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 올립니다.
전통바닥낚시만 합니다.
주대상 어종은 붕어이고요!
근래엔 우미다나고 붕어 전용 5호 바늘(하야부사 제품)을 써 왔는데, 얼마전 노지형 관리터에서 미터급 잉어가 걸렸는지 몸부림 한 번에 바늘이 펴지는 일이 벌어지더군요.
붕어 바늘 5호나 4호 정도의 크기에 튼튼한 바늘 없을까요?
집 근처나 회사 근처에 낚시 가게가 전혀 없어서 오로지 인터넷으로 주문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즉, 실물을 보지 못하고 오로지 선배님들의 조언에 의존해 주문을 해야 하는 상황이오니 위 조건에 맞는 바늘 좀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선배님들은 주로 어떤 바늘과 몇 호의 바늘을 애용하시는지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생각합니다.목줄터지거나 바늘이 뻗어서 채비손실을 막는게 맞지요.기존 쓰시던거 쓰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아직까지 부러지거나 휘어진적은 없네요..
일반적으로 같은 크기에서는 벵에바늘이 강하긴 한데.. 조력을 감안
할때 바늘을 H자 5개 정도 붙은 경도 높은 걸로 사용하심이 어떨런지..
감히 말씀드려봅니다. 개인적으론 다*찌 흑침.H5.부러진적은 있어도
펴진적인 아직 없었습니다.
대상어가 붕어라면 붕어에맞는 바늘을 사용하는것이 당연하구요,
대상어가 잉어라면 잉어에 맞는 바늘을 선택하셔야겠지요.
붕어잡다가 손님고기로 잉어가 걸리는건 어쩔수없지만 그렇다고 크고 굵은바늘로 바꾸시면 붕어를 포기하는격이 됩니다.
정 불안하시다면 같은제품의 바늘호수를 좀더높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붕어 5호로 너무 많은걸 원하시는거 같아서요..
붕어바늘 치고 비중이 가볍고 나름 강한건 가미가츠 구태구래써보세요.. 비중과 크기를 비교했을때 강한편입니다. 물론 긴꼬리벵에돔이나 돌돔바늘같이 무겁고 강한 녀석은 아닙니다.
갠적으로..떡밥전용 주력 바늘입니다..ㅎㅎ
하신다면 감성돔 5호바늘도 좋습니다.
항간에는 4호바늘로도 충분하다 ~ 0.8호 원줄로도 70잉어를 끄집어 냈다...라고들 하며
가늘고 여린채비로 대물을 제압한 경험을 말씀들하시지만 매번 적용되는 보편적인 현상은 아니지요.
우선 바늘 자체 사이즈가 작으므로 굵기를 키워 바늘 모양이 둔해 보이게 만드는 조구사가 없습니다.
다나고 4~5호 정도의 사이즈라면 윗글 준비태세님 말씀처럼 이두메지나 바늘에서 7~8호를 골라 보시면
엇비슷한 바늘 사이즈대비로 붕어바늘 보다는 튼튼할 겁니다....
지누바늘 중에 다나고 4~5호에 맞먹는 사이즈는 , 0.5호는 조금 작고 0.8호는 조금 클겁니다.
지누바늘은 0.5~0.8호 사이즈를 잘 생산하지 않아서 찾기 힘듭니다.......대개 1호부터 만듭니다.
owner바늘은 0.5~0.8호도 쉽게 찾을수 있으니 알아 보세요...
사이즈대비 붕어바늘 4~5호보다 튼튼한 것을 말씀드렸지만.... 붕어 4~5호는 어차피 대물 걸리면 포기해야 되는 바늘입니다.
붕어전용 중에서도 작고 약한 사이즈죠........
꼭 잡아야 되는것에 핀트를 맞춘다면.... 바늘종류에 관계없이 홋수를 올리셔야 할것 같습니다.
예은이 아빠님, 꼬앙님, lecore님, 오르라님, 워리리님, 준비태세님, 남겨진독백님, 낙수불입님, 붕어ㄴㅏㄹㅏ님, 큰툼은서서맞이하님, 금호붕어님...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저는 올해는 스테키 세지헤라스레 5~6호만 쓰고있네요
다나고 바늘6호정도면 이두는 7~9정도로 호수해야 같은크기가 비교하니 ...바늘제조사마다 크기가 다릅니다
튼튼한것은 이두 라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