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 대물낚시를 주로 합니다.
말로만 듣다 한번 사용해보고싶은 맘으로 36대 쌍포를 구입해 10회정도 출조를 했는데..
붕어들이 무비대만 피해다닙니다. 로드의 느낌은 가볍네.. 빳빳하네.. 잘나가네..줄감개 정말 편하네 ㅋ
연휴 동안 출조하여 드뎌 입질을 받아 기쁜 나머지 좀 강하게 랜딩했죠... 저항이 적당히 느겨지는게 허리급인가 했더랬죠..
2/3쯤 랜딩 중 2번 절번이 뚝~~~ "어 뭐야 !!"
다행인게 부러진 부분이 발앞으로 떨어져 줄잡아 당겨보니 강준치 40센치 짜리....
제가 주로 사용하는 로드가 조사대물, 자수정Q, 를 사용하다보니 강제집행은 아니고 생각없이 힘을 썻나 싶습니다만..이놈이 이리저리 째니 대 감을까봐..... 그래도 이정도에 2번이 부러지나
예민하다는 것을 여기와서 알게 됬지만 뭐 그냥 2번대에 기스가 있었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부러진 절번 주문했습니다.
너무 예민한거 같아요... 대물낚시만 20년 한 저에게는 어려운가 봅니다.

무비 SL 낚시대는 생산을 중단 한지 7 년이 넘은..
오래된 낚시대 입니다..판매를 안한지도 오래 됐습니다..
아마..중고 거래로 구입 하신것 같습니다..SL 낚시대는..
매니아들이 많아서 중고 구하기도 쉽지 않은 낚시대 입니다..
52 대가 300 그램을 안 넘기는..국내에서 가장 가벼운..
낚시대 중 하나 입니다..국내 최초로 65 톤 고탄성을 베이스로..
제작을 해서 탄성은 강하지만..잘못 다루면 파손도 많은 낚시대 입니다..
다루기가 힘들고..고탄성이라 제작 하기도 힘들고..
카본 원단 구입 하기도 힘들어서 단종 시킨 낚시대 입니다..
사용 하셨던 낚시대와는 전혀 특성이 다른 낚시대 입니다..
자동차로 비교 하자면..사용 하셨던 낚시대가 오프로드 자동차 이면..
SL 은 승용차 입니다..같은 자동차지만 전혀 용도가 다른것 처럼..
낚시대 특성도 전혀 다릅니다..앞으로도 많이 파손 될것 같아서..
댓글을 달아 봅니다..잡고기라도 뜰채 없이 줄을 잡고 건질라고 하시면 ..
2 번대는 계속 부러질수 있습니다..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탄성이 강한 내림대를 사용해 보신 조사님들은 다 이해 하실겁니다..
다시 한번..말씀 드립니다..낚시대도 탄성과 특성이 있습니다..
참고로..2 번이 계속 부러지면..무비 프로 2 번대를 사용 하시면..
파손이 적을 겁니다..프로 2 번 카본 탄성이 SL 보다 조금 낮습니다..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