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늘면서도 빳빳한 목줄이 뭐가 있을까요?
제가 언제 어디서 구입했는모르는 묶음바늘중 그런게 있는데 이게 무엇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낚시방에서 똑같은걸 구하려다 못구하고 그것마저 잃어 버렸네요.
색상은 밤색이나 짙은 고동색. 굉장히 빳빳합니다.굵기는 2호정도로 보이는데 제가 쓰는 목줄
케브라 5호보다 더 빳빳하군요. 손으로 당겨보면 엄청나게 질긴 느낌입니다.코딩된듯 윤기도 좀 있고
그리고 줄이 조밀하고 섬세하게 짜여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목줄의 황토색보다 진합니다.
저는 바늘이 봉돌에 자꾸 얹혀서 빳빳한걸 선호하는 편인데 케브라 5호나 4호를 쓰고 있습니다.
꼭 위에 것 아니라도 얇으면서 빳빳하고 질긴 목줄 없을까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원 하시는 목줄로 변할겁니다^^*
저도 그방법을 쓴적이 있긴 한데 혹시 목줄이 약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 현재는 쓰지 않습니다만 별 이상이 없던가요?
순간접착제는 녹이는 성질이 있는지라. 좋은 아이디어 이기에 채택 한방 놓습니다.
원래 목줄합사는 부드러우면서도 질긴줄이 좋습니다.
합사줄중 최강이라면 당연 거미제품인데, 10m씩 목줄로 나온것이 있습니다.
색깔은 회색이고요, 보통 강도는 일반합사 5호줄이면, 이줄은 3호정도도 무지강합니다.
4호합사 즐겨쓰면 2.5호정도면 충분합니다.
오쿠마사 다이니마 매직파워 줄을 권합니다
4호줄이 굵기가 0.34m/m로 가늘면서 빳빳하고 장력 또한 22kg로 찔깁니다
호수별로 있구요 자갈마당앞 (구)사오낚시에가면 살수있습니다
무너미님 자갈마당앞 이라면 출퇴근 길이라 들릴수 있겠군요.
감사합니다.^^~
스파이더존2(성일조구)
10m 목줄(회색)
참고하세요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가격이 다른 다이니마 줄에 비해 착해서 이놈만 사용하게 되네요...
유료터 대물낚시 하면서 2.5호 사용중인데요..짱짱 합니다~단 뻣뻣 하지는 않구요 -.-..
다이니마 줄이 일반 케블러 줄보다 약 30%정도 더 강하다고 알고 있구요~
미국산인 스파이더 사의 목줄 역시 다이니마로 알고 있습니다~
추운날씨 건강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월 하시길...
1.5호 카본원줄에 0.8호 pe라인 관리형저수지 잉어 40-50정도 무난하게 사용합니다
강제집행 말구요
바닥이 지저분할때 훨 좋은거 같구요 스파이더 줄은 강하긴 하지만 매우 부드러운
줄입니다. 봉돌위에 겹치는 문제라면 국방색 pe라인이 좋은듯 괜찮은듯 합니다
빳빳한 줄 원하는 월척님들 다이니마 바람불것네^^;; 감쏴합니다.
다이니마라 질긴것 말할것도 없구요,, 빳빳하기는 풀먹인 케브라합사 같습니다..
원래 루어와 이소(갯바위)낚시 원줄용이라 125와 300야드 두종류가 있습니다..
라인감긴길이에 비하면 그리 비싼가격은 아닙니다..(21000원 37000원)
빳빳한 목줄을 원하시길레 추천해 드립니다,, 질긴것은 기본입니다..
위쪽에 본드를 묻혀서 ...
바늘이 봉돌에 안얹히게 하려고 찌고무도 끼우고 별 방법을 다써봅니다. 그래도 던져놓고 긴가민가 하는 마음은 어쩔수가 없더군요. 특히 수초대에선 채비 겨우 넣어놓고 의심하고 있노라면...-.- 개인적으로 천근만근 봉돌무게보다 더 못믿는겠더군요.
실제로 짧게 끊어쳐서(?) 포인트에 넣을경우 봉돌에 얹히는 경우가 다반사이기도 하고... 반관통채비일 경우는 빈도가 더 높더군요. 올가을에 수초대에 넣으려고 한참을 씨름하던 끝에 겨우 넣고 잡은 붕어는 봉돌 키스하고 있더군요.
까먹지말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