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세월 낚시를 해오면서 오직 묶음바늘만을 써왔습니다.
바늘,목줄을 따로 살 필요가 없고, 아직 바늘묶는 것도 해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제스스로 채비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저는 주로 떡밥바닥낚시를 합니다. (대물낚시는 아닙니다.)
수로낚시, 유료저수지에서 주로 합니다. (붕어부터 40~60급 잉어까지)
1) 바늘부터 추천해주세요... (안부러지고, 안휘어지고. 후킹도 잘 되고. 너무 안비싸고)
2) 목줄이 원줄보다 강한게 좋나요? (원줄보다 약해서 채비를 털리지 않는게 좋은건지요?)
3) 목줄 종류가 꽤 많은거 같던데요. 각각 특징이 어떻게 되나요? (케브라합사, 테크론...등등)
4) 빳빳한것과, 부드러운것,,, 떡밥바닥낚시에 어떤게 적합한지요?
한마디로 간단히 질문드리자면, (떡밥낚시용으로)
바늘과 목줄, 너무 안비싸고, 너무 안싼걸로,
종류나 구체적제품, 적당한 호수까지 추천해주세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이세바늘 피싱투유에 조금 저렴하게 파는것 같더군요.
2) 고기를 걸다보면 바늘귀에 목줄이 흠집이 납니다. 그래서 원줄보다 강한것을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합사줄이다보니...왠만한 원줄보다 다 강합니다. 보통 원줄보다 한 호수 낮은 목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2호 목줄도 25파운드 정도 되더군요.
3) 저는 PE합사줄을 사용하지만.....그냥 보시고 물에 들어가서 부드러운 목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루어낚시할때 사용하는 스파이더 합사줄 사용하셔도 됩니다. 대신 봉돌에서 목줄갈대 좀 힘들어요.
4) 줄은 부드러운 것이 좋죠. 그래야지 이물감이 적고 입질이 시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