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질문/답변] 잉어 낚시에 적당한 낚시대요.... 3.6칸 4칸대 입니다.

IP : 9528295292a47ae 날짜 : 조회 : 4178 본문+댓글추천 : 0

학생일때 차가 없는 관계로 유료터를 많이 다녔는데... 유료터를 많이 다니다 보니 잉어나 향어 짜장붕어가 지겹더군요.. 그러던 찰라에 흥미를 느낀것이 대물 잉어 낚시 입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긴대 4.5 4.3칸대 로 낚시를 다녔습니다.(주로 유료터입니다. 아무래도 짧은대 보다는 긴대가 대물에게 수월하지 않을까 하구요 고기를 걸수 있는 확률도 높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서요....) 유료터도 대물이 많다고 하는데를 다녔습니다. 자연산으로 변한 바닦고기를 잡을려고요.. 그래도 마음 한구석에는 진짜 자연산 대물잉어를 잡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많이 잡는 것은 이제 지겹고 해서 밤을 세우더라도 대물로 한두마리 잡고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잉어로요.. 그것도 깊은 수심에서요... 그래서 생각해봤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낚시대가 다 유료터에는 적당하지만 노지에서 잉어를 잡을때 왠지 불안하다는 느끼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기를 잡아서 낚시대를 부러트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대물잉어한테는 이론이 필요 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낚시대를 몇개 구입하려고 하는데 추천좀 해주세요 무게감도 고려를 해야 겠지만 튼튼하게 좋을거 같습니다. 당연히 가격도요... 지금 생각하고 있는것은 365낚시마트의 케블라토너먼트 골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수향도 가격이 많이 다운된거 같아서 마음에 두고 있구요. 참고로 신수향은 유료터용으로 삿다가 너무 낭창해서(제 기준입니다 2.5 2.9 3.2 칸) 바로 중고로 팔았지만 향어를 걸었을때 허리힘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제 자연지 위주로 다닐려고 하니 중경질 이상의 휨새에 튼튼한 낚시대를 원합니다.. 5칸대는 조선경조로 정했구요... 4.5칸은 그냥 쓸려고 하구요 4칸 하고 3.6칸 하나씩 구하려고 합니다. 4칸은 무게감이 상관없지만 (떡밥 낚시다 보니 자주 투척을 요하므로 앞치기는 힘들거 같아서요) 3.6칸이 고민되게 하네요 그래서 이왕이면 같은종류의 낚시대를 살려고요 지금 다닐려고 하는 저수지는 보은의 삼가지 입니다... 딱 제 스탈의 저수지더군요... 계곡지에 물맑고 제가 좋아하는 메기 뱀장어도 있구 대물잉어에 향어까지... 단 배스가 많다는 것이 걸리지만요... 저는 모든 낚시를 좋아해서 루어 플라이 릴도쏘구요... 그래서 배스나 잡을까 했지만 그래도 대낚시 만한게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루어대 구입을 포기하고 대낚시를 몇개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쓰다 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