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정34대까지 깔맞춤 사용하다
이번에 nt수향 38대40대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앞쏠림 때문에 손바닥아픈거 말곤 앞치기 잘되고. ..
그래서 42대 한대 더할려고하는데요
문제가 아직 고기를 못 걸어봤다는 겁니다ㅋ
잉어 붕어 가리지 않고 낚시하늡데 손맛은 어떤지
잉어 끌어내는덴 문제 없는지 장단점
자수정드림과 차이점 부탁드립니다
(사용하면서도 앞치기외차이점을 잘못느껴서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의X 개XX에서 잉어 70cm 32대에 걸었는데 10대편성에 옆낚시대 줄한가닥 안건드리고 랜딩해서 끌어냈습니다.
물론 잉어가 힘이 없었을수도 있지요. 그리고 손맛은 신수향 사용하다가 NT수향 사용하니 낚시대만 위로 90도정도로 높이 들어주면 붕어 물위에 뜹니다. 월척아래로...손맛을 볼려면 약간씩 늦춰주면서 컨트롤해야 하고요. 강제로 막끌어당기면 손맛없습니다.
또 36대에 배스 60cm되는거 걸었는데 강제로 막끌어내도 힘겨루기에서 졌을뿐 낚시대 안뿌러졌습니다. 결국 끌어내긴 했는데 옆낚시대 걸었네요...얼마나 내째던지...NT수향 쓰면서 잉어 걸릴까봐 겁내본적없네요. 노지에서...
그리고 자수정과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구형 자수정은 잘 모르겠고요.
(개인적인 생각...자수정 사용하시는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우선 32대 기준으로 가격차이가 좀 있고요. 약 3~4만원차이가 나죠...그리고 낚시대를 잡아보면 NT수향이 묵직한게 좀더 탄탄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NT의 단점은 딱 2가지입니다.
출시된 새제품에 기포가 덕지덕지 있는 제품을 그냥 조구사나 판매처에서 버젓이 판매를 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사용하면서 기포 생긴적은 현재까지 없고요. 새제품에서 기포가 다발로 나와서 A/S받아서 사용중입니다.
또한가지는 앞쏠림으로 인한 무게감이죠.
신수향과 비교시 32대가 2g차이지만 실제로는 무게감을 확느낍니다. 그래서 저도 44대까지만 사용합니다.
저는 자수정과 NT수향을 준다면...은성을 사용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주관적으로 NT수향 사용합니다.^^;;
구매의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려고 적어봤습니다.
그럼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손맛에 비중이 크시면 명파나 수파씨리즈로가셔요
그리고 사실 잉어는 손맛이아닌 몸맛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