행복하면 좋겠습니다.
법을 어기면 합당한 처벌을 받는 정의가 있고 누구나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보다 제 딸아이가 살아가야할 나라는 더더욱 그러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제가 소중히 생각하는 이 가치관이 일본의 불공정한 무역보복으로 침해를 받을때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요?
이렇게 댓글로 그들의 부당함을 비판하거나 작게나마 불매운동에 동참하는것 정도지요.
또한 저들의 부당함에 대해 원리원칙으로 대응하고 자국민의 자존심을 위하는 정부를 지지하는 정도겠지요.

유독 정권에 집착하신다고 하셨는데....
맞습니다. 정권에 집착합니다. ^^
이명박, 박근혜 정권 9년을 거치면서 제가 추구하던 정의와 공정이 피폐해진 상황을 많이 봐왔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추운날 딸아이 손잡고 촛불들고 '박근혜 하야'를 외쳤구요.
그 결과가 지금의 정권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 정권은 저같은 사람의 입장에선 자식같은 입장입니다.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워줬으면 좋겠고 다수의 국민들로부터 괜찮은 정권, 잘하는 정권으로 평가받길 바랍니다.
정당하고 논리적인 비판은 겸허히 수용하되, 무논리, 조작, 왜곡을 동원한 헐뜯기는 가능한 맞서려고 노력합니다.
모르긴 몰라도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고 지금 정부를 지지하는 코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도 님께서 말씀하신 삶의 질에 만족을 못해서입니다.
단순한 의식주의 만족이 아닌 제 가치관에 대한 정신적 만족이 부족해서죠.
왜 대한민국은 아직도 정의롭지 못하고 불공정할까?

일본인들의 삶의 질 만족을 언급하셨는데 과연 만족을 해서 관심을 안가지는 것인지에 대해서 저는 회의적입니다.
자민당의 대안세력이 부제, 언론의 진실전달 기능부재가 원인이 아닐까요?
그리고 일본의 개인주의와 국가주의도 한몫을 하고 있고요.

일본경기의 허실에 대해선....
초고령국가라는 단어선택으로 의도적으로 회의적 느낌을 주기 위함이 아니라.... 사실이죠.
은퇴하는 세대에 비해 그 부분을 충당해야 하는 세대가 적기 때문에 외국인 노동자가 대체하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이민에 대해선 부정적인것이 일본입니다.
일본처럼 타민족에 배타적이고 국가주의적 성격이 강한 나라에서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대우나 처우가 열악한것 또한 사실이구요.
취업커뮤니티에 올라왔던 일본인들의 한국인, 동남아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비하와 수준낮은 처우는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문화사대주의가 강해 벽안의 백인, 즉 미국이나 유럽인에겐 호의적이나 자신들보다 국력이 낮은 한국이나 동남아 국가에 대해선 호의적이질 않습니다.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문화죠.

노령인구의 복지재정을 외국노동자들의 세금으로 감당하고 젊은층들은 사회와 단절된 개인적 삶을 추구하는 일본 사회와 문화는 더이상 성장 동력을 상실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나라고 생각합니다.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이 침소봉대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 투자가인 짐로저스와 같은 투자가도 일본의 GDP대비 2배나 되는 국가채무와 경기를 살리기 위해 재정확대를 통한 무리한 SOC 사업, 일본인들이 개인주의 성향과 타민족에 대한 배타주의를 비판하며 투자에 회의적이라고 합니다.
경기가 좋고 투자가치가 높으면 이런 비판을 왜 하겠습니까?
물론 한국에 대한 립서비스일 수 있지만 전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경기의 허실이 있는데도 일본의 경기가 좋다고 봐야 하는지요?
제가 보았을땐 사상누각이라고 생각되며 전쟁과 같은 특별한 일이 없는한 계속해서 내리막일것 같은데요.
혹시 또 모르죠.
6.25 전쟁을 일본경제부흥의 기회로 삼았던것처럼 헌법을 개정하여 다시 침략국이 될지는.....

유튜브 극우방송의 가짜뉴스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죽하면 지상파 뉴스방송에서 자주 팩트체크까지 하겠습니까
매일 뉴스가 업데이트되고 글로벌한 플랫폼이면 무얼합니까? 그 내용이 지극히 선정적이고 왜곡, 조작되어있는데요.
그리고 유튜브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를 위한 공적 성격의 방송이 아니라 구독자들이 찾아서 보는 지극히 개인주의적 방송입니다.
방송에서 지나친 선정성(SEX, 살인, 아동학대 등)이 없는한 묵인되는게 원칙이지요.
방송통신심의위의 제재도 받지 않습니다.
이런 유튜브를 어떻게 객관적이라고 추론할 수 있는지요?

실예로 최근 오사카 G20 정상회의때 문대통령이 혼자 자리를 비워서 외교결례라고 비판하는 유튜브 방송이 있더군요.
근데 반대쪽의 인도정상도 자리에 없는건 교묘히 편집했더군요.
알고 보니 두분이 정상회담 중인게 진실이었습니다
이런게 한두가지가 아니죠.

그리고 비밀 북한지원건? 이건 무슨내용인지요?
워낙 가짜뉴스를 쏟아내니......
많은 분들이 극우유튜브 방송의 해악을 말하고 있고 관련 처벌을 해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놈의 언론의 자유가 뭔지.....자정노력에 맞기고 있는 실정이지요.
님 말씀처럼 신뢰성이 있는 방송이라면 왜 지상파 등에서 팩트체크를 합니까??

그리고 해외언론? 어떤 언론을 이야기 하시는지요?
북한과 트럼프에 적대적인 미국의 주류매체를 말씀하시나요?
아님 아베기관지 같은 산케이나 교토통신 등을 말씀하시나요?
그들도 자국의 관점에서 자국이익을 대변하는 언론들입니다. 그런 언론을 통해서 무얼 얻어야 하는것인가요?
북한과의 대화가 잘못되었다? 북한은 절대 바뀌지 않는다? 북한은 핵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그만큼 줄곧 평화가 경제이고 북한과의 교류와 대륙진출이 한국경제의 신성력 동력이라고 논리적으로 설득하면 무얼합니까?
아직도 냉전이데올로기와 적대감정, 분단을 바라는 세력들의 생각에 님같은 분들이 갇혀있는데 쉽게 바뀌겠습니까?
북한 바라기정책이라......
외국의 관점이 아니라 국익의 관점에서 보시길 바랍니다.

님께서 기업과 경제를 바라보는 입장도 실패한 신자유주의경제입장을 그대로 드러내시는 겁니다.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의 원인이 뭔지 한번 찾아보십시오.
이윤만 추구하는 기업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국가경제가 위험해질 수 있는지를요

현재 한국에서 그 실예가 있지 않습니까
삼성바이오로직스라고....
재벌 오너의 이익을 위해 국가기관이 동원되고 국민들 노후자금이 피해를 보는 일 말입니다.
기업도 국가가 있어야 존재를 하는 겁니다. 내수가 있어야 되구요.
그럼 거기에 따르는 사회적 책임이 따르는 것입니다. 단지 세금을 내는것이 다가 아니죠.
합법적인 범위내에서 이윤을 추구하고 법에 명시된 노동권을 보장해줘야합니다.
더불어 자국의 이익에 맞는 기업운영이 국민들에게 지지 받는것입니다.
LG나 오뚜기가 저같은 사람에게 지지를 받는것처럼요.

그런데 지금까지 한국재벌들은 그렇게 해왔나요?
그리고 언제까지 국가주도의 경제발전을 이야기해야 합니까? 아직도 박정희시대의 경제개발 5계년을 향수하시는지요?
그리고 아무리 국가에서 장려하려 노력하면 무얼합니까?
그보다 쉽게 돈버는 것을 택하는것이 한국재벌인것을요.

언론의 여론몰이.....
언론에서 반일감정 부추기고 국민들 불매운동한다는 보도가 현정부가 주도한것입니까?
지금이 이명박, 박근혜 시대라고 착각하시는건 아니죠?
만약 현정부에서 국민의 세금을 가지고 직간접적으로 언론을 통제하여 반일감정을 부추겼다면 명확한 증거가 있는가요?
그냥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 언론이 알아서 기는 거다??
이렇게 말씀하시면 일면 타당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부가 언론을 이용한다?
정말이라면 한국 또한 WTO 제소의 정당성을 잃는것입니다.
국민의 자발적 분노로 발생한 현상을 정부가 주도했다는것은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월척의 수많은 회원분들이 일본조구제품을 불매한다고 자신의 화남을 표현하는것도 그냥 흐름에 따라가는것이고 언론에 호도되는 것인지요?
님께서 불매운동을 보시는 관점이 회의적이시라면 동참 안하시면 됩니다. 님 자유니까요
하지만 이런 운동이라도 해서 일본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는 지각있는 국민들의 행동에 초는 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사회는 엄청나게 다양한 사회입니다.
그 다양성이 민주주의고 그 사회가 건강하다는 증거일겁니다.
쉽게 말해 지금의 정부에 대해 저처럼 지지하는 사람도 있고 님처럼 반대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그리고 지지와 반대 모두 하시는 분도 계시고 아예 관심도 없는 사람도 있고요.
난민에 대해 우호적인 사람, 반대인 사람, 페미를 찬성하는 사람, 반대하는 사람, 박근혜를 지지하는 사람, 반대하는 사람.....
엄청 다양합니다.
어떻게 합의점을 찾냐고요?
국회에서 합의해야죠. 대의 민주주의잖아요.
의견을 내고 서로 협의를 하고....
이를 위해선 각각의 분화된 의견을 이야기해줄 대표성이 있는 의원이 필요할겁니다.
즉, 지금보다 더 많은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단, 일하는 국회의원으로 말이죠.
지금까지처럼 양당 구조가 아니라 최소 5개 이상의 교섭단체가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어떨땐 동조하고 어떨땐 반성하면서 다소 시끄럽지만 건강하게 정치하면 됩니다.
단 합리적이고 논리적이야 한다는 전제는 있습니다.
님께서도 바라시는 '정의롭고 공정한 삶'을 위해 내년에 투표 잘합시다!!
추천 0

               
참콩새 19-07-10 20:22 IP : a74143fbac8fb2c
안녕하세요? 한마리님..

