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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DHC대물조선범 VS NT수향2

IP : 198efc84f297f0c 날짜 : 조회 : 2727 본문+댓글추천 : 2

붕어대물낚시(오름수위낚시,수초낚시 즐겨합니다)와 향어, 잉어낚시를 즐겨합니다.

민장대쓰러니 너무 무겁고  붕어낚시하기엔 낚싯대칸수가 아쉽고 

요즘 고탄성 붕어대물대 라고 광고해서 대물대 써보니 제가 팔 힘이 좋아 순간챔질에 잦은 파손때문에 별로구

전에 NT수향을 잠깐 사용했었는데

순간챔질에 파손도 없었고 손맛도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NT2로 갈까?  하다가 이번에 DHC대물조선범이 좋다고들 말씀하셔서 혹시 두 낚싯대 사용해보신 분들의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1등! IP : 796ab97b4c7f3c3
현재 둘 다 사용중입니다.

엔티2가 님의 스타일에 더 적합해 보입니다.
노지 다대편성과 노지 대형어종과 맞대결에서도 안정감 크고 손맛도 매우 좋은 로드입니다.
다만 40칸 넘어가면서 범에 비해 앞쏠림 살짝 느껴집니다.

범은 2에 비해 다루기 좋고 손맛도 더 뛰어납니다.
로드 밸런스도 무척 좋아서 장대에서도 다루기 좋을 것으로 봅니다.
다만 노지에서 대형어종을 걸었을 때 2에 비해 제압력에서 월등하게 앞설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관리터와 댐 수상좌대에서만 사용합니다.

두 로드는 각기 특성이 다르며 조사의 낚시 기법이나 포인트 선호도 등에 따라 선택하면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추천 2

3등! IP : 2d6283e67ae1317
NT수향2 22~48칸(쌍포)까지 1년 사용(50여회 이상 출조)
범 40칸 9회 출조

NT수향2 40칸과 범 40칸 두대만 비교하면
앞치기,경질성,밸런스는 비슷하며
범이 더 묵직하고 든든한 느낌이며
외관 도장및 완성도는 범이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설계중량이
NT2 1.2kg
대물조선 범이 1.5kg 다보니

겉으로 보는 제원은 비슷하다지만
범이 DHC공법으로 무게와 밸런스를 최적으로 제작했기에
DHC범이 1.2배 정도 강한 포지션이라고 봅니다

참고로 잉어 최대어는(붕어 제외하고)
계곡지에서
NT2 3.2칸 78cm
범 40칸 70cm 이며
손맛은 둘다 GT대물조선에(20~44칸 쌍포 3년사용) 비해 아주 좋으며
두 제품 GT대물조선이나 자수정큐(16~44칸 쌍포 20년째사용 구형버전)에 비해
제압이 쉬운 편은 아닙니다(계곡지)

범이 의외로 손맛이 좋습니다
순간적인 강한 챔질에는
두 제품 모두 조심히 다뤄야 되지않을까 합니다^^
추천 0

IP : 26f8739e93b2dfb
날밤님 너무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 . 자수정큐 처음에 이름 음각 새겨 줄때 낚시대를 내돈주고 처음사서 썼었고 ㅎㅎㅎ
현재는 GT대물조선19~44 쌍포 3~4년정도 사용중 입니다.
같은 낚시대를 타신분이 계셔서 귀에 쏙쏙 박히는 멋진 설명글 감사드립니다. 궁굼했었는데 바로 이해됬어요 !!!

GT대물조선보다 약하고 손맛은 훨씬 좋은 , NT2 보다는 든든한 그 사이 포지션으로 이해 하겠습니다,
추천 0

IP : 3d4ad84e53bf430
대물 붕어도 향어도 잉어도 이것이 장르이시면
위의 DkDog님의 조언이 맞습니다.
추천 0

IP : 0a54acf04549ce1
그 무겁다고 표현하시는
민장대 계보 중에 최선을 다해 가볍게 만든 로드가 DHC대물조선범입니다.
민장대 시리즈 중에 가장 최고급 모델이구요.
(동급 민장대 모델들이 DHC대물조선범, GT대물조선, 수퍼플렉스조선2, 다이아플렉스조선경조, 파워와인드조선경조 구요.
은성의 씨름선수단이라고 볼 수 있죠.)

견인력 설계비는
NT수향2 : 1.2kg (흔히들 말하는 붕어대물낚시용 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DHC대물조선범 : 1.5kg
이며 서로 (1.5/1.2) = 1.25이니 25%정도 격차가 납니다.
태생적 배경 자체가 다르다고 볼 수 있구요.

부담 없이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같은 민장대 계보인 'GT대물조선' 보시면 됩니다.

시중에 '대물대'라고 하는 타사제품들은 대부분
대물붕어?(붕어 35cm?)를 타겟으로 한 낚시대입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