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댓글에 답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12. 1.19. 시범 적용)

우리기업들의 기술개발 대체거래처 확보등 총망라(우리 모두 모아보아요)

더더더더더더더더 IP : 52a4425f77009f9 날짜 : 2019-07-18 12:34 조회 : 1823 본문+댓글추천 : 0

우리기업들이 자체적인 기술 개발의 노력도 있고 

일본제품이 아닌 다른나라 거래처로 바꾸는 사레도 잇네요 

꾸준히 노력 해서 ...쪽발이들 후회하게 만들어 줘야지요 ...

아베폭삭망하게 하고요

솔브레인이 장 초반 급등세다. 
SK하이닉스가 솔브레인의 불화수소(에칭가스)에 대한 품질 테스트를 한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오전 9시37분 현재 솔브레인은 전 거래일 대비 7,800원(11.27%) 오른 7만7천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한 매체는 SK하이닉스가 솔브레인의 불화수소에 대해 실제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일본이 한국에 불화수소를 비롯한 반도체 3대 핵심 소재에 대한 수출 규제를 했기 때문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해당 소재의 대체선 확보에 분주한 모습이다.

 

기업뉴스는 주식시장이 젤루 빠르네요 ....

 

추천 0

1등! 더더더더더더더더 19-07-18 12:36 IP : 52a4425f77009f9
"中빈화그룹, 한국 반도체업체에 불화수소 대량 납품"


아주경제님의 프로필 사진


아주경제


공식

1만 팔로워

2019.07.18. 08:1124 읽음













중국 화학기업인 빈화(濱化)그룹이 한국 반도체 기업에 불화수소(에칭가스·HydroFluoric acid)를 대량 납품하기로 했다고 중국 상하이증권보가 지난 16일 보도했다.

불화수소는 일본이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에 나선 반도체·디스플레이 관련 핵심소재다. 반도체 기판의 표면 처리(에칭)에 쓰인다. 일본은 초고순도 불화가스 기술에 있어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관련 시장을 거의 점유하고 있다. 한국은 초고순도 불화수소를 일본 업체에 41.9% 가까이 의존해왔다.










중국 상하이증권보가 16일 중국 빈화그룹이 한국 반도체업체에 불화수소를 대량 납품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상하이증권보 웹사이트 캡처]







보도에 따르면 빈화그룹은 수 차례 샘플 모니터링과 테스트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한국 기업과 공식적으로 협력 관계를 맺었다. 신문은 또 여러 한국 기업이 잇달아 빈화그룹에 불화수소를 대량 발주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상하이증권보는 일본 정부가 지난 1일 불화수소 등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방침을 발표하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등 한국 기업들이 타격을 입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한국은 국내 자체 기술 연구개발 투자와 함께 공급처 다원화를 추진하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빈화그룹은 산둥성 빈저우시에 1968년 설립된 중국 화학기업으로, 상하이증권거래소에도 상장돼 있다. 빈화그룹이 한국기업에 불화수소를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16일 빈화그룹 주가는 10%까지 상승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본 언론은 이같은 사실을 즉각 보도하면서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교도통신은 "일본이 고순도 불화수소의 수출규제를 강화했기 때문에 이를 대신할 조달처로 중국을 택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극우보수지인 산케이신문은 해당 뉴스를 온라인 맨 윗머리 기사로 올리며 깊은 관심을 표했다.
일본 내에서는 규제 시작부터 이번 조치가 한국 반도체기업에 타격을 줄 수 있지만, 동시에 일본 기업에도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삼성을 비롯한 한국 기업들이 일본 반도체 소재 기업들의 가장 큰 고객이기 때문이다.

앞서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삼성전자가 최근 일본산을 대체하기 위해 한국 및 중국, 대만산 등에 대한 불화수소 품질 검증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일본 언론들은 한국 정부 관계자가 외교 채널을 통해 러시아로부터 불화수소를 공급받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는 소식도 발빠르게 전하는 등 한국의 대응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윤은숙 기자 kaxin@ajunews.com
추천 0

2등! 더더더더더더더더 19-07-18 12:43 IP : 52a4425f77009f9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응해서, 우리 기업들의 탈일본 시도, 물밑 노력이 중국 언론을 통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일본이 수출규제에 나선 에칭가스, 불화수소를 우리 기업이 중국에서 대량으로 공급받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런데 이 소식을 일본 언론들이 이례적으로 신속 보도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의 탈일본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최영은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중국 산둥성의 화학기업인 빈화 그룹의 불화수소가 한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고 중국 반도체 소재 기업들로 구성된 전자화공신재료산업연맹이 밝혔습니다.