이번에도 장문으로 답글을 주셔서
님 글에 대한 반박내용이 자연스레 많아지다보니 너무 장문이라서 삭제하고 다시 최대한 줄여볼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노무현시절부터 정치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하셨는데 그 시기에 입문하신분들의 공통적인 특징이있습니다.
정치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새로운 패턴인 감성이라는 녀석이 태어났다는것과 그로인해 자연스레 우상화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는겁니다.
그 이유는 그시절 대다수의 정치 입문동기가 역사적으로 전례가없던 대통령의 자살이었기 때문입니다.
현실을 이성적이고 냉철하게 보는것뿐만 아니라 거기에 감성이란것이 추가되었다는것이죠.
감성의 좋은점도 있습니다. 특히 우리민족 특성자체가 타 어느민족보다도 감성이 선천적으로 풍부하고 평소에는 오합지졸이라도
하나의 공통된 문제앞에서는 그 어느민족보다도 단단하게 결집되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때문입니다. 2002년 월드컵 붉은악마가
그 좋은 예입니다..하지만 반대인 경우에는 냉철하게 현실을 바라보는 시선의 날을 무뎌지게 만들수도있고
뜻이 다른 무리에게는 감정적으로 변할가능성이 농후하기때문입니다.
"이번 정권은 내 자식과 같은 존재다"라는 무의식적인 님의 표현은
이미 사고방식속에 순수하게 자리잡은 님의 정치적 견해를 형성하는 방식을 나타내줍니다.. 즉 감성입니다...
아무리 자식에게 어질게 한다고하지만 세상 어느누구보다 관대한 사람은 어쩔수없는 그아이의 부모죠.

최대한 글을 줄일려고하다보니 내 판단기준으로 반박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는 부분은 과감히 패스하겠습니다.
삶의 질에대해서 물어보셨는데..
제가 봤을때는 다양한 계층의 삶을 잘 모르시는것같습니다. 님의 표현을 잠시 인용하자면
동물적인 만족감의 의식주조차도 아직 안정적으로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우리사회에는 생각이상으로 많다는 겁니다.
최소 의식주 걱정이없거나 혹은 최소 몇십억이상 가지고 있는 주변 지인들을 보면 세상 아무 걱정없습니다.
내가 말하는 삶의질의 대상은 빈민층뿐 아니라 서민층 제일 밑바닥에서 꿈과 미래가 사라져 좀비처럼
아무생각없이 그냥 열심히만 사는 그런 사람들을 이야기하는겁니다. 물론 범죄자나 노력없는 한량들은 제외입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도 가능하다면 예전처럼 꿈이라는 것을 제공해줄 수 있는 그런 사회시스템을 생각했던겁니다..
80년대만해도 어떤일을 하더라도 최소 10년만 열심히 일해서 돈을 모으면 집을 살수있다는.희망이란 것이 있었습니다.
자수성가라는 단어가 흔하게 쓰일정도로 남발되었던 시절이었지만 지금은 자수성가대신 넘사벽이란 단어가 입에 붙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현재 집을 소유지않은 어중간한 서민들은 아예 집은 포기를 할수밖에없죠.

일본경기에 대해서..
일본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것인데 주요논제를 벗어나 외노자들 환경까지 왜 고민을 하시는지 이해가되질않습니다.
외노자들 문제역시 최소한의 연관성은 있지만
일본사회의 불합리한 상황들을 나열하여 단순히 폄훼 할 생각이 아니시라면 굳이 외노자부분은 중요한 사항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우리는 경기가 잘 돌아가는지 그것만 보면됩니다. 경기활성화에 대한 사회적분위기와 취업률만 놓고 이야기하면 된다는 거죠.
님의 주장은 너무 정치색을 띠는것같아 이번에는 순수 노동자입장에서 생각을해봅시다.
님이 인정할만한 kbs에서 보도된 내용입니다.
지금 일본에서는 일자리대비 사람이 부족하다보니 님이 우려하는 고령화된사회의 해결방안의 일환으로
70세 정년추진을 시행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벌써 실전테스트는 들어간 상태구요..
즉 나의 요지는 외노자들은 물론 노인들까지 활용할 만큼 일자리가 많다는 말입니다.
이런 상황인데 당연히 젊은사람들은 입댈이유가없겠죠. 아이스크림브랜드처럼 골라먹기 더 쉬워졌다는 생각은 들지 않으신지요?
나는 이게 자국 노동자입장에서는 상당히 좋은상황이라고 보는데...왜 경기가 회의적이라고 하시는지 정말 미스테리합니다.

그리고 친북정책을 국익차원에서 바라보라구요?
표면적으로 들어난 실질적인 지원은 김대중시절부터라는 생각이고 현정부에서도 무리할 정도의 부단한 노력을 하고있지만
보여지는 것은 정확한 실체가없는 뭔가 바로 이뤄질듯한 뉘앙스만 있을 뿐이고.
현재까지 우리가 노력한만큼 현실적으로 얻은것은 도대체 무엇이죠?
최소 과정상 우리에게 신뢰를 주는 실질적인 가시적 효과만 있었어도 시간을 원하는데로 할애 해줄수있습니다만
정부는 너무 혼자서만 뜬구름 잡고있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현실은 북한이 우리를 무시할 상황까지 만들었는데 말이죠.
다른건 몰라도 북한따위가 우리대통령을 무시한 발언을했을때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진짜 화가나고 자존심상하더군요.

민감한 사항이라 글을 안쓸려고했는데.
여기서는 마지막글일것 같아서 위안부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이정부에서 말하는 위안부 사과의 정의가 뭔지 묻고싶습니다..어떤 사과를 원하는지?
이번에 위안부건이 여러 정황상, 시기상 최악의 수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유독 별난 친북정책으로 인해 세계무대에서 우리에게 힘이 되어줄수있는 미국이라는 최고의 패가 등을 돌린상태고
과거 실질적으로 일본의 숱한 사과가 있었고..(일본 천황부터 총리등등....10번 가까운 공식적인 담화식의 유감표시를했고)
일정 보상금액도 준 상태고.....(이런 내용들은 인터넷검색 한번만 하면 바로 나옵니다.)
전 정권에서 공식적인 합의도 본 상태고...(상황의 전제조건을 이야기하는 부분이라 불만유무는 일단 패스합니다)
게다가 일본인들 민족성 자체가 님이 말한데로 강약약강 민족이라는 것을 뻔히 아는 상황이고..
이런 불리한 여러상황과 현재 국제적으로 힘을 잃은 우리나라의 현상태를 봤을때 타이밍이 최악이었음에도 무리하게 진행했다는것은
정말 무능력하거나 할머니들을 정치적으로 이용했다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무조건 지금이아니라 여러가지 상황들을 고려해서 충분히 우리에게 유리한 타이밍을 노렸다가 진행을 했었어도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질문,..지금 위안부문제를 생각하고 걱정하는 분은 처음에 비해 몇분이나 될까요?
시작은 위안부문제인데 거의 모든 분들의 관심은 오직 무역제제만 생각하고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지요?
최근 언론에서는 언제부턴가 위안부이야기는 비중이 확 줄어들고 온통 메인으로 무역제제관련 뉴스만 보도되고 있습니다.
웃자고 하는 소리지만 아무런 대안없이 진행한것을 봐서 만약 이 상황을 예상한 정부의 노림수였다면 ....
정말 똑똑하고 무서운 사람들입니다....기다렸던 다른 이슈들의 결과에 대한 관심을 다 끈어놓았으니...결과적으로 대단들하십니다.
만약 이번 무역제제로 인해 조금이라도 피해보는 직장인이나 단 한명의 국민이라도 생긴다면
하나를 얻을려다 하나도 얻지도 못하고 하나만 잃는 형국이라는 말입니다. 졸지에 피해본 그들 역시 똑같은 국민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유튜브...
먼저, g20을 예를들면
g20의 목적을 기준으로 큰 맥락으로 따졌을때
인도회담이 공식행사를 불참할 면죄부가 될 만큼의 큰 비중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선진국인 미국같은 경우 9개국의 양자회담이 있음에도불구하고 거의모든 공식행사를 참석했고
우리나라는 3-4개국 양자회담이었음에도 공식행사 7개중 지각포함 겨우 2-3개만을 참석을 했습니다.
좀 재미있는부분은 문화행사, 공식만찬은 모두 참석했다더군요.
선진국과 현재 우리나라의 대처방식을 보고 무엇을 느끼는지요?
저는 우리 대통령의 대처가 문제가 크다고보지만 보좌진의 허술한 일정관리가 조금 더 큰 문제라고 봅니다.
유튜브는 g20의 주된목적인 선진국들과의 전체적인 교류라는 관점에서 공식행사자체에 비중을 두어 보도를 한 것같구요..
공영방송은 유튜브 일부분의 내용 중 단순히 참,거짓이라는 일차원적관점으로 유튜브의 헛점을 지적한것이라 보고있고
종종 그들은 그것을 전체인것처럼 포장을해서 가짜뉴스라는 프레임을 씌우죠..
저는 양쪽다 각각의 주장에 일리는 있다고 봅니다.
공영방송에서는 유튜브내용의 전체를 반박하는 것이아니라 인도회담과 연관되는 부분만 중점적으로 지적하는것을 봐서는
반박하지않거나 명분이 되지않는 억지스러운 반박의 다른 내용들은 그들 역시 인정한다고 보면 될것같고..
유튜브역시 g20 목적기준으로 봤을때는 접근방식적으로는 어느정도 적합하다고는 보지만.
차라리 하나의 누락도 없이 모든 팩트체크를 보도하고
본인들관점에서의 비판 방송이었으면 좀 더 형평성이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영방송같은 경우에도 전체적인 흐름을 찾기보다는
그들이 주장하고자하는 부분에만 집중적으로 보도 하는것은 조금 아쉬운부분입니다.
공영방송은 은폐와 말장난, 유튜브는 과장과 말장난이라는 양쪽입장의 슬로건으로 서로를 가짜뉴스라고 치부하고있는 상황이지만
각 방향의 극을 달리는 성향이 아니라면 우리는 개인의 이성적 논리적 판단으로 어느정도는 선별가능하리라 봅니다..
나는 지상파 3사포함 jtXX까지 보는데도 님처럼 맹목적인 믿음은 안 생기더군요...
맞는말도 있는 반면에 말장난하는 부분은 너무 티가 나더군요......
항상 님은 자신이 보고있는 방송외에 다른것은 왜곡이니 가짜니 이런 표현들을 쓰시는데.
한가지 궁금한것은 님이 믿고있는 뉴스가 정확한 팩트라는것 근거는 어디서 나오는지요?
설마 일차원적논리로 단지 지상파방송이라는 이유라서는 설마 아니겠지요?
혹 아직도 지상파에만 의존한다면 최첨단 미디어시대를 사는 사람으로서 너무 뒤쳐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님이 외치는 유튜브의 가짜뉴스들이 진정 가짜라면 언론의자유를 묵살할 수 있을 만큼의 엄청 무거운 죄질이됩니다.
거짓으로 선동해서 국가혼란을 야기하니까요. 거의 쿠테타급이죠.. 당연히 초강력처벌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님이 주장하는 이런 상당히 심각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미온적태도를 보이는 정부는 어떻게 설명하실건가요?

