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댓글에 답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12. 1.19. 시범 적용)

질문 있습니다..

별은내가슴에 IP : 52f0e04ba4c22c9 날짜 : 2019-08-23 19:04 조회 : 848

여러사건이 많으나.

전부 걷어치우고.

한가지만 질문 드리겠습니다.

주한미군 주둔 문제 입니다.

미국이 주둔비용을 겁나게 많이 

내놔라 할껀데..

만약에 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둔비용 올려주지 못하니

미군 철수 하라 ...이렇게 나오면.

과연 미군이 철수 할수 있을까요..?


1등! 바람속고래 19-08-23 19:27 IP : cf53c073196184f
미군철수정답이죠

이이 한.미.일동맹없어졌는데

굳이미군이주둔할이유없습니다

정부 청와대인사들 과거행적들을보시면

답나오네요

2등! 쓰리쿠션 19-08-23 19:39 IP : acaa568ccced746
일본아베가 미국에게 왜 꼬리흔들고 아양떠는지
먼저 그점부터 각종 미디어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람니다.

선택은 글올린분이 하시고요.
너무 복잡하고 장대하니 글로 옮기기는 다소 무리가 있는 그런 질문인거 같씀다.

차라리 미군철수를 찬.반으로 저울질하는게 빠를듯 싶네요.

   
3등! 바람속고래 19-08-23 19:57 IP : cf53c073196184f
일본?아베 ㅎ

아베를 트럼프푸들이리고 비꼬죠

아베가 신경안쓰는이유는요?

국익을위해선 그까짖푸들? ㅋ ㅋ

우리대통령도 국익을먼저생각하는

분이길바랬는데

지소미아 종료?누가손해지요?대한민국입니다

일본 원래소심하고 버릇없죠

가끔싸워도 동맹국으로지내왔죠

그이유는 주변중국.러시아.북한 전부

공산당인데 자유민주주의국가일본뿐이죠

일본하고도 강을건넜고

우리에게 자유우방동맹국없죠

남은선택은 중국.러시아.북한밑으로?

개인적으로 70년간지켜온 자유민주주의

시스템이 겨우몇년만에 무너진다는게

그렇네요

이젠 각자살아갈방법을찾는게정답입니다

적수역부 19-08-23 20:07 IP : a7e08e4e5989087
미국이 한반도에 진출해 공을 들여놓은 기간만해도 반세기가 흘적넘어 거의 1세기가 다돼가는데 한일간 갈등문제로 뜬금없는 미군철수까지 거론해야할 아무런 이유가 없지요 그렇게 긴 시간 축적해놓은 한미동맹외교역사를 일거에 파기시키는 미군철수를 합리적 근거없이 우리가 제기하며 우려한다는 것은 허황된 망상에 불과 한 것으로 국론 분열만 일으킬 소지가 다분한 백해무익한 것이라고 봅니다.
절대 그럴리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미국은 중국의 부상을 견제하는 것이 동북아 전략의 핵심이고 한국의 안보전략에서는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진전이 중심입니다.

동맹인 한 미 사이에도 안보 전략에 대한 입장 차이는 있을 수밖에 없지만 지소미아 외에도 한반도 안보나 동북아 평화와 관련해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훨씬 많기 때문에 이번 사안을 한 미 동맹 악화로 해석하는 것조차 무리가 있습니다.

지소미아는 미국이 중국을 겨냥해 동아시아에서 미사일방어(MD)체제를 구축·운영하는 데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미일의 속국이 아닌 주권국가인 우리 입장에서는 최근 보호무역으로 회귀하여 무역전쟁을 부추기고 있는 미국과 일본의 이익에 맞춰진 전략적 입장에 속수무책 끌려다닐수만은 없는 일입니다.

군사외교 전문가에 의하면

미·일이 중국의 부상을 견제하려는 차원에서 인도·태평양 전략을 추진하고 있지만 미국은 이 전략의 군사·안보 측면을 강조하고, 일본은 경제·외교 측면을 더 중시하면서 중국 견제 목적의 군사작전에 깊숙이 참여하는 데는 주저하고 있다고합니다.

미국이 지소미아 문제에서 한국에 유감을 표하고 일본의 입장을 두둔하는 형식을 취함으로써 인도·태평양 전략의 군사적 측면에 대한 일본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려는 의도도 있어 보인다고 합니다.
미국 내에서도 트럼프 행정부가 한-일 갈등에 무관심해 상황을 악화시켰으며 갈등 해결을 위해 더 적극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확산되고 있는 형국입니다.

외신
뉴욕 타임스는 22일 사설에서 “한-일 갈등은 무역과 동맹을 향한 트럼프의 무책임한 태도 때문에 크게 악화되었다”고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을 비판했다.
이 사설은 “한-일 적대감의 뿌리는 일본의 한국에 대한 식민지배, 특히 2차대전 동안 일본이 한국인들을 성노예와 강제동원 노동자들로 잔인하게 착취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일 갈등이 두 나라의 경제와 안보, 동아시아에서의 미국의 이익을 손상시키고 있다”며 “미국은 오래전에 개입해 싸움을 멈추기 위한 노력을 했어야 하지만, 트럼프 행정부는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트럼프는 동맹국들과 적대국들 모두에게 관세를 올리기 위해 가짜 “국가안보” 주장을 이용하는 것을 유행시켰고, 다른 나라들도 비슷한 방법으로 세계 무역시스템을 뒤흔들게 만들었다”고 꼬집었다.
프랭크 엄 미국 평화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지소미아 종료는) 북한과 러시아, 중국에 동북아에서 미국 주도의 동맹 체제가 무너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주게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한국과 일본이 양국간 분쟁 해결의 중요한 역할을 해야겠지만, 미국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총리가 직접 만나 해법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을 비롯해 물밑에서 좀 더 영향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청아대중퇴 19-08-23 22:54 IP : e3f406ebfb920c4
(미군 철수 하라 ...이렇게 나오면. 과연 미군이 철수 할수 있을까요..?)

주한미군 철수 가능하며
주한미군 철수전 대마도에 미해군 기지 설치
독도는 일본령으로 편입하고 독도에 미일합동 해군기지 설치

미군철수사례~~베트남
사회주의 국가인가 민주주의 국가인가 보다 중요한점은
친미국가인가 반미국가인가 하는점이 더 중요

자칼63828 19-08-24 05:44 IP : fcea24b76949102
여기도 어마무시한 종북좌파 사이트네
이건 뭐 인민재판도 아니고 자기 맘에 안드는 글 있으면 흑색비난 하고 다굴치고..
나이먹고 그렇게 살지마라

fee****22479 19-08-26 12:28 IP : 77b51b07aded29d
예전에 김대중 전대통령 젊은 시절에 미군 철수하게하고
그 어마어마한 비용을 국내 직업 군인어로 두자는 말이 있었는데,
요즘 트럼프 하는 짓을 보면 가관입니다. 우리나라를 넘 우습게 본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주둔 미군들 태도가 일본과 어찌 그리 다를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나라는 우리가 지키는게 당연히 맞죠.
미군 철수만 나오면 종북이네, 빨갱이네 색깔 논쟁보다, 당연한 일을 합시다.
젊은이들 실업 구제에도 엄청난 국익이 되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