여러 차례 샘플 테스트 등을 거쳐 한국 기업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았고 전했습니다.

중국 매체들은 한국 반도체 기업과 대량 납품 계약이 맺어졌다고도 보도했습니다.

[빈화그룹 정책부 관계자 : "우리는 무역상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무역상이) 다른 기업에 판매하고 자체적으로 사용하진 않겠죠."]

불화수소는 반도체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세척하는 데 쓰이는 필수 소재로, 최첨단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고순도 불화수소는 일본 의존도가 높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한국이 중국에 이 불화수소를 대량 주문했다는 소식을 신속히 보도하며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교도통신은 중국 매체의 보도를 전하며 한국 기업이 일본을 대신할 조달처로 중국을 택했을 거라고 보도했습니다.

닛케이는 관련 뉴스를 전하며 삼성이 실제로 일본산 이외의 제품을 조달할지 판단하는 데에는 2~3개월이 걸리겠지만, 한국 반도체 산업이 일본을 이탈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국 기업에 납품 계약을 맺었다는 보도가 나온 중국 기업의 주가는 이틀째 급등했습니다.

중국에선 한일 갈등의 수혜자가 중국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는 분위기입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최영은입니다.

이쯤되면 아베 손들고 나오고 총리도 내려와야 하겠네요....
추천 0

3등! 산에낚시 19-07-18 15:21 IP : 40805878fc5ae99
이정부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아베! 도독놈심보
추천 0

범지니 19-07-18 16:02 IP : 5c8cf7e63bb4d7d
애초부터 불화수소등 저런거 왜놈들 독자적으로
품질이 좋아진것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반도체 도입시 ( 왜놈들이 반도체 기술이 앞서있을때)
중고로(?)들여온 설비들에 맟추어 수입해 쓰면서
차츰 반도체 기술력이 왜놈들을 앞서면서 불화수소....뭐 에칭가스....
이런류의 물품류들의 품질을 올려서 납품을 받다보니
왜놈들이 발전하게 된거로 전 알고있습니다
그렇게 보면 저넘들은 배은망덕한 족속들이지요...
우리기업들이 자국의 업체들에게서 납품받고 상생했더라면...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습니다
우리 업체들 기술력 왜놈들 보다 못하지 않습니다
이번기회에 조금 힘들더라도 탈 왜놈들 하기를 희망 합니다
차후로도 저놈들 껄떡대지 못할만큼 밟아놓아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전 지금 을해왜란 이라고 느끼고 몀몀하고 있습니다
근데 내부총질 하는 작자들이 이월척에도 여럿이 보입니다
국가대 국가의 전쟁입니다
좌우를 떠나서 왜놈들부터 조져놓고 이념을 따지고 찌지고 뽁고
해야 마땅하거늘 왜놈보다 앞장서서 총부리를 들이대는 종자들을
어찌해야 할지....
마카다 군부 독재시절 처럼 삼청교육대 만들어서후꾸시마 폐기물 연병장에서
빡시게 굴리면 정신좀 차릴려나.....

어쨌던 지금 수많은 우리국민. 대한국인 인 우리들 응원 합니다
2002년 월드컵 버전으로 응원 한번 하입시더!!
대...한,,,민,,,,국... !!
추천 0

뿌꿍 19-07-18 17:09 IP : 65af8e220c6a139
이 정부가 한게 뭐있다고.....
기업은 살기위해서 다변화 하는것이고
민간은 자체적으로 반일.불매하는것이고
이 정부는 부체질밖에 더하나요?
국민.국민.국민들이 이것밖에 더있나요.
정부가 잘한다고 편들지말고
우리 국민 화이팅이라고 해야 맞지않나요.
우리 일반인이 할수있는건 일제 불매운동이나
제대로 했씀합니다.
추천 0

   
송애 19-07-19 08:15 IP : 4dc55d0b33a5d8e
뿌꿍님.
그럼 정부가 지금 어찌하면 됩니까.?
제 생각으로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뿌꿍님 생각은 정부가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한 수 가르쳐 주세요.^*^
추천 0

뿌꿍 19-07-18 17:15 IP : 65af8e220c6a139
그리고 말로만 반일.불매니 하면서
일본여행 가는 사람들은 진짜 쳐죽일 놈들이죠.
추천 0

더더더더더더더더 19-07-19 09:31 IP : 52a4425f77009f9
(https://nonojapan.com)

출처 : 오피니언뉴스(http://www.opinionnews.co.kr)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