이번에는 간단명료하게 글을 쓸려고했었는데 또 말이 길어졌네요...
옇튼 마지막까지 매너있게 해주셔서 서로 감정상할일 없이 나름 재미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더이상의 시간 할애는 시간낭비일것같아서 ...이번내용은 이글을 마지막으로 하겠습니다.
끝으로 님글을 보면 나에게 불매운동이 회의적이면 선택은 알아서 하라는 식의 뭔가 찝찝한 문장이있는데.
나 같은 경우는 회이적이고 자시고가 없다보니 굳이 불매운동을 남들앞에 티낼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원래부터 일본에 관심도없고 일본물건 자체를 안씁니다.
따지고보면 괜히 지금 분위기타서 하는 사람들 혹은 눈치보여서 하는 사람들보다 불매운동에 대해서는 내가 더 고수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일제라고 해봤자 내가 가지고있는 물건중에 낚시줄과 떡밥 몇봉다리가 다입니다.
여유분이 좀있어서 몇년간은 살일도 없고..그런 상황입니다.
괜히 이상한쪽으로 몰아가지 마시길.....
.
싸움은 불리한 조건에서 시작되었으나
이왕 붙은거 쪽바리한테 져서 되겠습니까?.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추천 0

하드락 19-07-06 22:36 IP : ef9629b911ee69c
윗글

엄지!!
추천 0

도비탄 19-07-07 00:05 IP : 9e80f57dc06d8b2
두번 엄지 척!
추천 0

청신 19-07-07 11:49 IP : f19eea409e25ed2
무슨 논리적비약이십니까?
한국이 통일되면 일본 안보에 치명적이란 말씀은
무슨 말씀인지?
북한주도의 통일을 염두에 두신듯합니다.
남한주도의 통일이라면 왜 일본 안보에 치명적인지?
일본이 우리나라를 통제할수 없다는 말씀은
또 무엇인지?
우리나라가 일본의 통제하에 있었나요?

지금 정부나 좌파의 친일프레임이나
민족주의 프레임에 대한 성찰부터 먼저하시지요.
토착왜구라는 이상한 선동적언어로
많은 국민들을 왜구화시키는 정부가
제대로 된 정부인지 묻고싶습니다.

그리고 다문화시대
민족과국가개념마져 파쇼적이라는
진보적 이념의 시대에

때아닌 민족감정을 유발시키는건
우연이라고 보시는지?

역사적으로 폐기된 민족주의를 유발시켜 권력을 유지하는
사례는 히틀러부터 유고의 밀로세비치.북한의 김씨일가까지
대부분의 독재자들이 가장즐겨쓰는 정치적 방법입니다
추천 0

   
하드락 19-07-07 12:02 IP : a5bf3e3d10c36e4
미래의 예견을

논리적인 비약으로

표현이 가능하군요?

보수나 자한당이

내다보는 미래가

적화통일과 문정부의 독재라는 뜻인가요?
추천 0

   
한마리만물어봐라 19-07-08 18:00 IP : 54fb90f9be6d27b
일본 안보에 치명적이란 말은 한국의 관점이 아니라 일본 극우의 관점입니다.
당연 한국은 일본을 침략할 의도가 전혀 없죠.
그러면 북한은요?
솔직히 북한은 핵이 없으면 군사력이 일본을 위협할 존재가 되겠습니까?
일본의 극우가 보는 시각인 한미일 vs 북중러의 수십년간 고착화된 동북아의 안보체계에 대한 위협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본과 미국의 혈맹이지만 한국은 그보다 약한 동맹이라고 봐야합니다.
국력이 일본보다도 밑이니까요
하지만 통일한반도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아니 통일까지는 아니더라도 우리민족끼리 교류하고 발전하면 일본의 입징에선 무시못할 수준이 되죠.
인구 뿐만 아니라 영토, 나아가 중국과 러시아 등 대륙과의 관계를 말이죠.

일본극우의 우리나라 통제라 함은 미국과 일본, 한국 이 삼각 동맹 구조속에서 과거 미국이 유지해오던 일본과 한국의 동맹적 위상이 한반도가 되었을때 변할 수 있을 수 있어 이제껏 관철되었던 자신들의 주장이 패싱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이번 무역보복사태로 보았을때 국가의 기초산업 의존도가 아직까지 일본에 많이 의존하고 있음이 분명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남한단독이면 어느정도 무역보복을 통해 통제할 수 있다고 보지만 한국과 북한, 중국, 러시아의 관계가 긴밀하게 되면 일본의 이런 무역보복은 함부로 꺼낼 수 없게 되겠죠.
물론 지금도 국제사회 관계 등에서 중국과 러시아와 무역 등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육지로 연결되었을땐 지금보다도 더 밀접한 관계가 될 것입니다. (가스관, 철도 등)
현재의 국가간 통제는 군사력으로 굴복시키는 힘보다는 경제를 이용한 합법적? 통제를 한다고 봅니다.
일본이 G20을 개최하면서까지 자유무역을 설파하면서 반대로 약속을 지키지 않는 국가, 북한을 이롭게 하는 국가 등으로 왜곡하여 무역보복을 하는게 전혀 앞뒤가 맞질 않죠.

민족주의 프레임에 대한 성찰?
이건 무슨 이야기신가요?
그리고 좌파의 친일프레임이 아니라 정상적인 역사관이라고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치즘과 같은 편협한 파쇼적 민족주의가 아닌 평화와 공전을 위한 민족주의는 지향해야 마땅하지요.
토착왜구를 이상한 선동적 언어로 받아들이신다니 딱히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다수의 정상적인 한국인들은 토착왜구가 아니니까요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해서 자국정부를 비난하고 일본정부를 옹호하며 빌미를 제공한 전정부를 찬양하는게 왜구가 아니면 무엇인가요?
다름은 분명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름이라고 얘기할 수 있으려면 그에 합당한 논리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자국의 기관지역할을 하는 언론으로부터도 비판받는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해 얘기하면서 민족주의가 애국이 아닌 파쇼라고 생각하시는 청신님의 논리는 너무 우주적?이신것 아닌지요.
말씀하시는 다문화시대, 진보적 이념의 시대에 국가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그냥 경계인가요?
아닙니다.
수천년간 같은 땅에서 함께 살아온 같은 언어를 쓰고 비슷한 행동양식을 가진 사람들이 민족이죠.
언어로 표현하기엔 부족한, 의식이 아닌 무의식적인 관계가 민족입니다.
이런 관계는 유발시킨다고 유발되는게 아니라 당연하게 발현되는 것입니다.
지금 각종 단체나 개개인이 일본산 불매운동을 자발적으로 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게 민족감정이 없으면 못하는 것입니다.
좌파정권이 유발시킨다고 해서 되는게 아닙니다.

역사적으로 폐기되었다는 민족주의?
이스라엘은 그럼 다민족국가인가요?
역사적 사실에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쓰시는 청신님의 사고방식이나
현재의 무역보복을 하는 일본의 논리와 하등 다름이 없다고 보여지는건 제 생각일까요?
추천 0

청신 19-07-07 15:49 IP : f19eea409e25ed2
미래의 예견이라?
한국 통일되면
일본안보에 치명적이라는 말이 미래예견?

일본이 더이상 한국을 통제할수 없다는 말이
미래예견이라?

왜 그런지 정말 궁금합니다.

보수가 바라보는 미래라?
보수의 정의부터 제대로 하시죠
보수는 님같이 철지난 반일 민족의식으로 뭉친
개인보다 공동체의 가치를 우선시 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입니다.

어떤 진보주의자가
민족이나 국가주의를 부르짖나요?
어떤 사회주의자가
민족을 외치나요?
마르크스는 국가나 민족을 브르조아의 인민위원회라
하였습니다.
민족을 외치는 사회주의자나 좌파는
주체사상파밖에 없습니다.

당신은 잘 알지 못하겠지만~~
이념적 선동에 너무 메몰되지 맙시다.
추천 0

   
하드락 19-07-07 16:00 IP : a5bf3e3d10c36e4
일어나지 않은 일을 예측하는 것이

예견 아닌가요?

또한,

이 나라가 지금 이대로

좌파정권이 잡고 있기에

앞으로의 통일은

적화통일 또는 북의 흡수로 가는 길이고

그것이 아니라면

문정권의 독재라고 말씀하신 것이 아닌가요??

아니라면.

역사적으로 폐기된 민족주의를 유발시켜 권력을 유지하는
사례는 히틀러부터 유고의 밀로세비치.북한의 김씨일가까지
대부분의 독재자들이 가장즐겨쓰는 정치적 방법입니다

직접쓰신 이 글은

무슨 뜻인가요?

