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다운 질문인데요??
워낙 시중에 많은 수초찌(대물찌)가 있습니다. 추천해주시고 싶은 찌가 있으시면 조언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길이는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재질, 부력이나 찌 올림, 가격등등.... 추천해주시면 참조하겠습니다.
참고로 머*이네 가격 싼것은 빼구요!! 일요 반관통도 써 봤으니까요 제외, 행*은 몇개 가지고 있습니다.
군계일* 단찌도 제외할께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찌 모양, 색깔 모두 좋습니다.
대물 오동, 스기 기존 대물찌랑 조금 다름니다.
가격두 싸구요. 튼튼하구요.
지금은 가격두 내려서 구매시 부담두 없으실거 같습니다.
처음시작이 행~의 가장 저가(?) 찌였으나...... (8개 육만사천원인가... 되죠)
가지고있는대가 일부만 경질이고.... 그마져도 장대일 경우 많이 낭창거려서.... 8호봉돌이 좀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던중.... 10대 채우려다 결제를 못하고 의성권출조에서 중국산인듯한 오천원짜리 찌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단찌에 수초찌여서 구입했는데.... 현장에서 찌맞춤하다보니 6호정도 먹더군요. 그순간은 좀 가벼운거 아닌가했는데....
하루사용해보니 앞치기도 한결쉽고... 평균찌맞춤에서 녹두알만한 좁쌀봉돌만 달면 새우,참붕어 미끼에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후 대구*싸이트를 통해 용인쪽 수제찌를 알게됬고 (지금찾아보니 못찾겠네요.... 별도 싸이트를 운영중이었습니다)
6호봉돌로 부력을 맞추고 찌길이를 조정해서 개당 육천원씩 12개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찌 분실이나 망실이 없이.... 평생쓸수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아마 아래 댓글을 달아주실분이 계시리라 생각되는데..... 달아주실겁니다.
가격착하고 괜찮은듯싶네요
6호정도 부력이구요
대물낚시 수초구멍낚시 다 되니 좋더군요.
저는 팔공수제찌 쓰고 있는데 .다른건 몰라도 칠하나는 우리나라에서 젤 좋은거같아요...사용하다 칠이벗겨지면 에이에스도 해줍니다..거것만든 사람이 옛날에 옷칠 전문가 였다더라고요....5년 을 사용해도 아직 완전 새것 같아요.올해 케미고무만 새로 갈아서 또습니다.앞으로 10년 더 써야 할것 같아서요(진짜로 튼 튼 합니다)...근데 가격이 개당 1만원,,,새우찌치고 는 좀 비싸지만 그만 한 갑어치 합니다.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 아침 바람이 상쾌합니다. 저녁부터 비가온다는데 혹 출조하신 분들은 건강에 유의하시구요!!
늘 행복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제가 첨에는 오동 지금은 삼나무로 모두 바꾸어 쓰고 있습니다.
한 2년전에 제가 구입한 겁니다. 부력이 적당하고요.
머털중고 보니 지금도 판매하고 계시네요(중고 아님니다.신품을 중고장터에 갠적으로 파시네요.)
http://www.cyworld.com/annjji 홈피에서 사진 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fishingtech.co.kr/
누드찌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것입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되십시요
한번~~
둘러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