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대 구매후 앞치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초릿대 10cm정도 절단후 바톤대 3/2정도 짧게 줄을매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초릿대 실 사이즈가 다양해서 어떤사이즈로 해야 할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일반 순정초릿대가 0.7로 알고 있어서 0.8로 시켜놓긴 했는데 1.0으로 바꿔서 해야 하는지요?
(초릿대실이 전부 다 같은사이즈 인줄알고있다가 이번에 다양한 사이즈로 나오는것 처음 알앗습니다)
낡은 초리실도 몇대 더 갈아줄 예정이라 초릿실 교체노하우도 전수부탁드립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새걸 넉넉히 길게 잘라서 초리대에 본드칠 전에 넣고
잘 돌리면서 먼져 넣어서 자리 잡아 놓습니다.
여기에 순간 접착제를 페인트 칠하듯이 돌려가며
발라주심 됩니다. 넘 많이 발라서 초리 끝나는 부분도
지나서 발라지면 초리실이 끈어지거나 부러지는 일이 있으니 주의하시고... 충분히 마르고 나면 커터칼로 초리대 부분에 올라와서 굳어있는 이음부위 살짝 정리하시고 검은색 매니큐어 살짝 발라주심 좋습니다. 이 부분을 라이터로 지지라는 분들도 계셨는데 잘못하면 초리 태워먹을 수 있습니다
순접후 고운사포로 갈아내니 들어가긴 하는데 하얗게 일어나서 보기가 영 그렇더군요..
불로살짝 지져서 하는 방법도 있는대 낚시대 까지 녹아내리는게 아닌지 걱정입니다.
기존꺼 제거 할때 한쪽을 살짝 밑에서 밀면서 녹여주면 쉽게 제거됩니다.
되도록이면 한번에 밀어주시는게 초리대에 영향이 없습니다.
그리고 초릿실을 넣고 나서 당겨주셔서 밀착시킨 상태레서 순접하셔야 나중에 빠지는경우가 없읍니다.
그리구는 초리대 안쪽 끝부분은 돌려가면 인두기로 살짝 지져주시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