제가 보는 청신님의 글은

멀쩡한 나라를 위와같이

불안감을 조성하여 선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0

대붕사의붕어한마 19-07-07 16:19 IP : c68073b9beee1d3
지금이 가장좋은 시기 입니다.
지금의 위기를 잘 넘기면 앞으로의 대한민국
경제에 하나의 리스크가 없어지는 겁니다.
지금은 언론이 잘해야 되는데 위기만 부추기고
있고 실망감이 많이 됩니다.
중국과일본은 다음에도 우리의 약점을 잡아서
우리 내부를 흔들려고 할 겁니다.
힘든 일이지만 우리가 힘을 모아 잘 대처한다면
한발한발 나아갈 때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라 집니다.
우리끼리 치고박고 싸우는 사항은 중국 일본이
가장 좋아하는 시나리오 입니다.
위기때는 뭉쳐야 하는데 이놈의 언론들은
위기만 부추기고 우리가 나아갈 방향은 제대로
없고 한심 합니다.
우리가 이걸 잘 넘기면 가장 큰 피해는 일본입니다.
우리가 아니라.
추천 0

작은찌 19-07-07 17:00 IP : c415ef064c6c012
개성공단 북한근로자 한달 월급 60달라가
핵개발에 쓰였다는 자한당 논리 군요

지금 우리나라의 가짜뉴스도 많고 많은데
이런게 또 얼마나 보수언론과 자한당으로 인하여
에스컬레이터가 될까요...
심히 유감 스럽군요 ㅡㅡ
추천 0

   
넵툰 19-07-08 10:01 IP : 2d8964491ed0f01
그참.... 그게 진짠지 가짠지 우째 알겟어요...
진위가 가려지지 않은 사항은 그러려니...하면되지
가마있는 자한당 끌여들여 비하하는건 뭔가요???
저는 완전한 보수는 아니지만
소위 진보의 탈을 뒤집어쓰고
님과 같이 날뛰는 꼬라지...정말 싫어합니다
추천 0

      
작은찌 19-07-08 18:42 IP : bcd0c0996ea161f
님께서는 많은분들과 대척점에서 논쟁을 주고받는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저는 님과 논쟁 하기도 싫고요
님께 시비를 건적도 없고요
원글에 대한 문제를 제 생각 대로 적은것 이니많큼
살포시 지나가시면 좋겠습니다
님께 꼬라지 라는말도 듣기 싫고요
걍 꺼져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님같이 날뛰는 꼬라지는 싫어라 하거든요^^
추천 0

         
넵툰 19-07-09 09:32 IP : 2d8964491ed0f01
싸가지가 밥말아먹었는거 같은 글이 자꾸 올라오니 한말씀 올릿습니다요^^
추천 0

뿌꿍 19-07-07 18:48 IP : 5499e5e5bf0998c
하드락!
말꼬리 늘어지지말고 당신생각이나 똑바로
올리시죠.
당신 또 충돌일보직전이라는거 알아요?
추천 0

   
하드락 19-07-07 19:22 IP : a5bf3e3d10c36e4
아무리 읽어봐도

내 말이 맞죠?

그래서

나대는 건가요?

대신 답변을 해보시든가..
추천 0

청신 19-07-07 20:40 IP : 5e0d964eb9f69c2
참 시간낭비했네요.
정신승리가 취미인 사람에게~
추천 0

하드락 19-07-07 20:53 IP : ef9629b911ee69c
논리적 비약이니 어쩌니...

시작하시더니

스스로 쓴 글도

정리 못하시네요.

간단한 질문에 답글도 못하시고,

거드는 사람이 시원치 않으니

꼬랑지 내리는 수 밖에요.

제발 중도인척 합리적인척

글 쓰지마세요. 다 보입니다.
추천 0

미어켗 19-07-08 00:11 IP : 20fe932a44fad7b
잘난사람 몃몃 있내요,,,,,

웃기고들 있네요......

눈꼽만큼도 잘나 보이지도 않내요.
추천 0

청신 19-07-08 08:03 IP : 5e0d964eb9f69c2
참 그냥 지나갈려다

니가 질문이라고 던진
주술호응도 안되는 비문같은 글
사실 무슨 뜻인지
이해할수 없는 초딩같은 질문에
내가 답을 왜 해야하나?
그런 질문을 왜 당신하고 주고받아야하나?

니 질문부터 살펴바라?

나 참
머 간단한 질문에 답도 못한다꼬?

니가쓴

아무리 읽어봐도 내말이 맞죠
하는 글에 사실 내상을 입었다

초딩도 토론할때 그런 말 안한다


문재인 지지하는게
그리 자랑이냐,
그래 잘났다

보수의 뜻도 잘 모르는 사람이
무슨 중도니 합리적이니?
니 합리성이 뭔지나 알고 지꺼리냐

그리고
글쓰지 말라고 했습니꺼?

이기 어디서 건방지게
니가 먼데
글쓰지 말라니 어쩌니

하루강아지 범무서운줄 모르고~
추천 0

   
하드락 19-07-08 14:09 IP : a5bf3e3d10c36e4
내 말이 맞죠?

이 글은

특정한 누군가를 위한

글입니다.

찬찬히 읽어보시면

맥락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

내상을 입으셨다니 유감이네요.
추천 0

청신 19-07-08 08:43 IP : 5e0d964eb9f69c2
그리고 시간이 좀 남아
그래 니가원하는
니 말같지 않은 질문에 한번 대답해 볼께

일어나지 않은 일을 예견하는게 예측아닌가요?
첫번째 질문같음

내일 넌 죽을 것이다.
니말대로
일어나지 않을 일을 예견했다.
이걸 예측이라 한다고?
이건 예측이 아니라 헛소리지
적어도 자기스스로 국제관계에 대한 미래예측이니
어쩌니 할려면 합리적인 근거나 추론에 바탕을 두어야지
무슨 일본 우릴 통제하니 어쩌니

그래서 내가 반박글 올리면
또 그기에 대한 대답은 안하고
다른 뜬금없는 질문~

보수나 자한당이 바라보는 미래가
적화통일과 문정부의 독재라는 뜻인가요?

이 질문이 왜 나오며
그걸 왜 나한테 합니꺼
내가 보수이며 자한당대표도 아닌데


그래도 내 생각이 궁금하다는 뜻으로 알고
질문에 답합니다

문정부 독재 심각합니다.행정부의 5년 짜리수장이
3권의 모두를 장악하고 언론마져 장악하고
당신같은 문빠세력을 앞세워 여론마져 조작합니다.
이게 독재입니다.
그런데 독재의 뜻이 무언지 압니까?

독재보다 더한 파쇼입니다.
민족주의 까지 부활시켜 반대국민을 토착왜구라고
몰아세우고 반일감정을 일으켜 지지층을 결집시키는 행위는 거의 파쇼적 행태입니다.

일제 불매운동.
왜 사드때 중국은 더 심한 제제를 했는데
중국제 불매운동은 안하죠.
요즘.일제 생필품 거의 없는데
무슨 불매운동?
정치적쇼와 지지층의 동조쇼에 불과합니다
추천 0

   
하드락 19-07-08 14:03 IP : a5bf3e3d10c36e4
글 쓴이가

청신님이기에

질문한 것이죠

제가 없는 글을 잠자코있는

청신님께 한 질문인가요?

말씀하신 추론?을

그렇게 하셔서 나름 합리적인 척

글을 쓰시게에

질문을 한 것입니다.

결국

스스로의 생각이라고 쓴 글에

그것이 확실하냐는 질문이고

그 대답을 바탕으로

청신님의 성향을 알려고 한 질문입니다.

저는 청신님의 글에 반박을 하거나

각을 세워 글을 쓴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질문에 발끈하여 반말을 하는

청신님께서는

정신승리하는 자에게 지금 뭐하시는 거죠?

내심 스스로 합리적인 보수라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몇가지 질문으로 저를 문정부 지지자로

몰아세우는 꼴이

박사모가 아닌가 싶네요.
추천 0

넵툰 19-07-08 09:56 IP : 2d8964491ed0f01
또 싸우네...하드락님....
추천 0

   
하드락 19-07-08 14:04 IP : a5bf3e3d10c36e4
저는 싸우지 않아요

대화를 합니다.

상대가 버럭하는 것은

제가 어쩔 수 없지요.
추천 0

뿌꿍 19-07-08 11:50 IP : 5499e5e5bf0998c
하드락!
당신은 댓글로 꼬리달지말고 당신생각을 장황하게
글로 한번 올려보시죠.
누가올리면 감정적으로 깨작거리니 분란이 많이 일어나서 토론방이 지져분해지니깐 당신이나 글쓰지말기를...........
추천 0

   
하드락 19-07-08 14:05 IP : a5bf3e3d10c36e4
지난번에도

답글 드렸을 텐데요.

제가 쓴 글들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때가 되어서 쓰고 싶은 글이 있으면

쓰게되겠지요.

그때를 기다리시던지

아니면 찾아서 읽어보세요.
추천 0

키큰붕어 19-07-08 14:36 IP : 1c1ec46834480ab
도끼로 대가리 콕 찍었으면 좋겠는데...안배 저거어째뿌꼬
추천 0

달빛난장3332 19-07-08 21:24 IP : dd9dfdbe56def77
무지한글 재미있어 가끔보지만
신념 참 ~ ~~~
추천 0

청신 19-07-09 01:38 IP : 5e0d964eb9f69c2
한마리님 님의 장문의 글 꼼꼼하게 읽어보았습니다.
데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 무엇이 님과 다른지도 생각하면서.
님과 나의 근본적인 차이는 현실인식에서 부터입니다.

님은 일본 극우 다시말해 일본의 현 집권세력을 거대한 악으로 미리규정하고.이제까지 한국의 경제성장에 뒷받침되어온 한미일 삼각동맹을 단지 미국과 일본의 한반도 통제 수단정도로만 바라보는 시각이 보여집니다.

그리고 그것이 폐기되고 한 중 러의 새로운 협력관계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걸 일본의 정치권이 막으려한다는 주장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은 그러한 통제를 해왔구요?

그리고 한중러 여기에 북한까지 포함한 새로운 동맹이되면
일본의 경제력을 통한 통제력이 상실될것을 우려한다는 것인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나름대로 님의 논리를 한번 정리해본것입니다.
너무 장황하게 펼치셔서 핵심정리가 쉽지 않습니다.

전 저의 주장을 단순하게 말하겠습니다.

