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형 몸통에 부력 4.5 ~ 5.0 정도 나가는 찌를 추천한다면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오월이 인가요?
가격이 좀 사악하던데 감도라든지 성능이 값을 하는지도 궁금 합니다.
워낙에 많은 제품이 있어서 판단을 못하겠네요.
찌맞춤 통에서 두목 정도 나온 상태를 손가락으로 툭 건들면 대여섯 차례 오르내리며 멈추는 정도의 감도를 나타내주는 찌라야 찌로서 기본이 갖춰진 찌라고 보는데요.
우리 월님들께서 사용해보신 찌 중에서 추천 좀 부탁드려 봅니다.
제일 싼지 중에서 몸통형태 마음에 드시는것 찾는게~~
저는 머@낚시 요즘 2플러스 제품중 고르시라 추천~~
추천 감사합니다.
사실 다른 곳에서 테스트로 몇가지 구입해 봤는데 생각보다 별로였기에 다른 월님들 추천을 부탁드린 겁니다.^^
머털에 싼거 많던데, 요즘은 수제찌만 씁니다.
찌쟁이 칭구가 만들어 준건데 맘에 듭니다.
다만 아직까지 그 수제찌로 4짜를 못잡은걸 보면 막 뛰어난 찌는 아닌듯....ㅍㅎㅎ
종류가 너무 많아서 사용해 보신분 추천을 부탁드리는.^^
노지사랑님.
월척의 고마운 찌 장인분들께서 나눔해주신 명품찌들은 충주호 들어갈 때나 아끼면서 씁니다.
다만 노지에서 거칠게 사용할 찌로 몇가지 구해 봤는데 저 장인분들 제작품은 물론이고 저의 낮은 수준으로 볼 때도 영 아니더군요.해서 추천을.^^;
여기에 공개는 좀.^^;
다만 저렴한 찌 몇가지 테스트 해보니 실비라 그런지 감도와 내구성(칠)이 그닥이더군요.
오월이라는거는 넘 비싸구요.ㅎ
풍월주와 나루예 중 어느 것이 감도가 좋을까요?
얇고 여리여리한 이쁜찌도..
어째서 내 채비에 달면..
말뚝이 되는지..
그것이 알고싶을 뿐이고요..ㅜㅜ
요즘 유행하는 나노소재찌가 찌반응이 너무 예민하고 관리가 어려워 다시 예전 사용하던 오동나무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는 저수심 수초낚시를 주로 하기에 행복한--낚시의 삼나무찌와 월--낚시의 오동나무찌, 낚시만--의 만세작찌를 주로 사용하다가 최근 나노 전자찌를 사용중인데 다시 오동나무찌를 예전의 풍덩채비에서 좀 가볍게 찌맞춤하여 사용하려고 합니다.
좋은찌 찾으시고 항상 즐거운 낚시 즐기세요.
6~7년전쯤에 오월이 정리하고 수제찌도 써보고 죽향찌 쓰다가 수초 마름 전용으로 싼거 2500원짜리 풍월주사고 맹탕등에서 죽향찌로 교체하기 번거로워 전천후로 풍월주만 씁니다
스위벨채비라 짧은찌 선호해서 20~60까지 한가지 풍월주백작2 씁니다 중국산이라 좀 거름찍하지만 이가격에서 대안이 없기에 쓰고 있지만 국산품으로 대체품이 나오기 전까지 쓸것같습니다
중국산이라 추천은 하지 않겠습니다
나루예라 하셔서 방금 사이트 검색하니 5000원대 부터 있던데요 표기는 국산과 필리핀과 중국산이 있었습니다 5000원대 가격은 구매범위에 있던데 저도 4g초반대 짧은찌가 없어서 아쉽기만 합니다
찾으시는 부력이 맞으시면 나루예 국산찌 추천합니다
풍월주가 저렴하긴 하더군요.
찌가 말뚝인 이유는 붕어에게 물어보심이.ㅎ
주말농장님.
나노소재가 확실히 까부는 감은 있더군요.
오동이 수굿한 맛이 무척 점잖지요.
예전에는 다양한 소재의 좋은 찌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거의 모든 찌가 나노로 되어있고 발사목 소재도 더러 있더군요.
더구나 전자찌가 대중화된 탓에 일반찌는 상대적으로 위축되는 감이 크게 느껴집니다.
또다시님.
나루예가 무난하다고 보시는 군요.
예민하다기 보다는 찌가 견지해야 하는 기본적인 반응력에 대한 기대입니다.
최근에 사용해본 저렴한 찌들은 소위 예신이 거의 없이 비교적 빠른 본신이 솟구치듯 나타나서 챔질 타이밍 가져가기가 어렵더라구요.
물론 스마트 기능에 따라 톱의 색이 변하는 것으로 예신을 삼을 수 있겠지만 감도라는 저의 생각과는 다른 부분입니다.
반목이라도 예신이 있고 난 후 본신이 이어지는 방식의 감도를 나타내 주는 찌를 말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채비로 동일한 방식의 찌맞춤을 했을 때 나타나는 찌오름이 다른 점을 말합니다.
조언주신대로 나루예찌를 구입해서 테스트 해보려고 합니다.감사합니다.
운이 좋은것인지 찌가 좋은것인지...
어심님께 맞는 좋은 찌 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월이 쓰시다가 풍월주를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신다니 테스트해봐야 겠습니다.
나루예도 추천하시는 분들 있으셔서 함께 테스트 목록에 담아 봅니다.감사합니다.
4짜 축하드립니다.^^
풍월주 추천 감사합니다.
발사찌가 자중이2g대지만 앞치기 잘날아갑니다
제가 사용하는 길이찌 기준입니다
발사찌가 내구도가 더 좋습니다
가끔가다 할인행사할때 구입하시면 그래도 부담없을듯합니다.
겨울 낚시가시기가 힘든계절에는 찌만드는것이 즐거움이지요^^
못만들어도 좋아요 그림이나 글씨를 안넣어도 됩니다 찌의 기본기능만 있음됩니다
찌톱길이 다리길이의 적당한 배분만 신경쓰시면됩니다
부력은 낚시방법에 따라 몸통크기를 가감하면 됩니다
그냥 즐기는 낚시를 하시기를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