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남원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남원에 온지는 1년 정도 되었지만 많이 다니진 못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제가아는 못이 있는데 저수지 면적은 2000평정도 되는 평지형 저수지 입니다.
그리고 상류에 700평 정도 되는 연밭이 있습니다..하류쪽엔 말풀이 존재하구요..
둑을 중심으로 상류를 바라보았을 때 중상류우안에는 뗏장이 빡빡하게 분포합니다..
3.5칸이상으로 쳐야 넘겨 칠 수 있고 너무 빡빡하게 있어 중간에 구멍을 만들 수 없을 정도 입니다.
그리고는 뗏장이 끝나는 한쪽편 상류쪽에 연밭이 존재합니다.
뗏장 넘어서에는 연밭이 없습니다..그리고 넘겨 쳤을 땐 수심이 1~1.2m정도나옵니다.
상류의 연밭은 빽빽하게 존재하고 연밭 전역이 수심이 1m가 채 되지않습니다.
그리고 둑을 중심으로 봤을 때 좌안 중류 연이 끝나는 지점에 말풀이 함께 존재합니다.
여기도 연이 는 곳은 수심이 얕고 말풀이 있는 곳은 수심이 1.5m정도 나옵니다.
제가 내일(일요일) 이못으로 한번 쪼아볼려고 하는 데요 상류 연밭과 우안 뗏장,좌안 말풀과 연의 경계점 중에서 어느 포인트가 가장 괜찮을 것인지에 대한 물음입니다.
저수지에 토종붕어와 떡붕어가 존재하구요. 새우나 참붕어는 현지민들 말로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초봄에 떡붕어 중층 낚시 하러갔을 때도 채집망에 아무것도 들어오지 안았습니다..
남원이 아직 콩을 쓰는 사람이 잘 없어서 주로 지렁이로 밤낚시 해서 작년 늦가을에 4짜급에 가까운 붕어가 낚였던 곳입니다.
정황상 이미 1차 산란은 끝난 것으로 보여지며 이저수지에 처음으로 밤낚시 하게되어
이렇게 선배조사님들께 여쭈어 봅니다.
미끼는 새우와 콩을 써볼려고 하고 있는데 괜찮은지 어느포인트가 나은 포인트인지 알려 주십시오..
ps.1.골대리님 약속 시간이 맞질 않아 가까운 곳에 계시는 데도 한 번 뵙지 못한것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주중에 시간 괜찮으시면 언제든지 연락한번 주십시오.
다음주는 언제라도 달려가겠습니다.
2.달비4짜님은 요즘 왜 안보이시는 지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지금시기라면 때장과 연밭사이 굵은 옥수수 투입하면......
쭈우욱~ 휘익~ 푸덩덩~~~ 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