통일은 바라지만
통일은 반드시 남한주도의 흡수통일 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함부로 통일을 말하지도 쉽게 통일이후를
말하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북한의 기득권층이 그런 통일을 원할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님이 쉽게 말하는 이제까지 고착화된 한미일안보체제를 우리가 깨고 북.한 중일의 새로운 협력체제를 만든다는건 좌파들의 몽상이며 절대 있어서도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중국이 정상적인 국가입니까?
한번 묻고싶습니다.
한국이 중국의 의사에 반하면 한국가를 식민지 대하듯 혼내줘야 한다고 공공연히 말하는 중화대국의식으로 꽉찬 국가와 경제공동체라? 정말 중국의 속국화를 원하십니까?
님의 일본의 통제를 근거없이 주장하면서 구체적으로 다가오는 중국의 남한 통제는 괜찮으세요?

자 민족주의에 대한 님과의 인식차이입니다.
반미 반일 자주화.해방투쟁.
이말은 주체사상의 핵심구호입니다.
남한 근대화의 역사를 바라보는 주체사상의 관점이죠.
님의 논리속에는 님이 알던 모르던 이 주체사상의
논리가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이런 논리로 우리나라 근대화의 역사를 바라보면
남한의 과거 정권은 모두 친일 반민족 정권이죠.
이부분에 대해 님과 논쟁을 확대시킬 생각은 없습니다.
역사를 어떻게 보는가는 님의 자유니까.

하지만 정상적인 관점이니 하는 말은 하지마세요.
역사를 자유의 확대 과정으로 보는가?
오직 민족 투쟁사로 보는가는 선택의 관점입니다.

토착왜구라는 말을 마치 너무나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드리는 것에서 보듯 다른 관점에서
토착 빨갱이 .토착 땟놈들도 당연하게 받아드리겠죠.

님이 예를 들었듯이 일본의 신문이 일본 정치권을 질타하고
한국의 입장을 지지한다고 그들을 일본에서
토착 조센징이라 부른다면 그 나라가 정상이 아니듯이
아무리 이념적 지지자라도 아닌것은 아니고 비정상은비정상이라고 해야합니다.

일본의 입장을 지지하고 불매운동을 반대하는 사람은 토착왜구라고 부르는것이 당연하다구요?
대한민국 국민으로 의무를 다하고
성실히 살고있는 사람에게 단지 정치적인 입장이 다르다고 대한민국 국민이 강제로
왜구가 되어야 하는 나라가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나라입니까? 이걸 민족주의를 등에 업은 극우파쇼라고 하는겁니다.
극우민족주의자를 파쇼라고 하죠

평화와 공존을 지향하는 민족주의라고요?
인류역사에서 어떤 민족주의가 평화가 공존을 지향했는지
있다면 저에게 알려주십시오.
님이 민한 이스라엘 민족주의가 평화와 공존의 민족주의 입니까?
민족주의가 전면에 등장하면 항상 학살과 전쟁. 독재와 내전의 상처만 남았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좌파학자들이 폐기를 외친게 민족주의이고
다문명 다문화시기에 접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져가던 이념이었습니다.
추천 0

   
하드락 19-07-09 03:09 IP : a5bf3e3d10c36e4
드디어 월척에

긴 글 쓰는

극우가 등장했네요.

하지만,

결론은 심플 하군요.


청신님이 생각하는 현정부는

독재를 넘어서 파쇼이자

민족주의를 표방하며 결국에 학살과 전쟁을 일으킬 것이다.

일본의 보복성 무역조치에

일어나고 있는 불매운동은

현정부의 선동질이다.


앞으로 기대가 큽니다.


사족

내 질문이 그렇게도

눈에 거슬리나?

맞으면 맞다 아니면 아니다

이렇게 답해도 될 일이다

스스로 현정부를 비판하기위한

독재니 파쇼니 민족주의니

그리고 듣기 싫은 단어

토착왜구...

모두 섞어서 결국 이뤄내는

긴 글은....무슨 소리인가?

질문 한 줄에

나는 문재인지지자 일뿐

더 이상 국민이 아니겠지?

스스로 생각하는

나라가 아닌 이상

평화도 통일도 경제도 저녁반찬도

정상이 아니라는 결론...


"하지만 분명한것은 평화가 경제입니다
자민당과 자유당, 그들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재인이 아니라 박근혜, 아베가 그 역할을 해야 납득을 할겁니다 "
추천 0

   
한마리만물어봐라 19-07-09 21:00 IP : 54fb90f9be6d27b
안녕하세요 청신님^^
님께서 정리하신게 제글의 핵심이 맞습니다.
다소 장황하게 쓴 글을 잘 정리해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꾸벅)

말씀하신 흡수통일은 저는 바라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남한주도의 흡수통일은 더더욱요.
점진적 교류를 통한 상호존중, 그리고 비슷한 규모의 경제규모가 되었을때 비로소 통일을 얘기해볼 순 있겠네요.
한번의 흡수통일, 그게 북한이 되었든 남한이 되었든 기존의 이데올로기에 갇힌 분들은 절대로 동의하지 않을겁니다.
혼란만 부추길 뿐이죠.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왜 한미일동맹을 깬다고 보시는지요?
유지한채로 할 수 있는 외교적 묘책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제 댓글 어디에도 한미일 동맹을 깨고 북중러에 편입한다는 이야기는 없는걸로 압니다.

우리나라는 지리적으로열강들 틈바구니에 끼어 있습니다.
또한 지하자원 등이 부족해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죠.
그래서 무엇보다 외교가 중요합니다.
니편, 내편 편가르기에 편승하기 보다 유연한 태도를 가지고 가장 국익에 우선하는 방향으로 외교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비판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북한의 위협을 최소화하면서 어떻게 하면 우리를 통해 북한과 미국의 협상장에 숟가락을 얹을수 있을까 호시탐탐 기회만 보는 중국, 러시아, 일본의 형국이 그 해답이겠지요.
동북아 안보외교에 우리가 당당히 주체적으로 역할을 하고 있는 겁입니다.
얼마나 외교적으로 훌륭합니까?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제글 어디에도 한미일 동맹을 깨자는 말이 없던것처럼,
제글 어디에도 반미, 반일 해방투쟁이라는 말은 없습니다.
주체사상이라 함은 김일성 주체사상을 말씀하시는지요?
맞다면 조금 어이가 없습니다. ^^;

작금의 북한과의 대화가 트럼프의 미국이 없다면 가능합니까?
반일? 일본이라는 국가자체와 지각있고 선량한 일본인에 대한 분노는 없습니다.
말도 안되는 무역보복을 하는 일본 자민당내 극우 아베정권에 대한 분노는 있을뿐이죠.
제 글의 전체적인 뉘양스가 그렇다고 해서 한꺼번에 주체사상이라는 해괴한 논리로 이야기하시면 너무 나가신것 같습니다.

해방 후 정권을 잡았던 역대 보수정권은 친일, 반민족 세력의 지원을 등에 업은 정권입니다.
님께서 한국의 근대화를 뉴라이트 사관에 입각해서 바라보시는건 자유지만 저 또한 민족역사학적 관점에서 보니까요
청신님과 같은 분들의 뉴라이터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지나친 사대주의에 빠져 있고 민족주의를 배척하고 우리민족을 너무 과소평가하는겁니다.
지금처럼 잘 사는게 일본과 미국 때문이라고 말입니다.
결과론만으로 얘길합니다.

하지만 한반도가 남과 북으로 분단되지 않고 하나의 국가로 70여년 지난 시점에서 지금처럼 잘 살지 못했을까요??
냉전 이데올로기 시대 소련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이 대한민국을 지원하지 않았을까요?
미국의 속국인 일본은요? 아마 과거사문제도 많은 진척이 있었을꺼라 추측됩니다.
그리고 경제만 발전하면 뭘 합니까?
뿌리가 되는 정신은 썩었는데요.
독립운동가들은 핍박을 받고 친일매국노들은 반공주의자로 탈바꿈해 대대손손 떵떵거리고 살고 있습니다.
거대한 기득권으로 발전하고 그 기득권끼리 무소불위의 카르텔을 형성해 감히 건드릴수 없는 무소불위의 권력이 되었습니다.
권력과 돈만 있으면 사법부도 구워 삶을수 있고 국민세금을 수백조 해쳐먹어도 보석으로 풀려나는 통탄할 일이 발생합니다.
선량한 자국민을 사찰하고 빨갱이라고 조작하며 정부를 반대하면 검경을 동원해 어떻게든 핍박합니다.
그게 불과 몇년전입니다.

토착왜구....
이말이 왜 생겨났을까요?
그냥 정치적 선동용어로 일본에 대한 반일감정을 자극하기 위한 단어로만 보시나요?
청신님이 크게 착각하시는게 있습니다.
현재 우리의 제 1주적은 무역보복을 하는 일본 아베정권입니다.
당장 자국 국익을 현격히 침해하고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북한을 이롭게 한다는 가짜논리로 말입니다.
그런데 이 논리를 자국의 극우들과 조중동이라는 극우언론이 그대로 퍼 나릅니다.

아무 이유없이 길을 가다 칼에 찔렸는데 찌른 피의자를 나무라지 않고 찔린 피해자에게 왜 찔릴 짓을 하냐고 묻는 형국입니다.
피의자도 변명 합니다. 얼굴이 자기가 싫어하는 사람을 돕게 생겼다고....
참 기도 안찹니다.
이런 상황을 두고 이런 일본정부를 두둔하는 세력을 그럼 뭐라고 불러야 하는지요?
왜구죠. 왜구....
그런데 한국내 있으니 토착왜구....얼마나 합리적인 단어인가요?

한국에서 민족주의적 관점에서 외세에 대한 의존을 낮추고 우리민족끼리 교류하고 발전하자고 70~80년대 젊은이들이 주장을 했습니다.
물론 그들도 대한민국 국민으로 의무를 다하고 성실히 살았습니다.
하지만 빨갱이라는 딱지를 붙여 고문하고 사형시켰습니다.
이건 상식적인 나라입니까?

우리국토를 침략하고 강제로 병합하여 우리민족에게 수많은 아픔을 준 일본극우에 대해서....
과거 침략에 대한 반성은 못할망정 도리어 무역보복을 일삼는 저들의 행태를 비판하지는 못할망정...
일본의 입장을 대변하고 불매운동을 폄하하는 사람들에게 정상적인 국민이라면 도대체 뭐라고 말해주어야 하나요?
생각이 다른 사람????
세월호 사건 때 아이를 잃은 부모들이 진실을 밝히기 위해 단식농성을 하는 광화문에서 폭식투쟁을 하는 일베도....
생각이 다른 사람???

와~~~!!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없어요...
도리어 이걸 민족주의를 등에 업은 극우파쇼????
청신님.....대단하십니다. 신박하십니다.

청신님....
제글의 전체 뉘앙스를 가지고 주체사상과 결부시키고....
자국의 국익에 피해를 주는 자들을 비판하는 것을 민족주의적 극우파쇼라고 생각하시는 청신님.....
모든 사건과 행태를 기존의 고정관념에 끼어맞추려 하지 마시고 상황에 맞게 국익의 관점에서 유연하게 보는 시각을 가지시길 조언 드립니다.
추천 0

someone 19-07-09 08:36 IP : cfab7cc988eb87a
북한과의 경제 교류, 평화, 통일이 전부인 듯 생각 하는분이 너무 많네요

국제정세를 오판하지 말라고 말하는 전문가들의 말은 이 정부에서 듣지를 않죠
중국 러시아 미국 사이에 끼어 있는게 북한 일본 그리오 우리나라인데 말이죠

일본과 중국이 왜 커졌을까요?

일본과 중국이 잘해서 커졌을까요?
미국이 러시아를 막기위한 이유가 제일 크죠

이젠 중국을 견제 하기위해 대한민국과 일본의 중요성이 큽니다
그런데
문제점이 있습니다 일본은 과거 미국에 대항하던 놈들입니다
물론 현재의 상황은 일본의 로비로 인해 미국 민주당쪽의 영향력이 제법 크죠
그러나 미국은 자국의 이익에 침해가 들어오면 뭉칩니다

트럼프와 공화당은 일본한테 타격을 입은 적이 있습니다
또한 아베 할베의 반미선봉장일을 기억 합니다

지금까지 일본을 중국 러시아를 막는 견제용으로 써왔지만
한국과 일본에 이중 지출 하기보다는 북한과 한국만 있으면 더 수월해 집니다
변고시 직접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이기도 하고요

이런 위협이 일본은 반가울리 없습니다
중국과의 뒤로 로맨스를 하려하고
‘미국 너희의 중요 파트너는 한국 북한이 아니고 우리 일본이야’
‘일본을 무시하면 안돼’
이런 기류를 바탕으로 아베의 총선용과 맞물리면서
우리를 괴롭히려고 하고 있죠

그래서 제가 문통을 싫어하면서도 이번 불매 운동은 찬성을 하는 이유입니다

제가 문통에게 던지 투표를 철회하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우리가 트럼프를 꼴통이라고 불렀었죠
그런 트럼프와 공화당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과 일본하고 친해 지자구요?

우리의 주장을 살살 내세우면서 트럼프를 꼬드겨주면 지들이 알아서 할텐데
왜 자꾸 제제 풀어주자, 영변만 해결되면 된다, 개성공단에 목을 메는지 저는 이해를 못합니다

트럼프와 공화당은 북한에 친미 정권(그게 김정은의 체제 유지를 하게 해주면서 성향만 바꿔라 )을 들어서게 하는게 더 좋은 선택이고
중국과 전면전 한다고 하면 미국 민주당도 동조해 주는데

통일이 안되더라도 미국의 전략 자산들을 가져 올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는데
자꾸 위쪽을 쳐다 보는지 ,, 그놈의 5년 단임이라서 업적을 만들어야 해서 그러는건지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습니다

미국의 전략 순위가 일본에서 우리로 넘어 올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못살리는게 안타깝기만 합니다

국제 정세가 어케 돌아가는지 신경 안쓰고 위만 바라보는 분들 보면 참..
추천 0

뚱복 19-07-09 11:29 IP : 0d14a2b4ec6c5d2
일본의 무역보복을 장기판에 비유하신~
참콩새님의 비유가~
적절한 비유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의견은 다를 수 있지만~
다른 의견차이가 극복될 수 없는 이유는~
가치의 차이로 인한 것이죠~
생각의 출발이 되는 가치는~
정서와 함께 생각의 방향을 결정하는 요소이고~

따라서~
결코, 어떤 논리와 주장이 상대측에 들어가도~
극복될 수 없는 입장의 차이로 발생합니다~

가치와 정서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언급해 볼 수 있는 내용 몇 가지만~
말씀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일본의 무역보복을~
장기판에 비유할 수 없는 이유는~
장기판의 초와 한은 세력이 같습니다~.
즉, 동등한 장기말, 세력으로~
실력을 겨루는 것이 장기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본의 경제와 한국의 경제는~
그 세력이 같지 않습니다~
장기판에 비유하는 것은~
적절한 비유가 아닐 수 있습니다~
만약, 무역보복을 장기판에 비유한다고 하여도~
장군을 칠 수 있는(장군을 부를 수 있는) 수는 없습니다~
당연히 외통수도 없습니다~ 외통수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삼성이 만든다면~
일본의 기초재료와 미국의 퀄컴칩 등~
필요한 부품들은 세계 여러 국가로 분업화 되어있고~
삼성이 스마트폰을 만들지만~
엄밀히 말하면~ 세계의 기술과 부품을 조합하여~
삼성이 스마트폰을 만들고 있는 것이지요~
삼성이 스마트폰을 조합하는 가공완성기술이~
다른 국가와 비교하여 많이 우수한 것이구요~

장기판의 세가 밀고 올라가는 형세와~
장기판의 세가 밀리는 형세는 가능하지만~
장기판에서 장군을 치는 형세는 불가능해요~
분업화된 세계의 기술과 부품을 가공하여~
스마트폰을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과 한국만의 문제로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국가들도 연관될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때문에, 일본과 한국의 무역분쟁에 외통수는 없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도~
한 쪽이 형세가 많이 불리할 수는 있지만~
미국이 중국에게~
일방적인 장군을 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울러~
일본에 대한 한국의 대응무역조치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삼성은 경영권이 한국에 있을 뿐~
글로벌 기업입니다~
삼성의 이익은~ 삼성에 투자한~
세계의 다국적 글로벌 투자자에게 배당됩니다~

일본과의 무역분쟁에서~
무역분쟁을 해결할 능력을 보여주는 것은~
삼성의 입장에서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일본과의 무역분쟁은~
일본과 한국 국가간의 분쟁입니다~

이 부분에서~
한국이 일본에 대한~
상응의 무역보복조치를 준비하고 실행할 수 있음을~
세계 여러 국가에 보여주지 못한다면~
삼성에 투자할 수 있는 기업환경과 투자여건을~
대한민국이 담보해주지 못하는 것으로~
대한민국에 대한 투자안전성은 하락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경제리스크 불안요소가~
안보~ 즉, 북한입니다~
북한의 존재로 인한~ 안보리스크는~
경제리스크로 직결됩니다~

만약, 미국이 한국의 안보에 대한 보장을 철회하면~
한국이 안게 되는 경제리스크는~
아주 상당히 큰 충격이 될 것이구요~

이 경제리스크를 줄이는 방안이~
북한과의 화해를 통한 평화체제 구축이예요~
더불어, 미국에 대한~
안보의존도를 줄이는 자주국방이~
경제리스크를 줄이는 최선의 방안인 것이구요~

북한을 쳐부수고 무찌르는 결과를 위해~
북한의 장사정포가 서울의 빌딩하나 부수지 못하게 하고~
가능하다면~ 그렇게 해도 됩니다~

그것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현 정부는 북한에 끌려다닌다~ 문재인 빨갱이다~
이런 주장 굽히지 않는 국민이~
대한민국의 전부라면~

지금의 기성세대는~
잘 먹고 잘 살지 몰라도~
아들과 손자세대는 손가락 빨다가~
굶어 죽습니다~

전쟁으로 북한 다 때려부수고~
통일이 된다면~
북한에 대한 재건비용 및 통일비용은~
현재 우리가 예상하는 통일비용의~
몇 배가 될 것이고~
현, 대한민국의 경제력으로~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북한 다 때려부수고~
대한민국이 반 정도 파괴된 상태에서~
북한을 접수할 경제능력은 되지 못합니다~
대한민국 내부를 재건하기도 버거워요~

그 상황에서~ 중국, 일본을 상대한다는 것은~
꿈도 꾸면 안되는 일이 될 겁니다~
전쟁으로 국가경제가 리스크를 안게 되면~
중국과 일본 등 주변국의 경제지원이 필요하게 되고~
이 상황에서는~ 구한말과 같이~
우리의 목소리를 낼 수 없고~
우리의 국익을 당연히 지켜낼 수도 없어요~

북한이 내부적으로 붕괴되는 상황을 기대한다 해도~~
북한 붕괴이전에~
한국과 북한과의 적대적 관계를 청산하는~
관계가 조성되어야~
북한 붕괴이후에도~ 한국이~
북한에 대한 주도권 행사에 유리합니다~

즉, 북한주민에 대한~
한국의 적대적 인식이~ 완화가 되도록 하는~
북한 집권세력과 북한 주민에 대한~
북한에 대한 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얘기입니다~

북한붕괴 당시,
북한 주민의 한국에 대한 인식이 적대적이고~
중국에 대한 북한의 주민인식이 우호적인 상황이라면~
북한 내부 붕괴의 형식에 따라~
북한의 군부와 집권세력 북한 주민의 여론을 등에 지고~
이를 근거로~
중국군이 북한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경제를 중요시 하는 분들이~
유난히도 모순적으로~
북한을 경제적 측면에서~
평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함께 언급합니다~

someone님이 문재인을 지지할 수 없는 이유가~
북한관련 이유라면~
애초에, 문재인을 지지하신 선택은~
잘못된 선택인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다른 정치대안세력을~
찾으셔야 할 것 같구요~

국가 신뢰도와 국가이미지 국민성평가 이런 것이 있지요~
이런 평가 왜 할까요?!~

일본의 강제징용에 대한~
대한민국 입장의 정당성과 국가 정체성에 기반한~
한국정부와 한국미의 입장이~
반드시 존재하여야 하고~
이러한 대응과정은~
일본에 대응하는 면도 있지만~
일본이 아닌 세계 여러 무역국가에~
확인시키는 과정도 됩니다~~

이는, 세계 관계 무역국이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 대한 투자안정성과 예측가능성을~
담보하는 평가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제전쟁시대에 국익을 위해~
때로는 양보과 감내가 필요하고 이런 모습의 양보와 감내는~
모든 무역국가가 하고 있고~
이를 두고, 특별히 의미를 부여할 필요가 없는~
그런 경우도 다수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의 집권세력은~
5년마다 선거를 통해 5년마다 바뀌더라도~
대한민국의 집권세력이 누가 되든~
국민여론의 영향을 받고 통치행위를 합니다~

경제 투자자들은~
투자국에 관한 정치적 상황을 체크합니다~
한국의 진보와 보수의 정치적 성향차이가 크고~
이로 인한, 정치불안이 있어왔다 하더라도~
한국의 정치상황이 국제적 평가기준으로~
독재국가가 아니라면~

국민성에 관한 평가가~
투자대상국에 대한 평가기준으로써~
당연히 평가 요소로 작용을 합니다~

정치경제 상황에 따라~
한국 유권자의 선택은 진보와 보수를 오가지만~
예측가능성의 범위내에서 작용한다고~
봐야 하지요~

한국이 경제동물적인 감각으로~
무역분쟁에 있어~ 경제적 이익을 우선으로~
선택했다고 가정합시다~

중국과 일본 러시아 열강이~
지정학적으로 한반도와 이웃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이 무역보복하면~
힘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며~
중국의 요구를 들어주고~

일본이 무역보복하면~
힘이 없으니 일본이 요구를 들어주고~

러시아가 어떤 행위를 하면~
힘이 없다는 이유로 또 요구를 들어주게 된다면~

대한민국에 대한 장기 투자는~
예측가능성의 불확실성으로~ 마이너스가 됩니다~

사드사태 당시~
중국의 무역보복을 받았지만~
무역보복으로 인한 피해를 감수하고~
결과적으로, 우리도 얻은 것은 있지요~

미국의 안보이익을 위한 수용함으로써~
이를 통해 우리의 안보리스크을 안정성 있게~
관리유지한 것입니다~

사드배치결정이 이후엔~
문재인 정부가~
환경적으로 되돌릴 수 없었고~
선택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어요~

중국은 지금도 사드철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드배치선택과정에서~
쉽게 사드배치를 결정을 미루고~
국익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였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한일무역분쟁이 해결되었다 칩시다~
한국은 일본의 요구 들어주고~
일본에 대한 징용관련 이슈를~
철회했다고 칩시다~

이렇게 되면~
해외의 투자자가 한국에 대한 투자를 고민할 때~
앞으로는 한국에 대한~
일본의 대 한국입장이 어떠한가에 대한 사안이~
주 투자평가 요소가 될 겁니다~
아울러, 일본정치상황을 체크하게 되겠지요~
투자대상국인 한국이 주평가대상이 될 수 없겠지요~

왜냐하면~
한국에 대한 투자안정성은~
일본의 입장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대응조치가 존재해야~
일본의 무역보복정책이~
한국의 경제상황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지게 되고~
일본과는 독립된 투자대상국으로~
한국이 존립할 수 있지요~

해외투자자가 한국에 투자를 했다면~
한국은 일본에 대한 대응보복조치를 준비해야 하고~
일본 또한, 경제적 타격을 있었을 때~
한국에 대한 무역보복조치를 쉽게 하지 못하게 되고~
이것이 한국에 대한 투자안정성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일본이 선거에~
선거이슈로 무역분쟁을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고~
일본의 의도에 끌려가지 않는~
한국정부의 역할이 있고,

그리고, 국민은 국민의 역할이 있습니다~
추천 0

   
someone 19-07-09 13:34 IP : cfab7cc988eb87a
똥복님의 의견에도 일정 부분 동의 합니다

다만 현재의 정세가 트럼프가 본인의 영달이던 미국의 국익을 위해 판을 벌린 상황이라
잘만 이용하면 동북 아시아에서 그 옛날 일본이 그랬던것처럼
우리와 북한의 사이즈가 좀더 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트럼프도 중동과 다르게 무력분쟁은 원하지 않는듯 보입니다
제가 참모라면 ..

물 밑에서 작업해야 한다고 설득 할거 같습니다
북한에게는 '너 체재 인정해줄께.. 개방하고 미국 기업들을 받아 드려라.같이 가자
다만 표면적으로는 너에게 제제 하는것을 이해하라

미국에게는 정은이가 체제 인정하고 안위만 보장해 준다면 미국의 힘을 받기로 한데
그러니 도와줘 ..
너한테 좋잖아.. 그럼 우리가 이렇게 까지 하는데 나에게도 철처한 동맹국으로 너희 전략자산좀 줘라...
너의 전략적 우선순위를 일본 위에다 놓아줘

철저하게 사업적 관점으로 봣을때 더 이득처럼 느껴져서 얘기한는 겁니다

저는 무당층이라 봐야겠지요
전 정권의 행동들을 보고 문통에게 투표권 한장을 행사했지만
저의 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는것에 철회한다는 것이고

지금의 자한당은.. 참 뭐라 할말이 없네요
전략도 없고 집토끼만 잡는다는 이상한 생각에 막말로 막가는 행동들.. 이해가 안갑니다

힘이 있기에 또라이 기질이 위력을 발휘하고는 있다지만 트럼프가 부럽습니다
추천 0

   
한마리만물어봐라 19-07-09 19:04 IP : 54fb90f9be6d27b
똥복님 의견에 공감합니다.
왜 이런 정상적인 생각은 하질 못하는지...
추천 0

청신 19-07-09 11:36 IP : 5e0d964eb9f69c2
자기수준에 안맞는 곳에서 놀지말고 하드락이나
하시는게 더 좋으실듯 합니다.

함부로 극우라는 말을 쓰면
극우가 싫어합니다.
모르시는것같아 하나하나 알려드리죠
극우란 뜻은 폭력적 민족주의 집단입니다.
민족주의적시각을 반대하고
폭력을 반대하는 사람을 극우라고 우기고 싶은가본데
머 그러시든가
하지만 이런 프레임덮어 쒸우기놀이를
문빠들이 잘 하는건 인정합니다
추천 0

바람속고래 19-07-09 11:55 IP : cf53c073196184f
추천 0

하드락 19-07-09 12:10 IP : a5bf3e3d10c36e4
그러게 말입니다.

함부로 문정부지지자라고

하지마세요.

오는게 있으니 가는게 있지요?

극우는 아니시고?

당명 하사받고

광화문 불법점거한

곰돌이 지지자 정도로 해드리죠.
추천 0

하드락 19-07-09 12:13 IP : a5bf3e3d10c36e4
하드락이나 하세요?

제가

글 쓰면서 가장 싫어하는것이

ㅋㅋ ㅎㅎ 꼬리 다는 것인데요.

내상 입었다고 해드리죠.
추천 0

바람속고래 19-07-09 14:11 IP : cf53c073196184f
ㅋ ㅋ 극우? 어디가서 폭력을주장한적

없는데 ㅎ 극우라니?

몇년전삼성. 불소공장국내건설필요하다

했었지?환경단체.문재인 반대 ㅋ ㅋ

부품국산화?개소리맞지

일본 보복준비할동안 한국은 재벌죽이기.

일본에땡깡부리고 이제와서? ㅎ

낚시용품 일제쓰면서 일본맥주안마신다고?

국민수준 개돼지맞지?
추천 0

넵툰 19-07-09 14:21 IP : 2d8964491ed0f01
맞아요....
한참전 불소공장 짖는다고... 환경단체떠들고....문대갈이 부추키고....
인제 기억나네요....
하긴... 닭대가리나 문어대가리나 속에 든거 없는거는 똑같아~~
추천 0

바람속고래 19-07-09 15:06 IP : 121fe2ac8620684
불소공장!? 저도반대 ㅎ

경제전쟁.부추기고있지만

세계는힘의논리맞죠 일본.유렵우리편없죠

중국이미국에폼잡다 개털리는현실입니다

한국 폼잡고 대들어봐야 우리편하나없는데?

아 저기아프리카 혈맹감비아? ㅋ ㅋ

죽어나는건 삼성뿐이고
추천 0

뚱복 19-07-09 15:23 IP : 0d14a2b4ec6c5d2
문재인이 잘못한거 맞네...
문재인이 반대했다면~
잘못한거 맞다~

근데~ 몇살이냐?!
반말 찍찍 날려 싸쿠?!~
허구헌날 사춘기니?!~

어휴~ 콱~ 그냥~

넵툰뉨~
닭대가리나 문어대가리나 ~
그래요~
박근혜나 문재인이나~
님의 말처럼~
돌대가리라 합시다~
님도 나이 그쯤 되지 않았소?!~
허이구~ 나이값 좀 합시다~

나이든 양반들 그러려니~
그럴 수 있지 합니다만~

어쩜 그렇게 발랄한 청춘이쇼?!~
추천 0

뿌꿍 19-07-09 15:53 IP : 9025c6082e29304
에궁!
난리네
문통집권초기 삼섬못잡아먹어서 난리치고
문빠들이나 민주당파들은 무조건 맹신하니
삼성해외로 본사옮길수있다고 난리치더니만
이제와서 블루하우스에서 손잡으니 그 추종자들은
간에 붙었다가 쓸개에 붙었다가 합니까?
일부 단순한 문빠님들(아닌사람은 제외) 너무 맹신교도처럼 살지맙시다.
추천 0

뚱복 19-07-09 16:06 IP : 0d14a2b4ec6c5d2
낚시에 고기만 잡는가~

물이 깊으면 마르지 않고~
세월을 안고 살았으면~
깊은 것이 물길이라~

세월의 물길이~
맑은 물만 안고 흘렀던가~
탁한 물도 안았으리~

얕은 물에~
물고기 노니는 것만 보이니~
흐르는 물에 세월이 없구나~

물고기는 잡았으나~
가슴 한 켠~
낚시했던 자리는 없구나~

낚시가자~
추천 0

바람속고래 19-07-09 16:46 IP : cf53c073196184f
전 문재인 은 노무현만큼은 할줄알았죠

노무현때 평화는 막강한경제.군사력으로

지키고 평화를찾을수있다 그랬죠?

지금은 경제.국방?해체 맞나요? ㅎ

미국.유렵.일본 힘의논리로 뭉치고있습니다

한국만 홀로 일본과맞짱뜬다고

누구하나 우리편되어 도와주는 나라없고

유렵연합도 한국경제보복 위협하고

일본? 만만하죠

기업이해결할게아니라 정부도 외교적으로

노력하는모습보이길바랍니다 문재인만세 ㅎ
추천 0

뚱복 19-07-09 16:53 IP : 0d14a2b4ec6c5d2
예~ 잘 들었습니다~

할 말씀 하셨으니~
답답한 가슴은~
시원해졌을 줄로 믿습니다~

저녁 잘 드시구요~
하루 마무리 잘 합시다~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9-07-09 16:55 IP : dbefdd333c8fbc3
여전하신 고래님..
그렇게 개판이고 무능력하면 국민들이 다음 선거때 심판하겠죠..
당장 내년 국회의원 선거때 독재와 무능을 심판하지 않을까요?
꼴랑 5년짜리 행정부수반이 입법, 사법까지 손아귀에 넣어서 독재를 하는꼴을 국민들이 좌시하지 않을 겁니다..
그렇게 믿고 기다려 보자구여..
추천 0

바람속고래 19-07-09 18:04 IP : cf53c073196184f
추천 0

바람속고래 19-07-09 18:15 IP : cf53c073196184f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9-07-09 19:03 IP : fa17ba389e3655c
ㅋㅋ..
민주당 클났네요..
자유한국당이 압승하겠군요..
한 150석을 넘어서 180석도 가능하려나..
공안검사 황교안씨가 잘하믄 청와대 들어가겠군요..
그리되믄 입조심하고 살아야겠네요..
공안출신이니 검찰도 공안부서가 득세할테니..
아이 무셔라..^^~
추천 0

뿌꿍 19-07-09 19:10 IP : 4e4df3eb7fde039
절대 그럴리 없씀다.
지금. 법조계 검찰계 현정부의 손바닥안에
있으니깐요.
말 안들으면 적폐라는 프레임으로 깡그리 잡떨이하니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코에 걸면 코걸이요. 귀에 걸면 귀거리돼니 자유민주주의는 사라진지 오래됐씀니다.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9-07-09 19:56 IP : fa17ba389e3655c
뿌꿍님..
뭘 모르시네..
황교안씨가 청와대가믄 검찰의 해게머니를 공안이 쥐게 된다고요..
법원서 풀어주더라도 경찰과 검찰에서 수사받고 잡혀있는동안 개고생 하는거죠..
추천 0

뿌꿍 19-07-09 19:58 IP : 4e4df3eb7fde039
이런 외교사태가 왜일어났을까?
그에 대한 글이 하나도안보이고
뚱복님만 설명이 쫌있고 다른분들은 없는거 같네요.
저는 다른시각에서 한번 생각해 봤씀다.
내가 만약 아베총리라면 어떤생각을 했을까.
일단 군사대국화를 위해선 참의원선거에서 대승을 해야돼고 선거에 과반이상 차지할려면
뭔가 여론몰이를 해야돼는데 마땅한 대안은 없고
고민하던차에 한국에서 이것저것 일제시대만행을
보상하라는 판결이 나오니
빌미를 잡고 물고 늘어지는거 아닐까요?
국가간에는 협약서나 약정서같은게 없더라도
서로간 신뢰할 수 있는 그런것이 있어야돼는데
전정부가 잘했던 잘못했던 합의를 했으면 지켜야
돼는데 손바닥뒤집듯이 바꿔버리면
한국정권바뀔때마다 물고 늘어지면 귀찮고 힘들어지니 일본으로서는
이참에 한방 날리고 싶은거겠죠.
그 찰나에 g20 정상회담때 일본으로서는 공들여서
준비했는데 문통에게 한방 얻어터져서 폭발한거죠.
문통에게 얻어터진것은
판문점에서 북미간 만남을 주선한것입니다.
일각에서는 트럼프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청와대에서 주선했다고 하더군요.
그로인해 g20은 하나마나돼고 북미 판문점만남이
이슈가 돼버려서
재팬패싱이 실제로 일어난거죠.
아베입장에서는 괘씸해서 그동안 벼루고벼루다가
한방 날린거죠.
박통때 차관빌려주고 imf때 또 차관빌려주고
힘들때 도와주었는데 (공짜는 아니지만)먹고살만하니 일본을 그렇게 보나?
이렇게 생각할수 있는것도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국내문제는 잘할지모르나 외교문제는
너무나 안일하지 않았나 싶네요.
북한문제도 중요하지만 주변국과도 소통쫌하고 했으면 이사태까진 가지않았을꺼라 봅니다.
이건 내 생각일뿐이고 소설한번 썼으니 토착왜구니 이런말은 삼가바람니다.
추천 0

뿌꿍 19-07-09 20:12 IP : 4e4df3eb7fde039
참고로 북한은 중국.러시아 두니라를
섭섭하지않게 적당히 유지하고 있씀다.
우리나라도 미국과 일본을 적절하게 소통했으면
명분도 쌓고 실리도 찿으면서 남북관계도 더좋아지고. 이런사태가 일어나지않았다고 봅니다.
내생각입니다....
추천 0

넵툰 19-07-09 21:06 IP : 50f5125e848ffb6
G20때 회담이세번있었는데 문통은 참석안했다고합니다
그중한번은 사진만찍고 회담때는 사라졋다는데
외국기자들이촬영한 영상을근거로 지금유트브에난리인데요
여기서
ㅣ. 회담참석목적으로 출국 해서 불참했다면 공무원복무규정에따라 소요여비환수해야하지않나요?
2. 왜 회담에는 불참했는지? 왕따당했을까요?
3. 허위공무국외출장으로징계해야하지않나요?

일반공무원들은 이정도면 중징계에 환수금액에따라 파면이라든데ᆢ
위에분이 g20거론해서 적어봤읍니다
추천 0

하드락 19-07-09 21:25 IP : ef9629b911ee69c
어제 뉴스 보니

어디서 뭐했는지 나오더군요.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9-07-09 21:41 IP : fa17ba389e3655c
넵튠님..
뉴스만 보셨어도 아셨을텐데요..
문통이 어디서 뭘했는지..
추천 0

넵툰 19-07-09 22:02 IP : 50f5125e848ffb6
? ?머하고있읍디까?
추천 0

넵툰 19-07-09 22:04 IP : 50f5125e848ffb6
뭐했든간에 회담참석차 출국해서 딴짓하면안되는거아닌가요?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9-07-09 22:10 IP : fa17ba389e3655c
넵튠님..
그러니 뉴스 좀 보시라는 겁니다..
거기서 지금 넵튠님의 궁금증도 다 나왔습니다..
카드라하는 그런말에만 귀기울이지 마시고 팩트를 보세요..
추천 0

넵툰 19-07-09 22:26 IP : 50f5125e848ffb6
우리집 테레비는 안나옵디다ᆢ
언론장악 당한지가 언젠데 아직모르고 계셧어요?
진실보도가 사라진지 오랩니다
정신쫌차리세요 쏠라님
추천 0

갈바람7615 19-07-09 22:37 IP : 4ab0ffc3e04ec24
별 미친넘들 참 많네 ㅉㅉㅉ
추천 0

   
넵툰 19-07-10 08:43 IP : 2d8964491ed0f01
그소리 누구한테 하는겁니까????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9-07-09 22:52 IP : fa17ba389e3655c
네..
정신차리죠..
이상한 찌라시, 오보, 악의적인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않도록..
넵튠님도 정신은 좀 챙기세요..
그런 가짜뉴스에 휘둘리지 마시구여..^^~
추천 0

상한레몬 19-07-10 09:20 IP : 8e47c2132c431b1
지들만 잘났다네.
걍 낚시나 하입시다
쪽바뤼 만쉐ㅇㅣ ㅡ.ㅡ
추천 0

뒷걸음질월척 19-07-10 23:00 IP : 0ebadbef072dbb9
자한당때문

박근혜 탓

지긋지긋하네 그만들 하시죠

누가됐든 누가하든 자리에 있는 놈은 욕 안먹는 정치판 ㅎㅎ
추천 0

바꾼돌 19-07-11 18:08 IP : 4a29e240563f53a
저는 일본에 한번도 가 본적은 없으나
일본인들의 비열한 근성에 대하여 잘 알고 있습니다.

왜구.......섬나라 개 라는 뜻입니다.
겉으로 친절하고 상냥한듯 보이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마누라도 [윗사람 또는 힘 있는 사람] 파는 개들입니다.
자기보다 약해 보이면 즉시 물어 뜯는 개 말입니다.

우리는 지금 어떤가요?
그런 개 한테 물러 뜯길 위기에 처해 있으면서도 힘을 모으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누구는 열심히 싸우는데.......강 건너 불구경을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일 입니다.
추천 0

   
작은찌 19-07-16 21:58 IP : 3f1d31199d10691
엄지척~~
추천 0

황금붕어FC어포 19-07-11 18:56 IP : c372ad4cb859769
정신나간넘들 어려울때 힘좀 모으자는데 알아먹지도 못하는 어려운 말 써가면서 유식한척 하기는 지네들이 뭔 정치인인가?
추천 0

황금빛붕어 19-07-12 10:10 IP : 8b7f080680c6d71
저런 기사 내용을 신뢰한다는건 머리속 뇌가 석고로 되있다는 증거죠
조금만 공부하면 저 내용이 얼마나 날조된 내용인지 알 수 있습니다
대놓고 난 원숭이 똥꼬나빠는 변태야라고 시인하는거죠
추천 0

chris5953 19-07-12 13:57 IP : dc38c84d806e0f6
자고로, 정치, 종교, 지역 얘기는 가급적 안한는게 상책인데....붕어 카페가 아닌가벼...
추천 0

미어켗 19-07-15 12:58 IP : b9a447d769d0f47
또 ㅈㄹ 이내!!!!!!!!
추천 0

lic****2281 19-07-16 23:03 IP : 975e77f7822a557
당랑거철.... 방구석여포.... 이정부 정은이대변만하지말고 정신들챙기길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