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종류별로 여러개의 찌를 가지고 있기는 한데요. 고가의 찌는 없지만요..^^
손맛터에서는 예민하고 정확한 찌가 좋긴 하더군요. 노지에서는 찌를 잘 올리리니 저렴한 찌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요.
그래서 질문 드리는데요.
군계일학찌가 정말 괜찮은 가요? 저한테는 고가여서 아직 한개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요.
군계일학 동영상 성재현 사장님이 하시는 것처럼 헛챔질 거의 없고 찌올림이 이쁜가요?
찌올림은 그렇게 이쁘지 않아도 되는데 특장물방개를 사용하면 헛챔질이 현저히 줄어들긴 하나요?
최근에 나온 저부력 핑크스타일은 제 성격하고는 안 맞는것 같구요..^^
손맛터에서 손부력이 300%면 헛채질을 더 많이 하게 될것 같기도 한데요. 붕어가 먹이를 먹을 시간을 안주는거 같아서요.(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손맛터에서 사용할려고 4000원짜리 찌 구입해서 사용하다 8000원 하는 찌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헛챔질이 30%는 줄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왕 사는거 군계일학찌 사면 헛챔질이 현저리 줄어들까 해서 문의드려 봅니다.
겨울철 하우스 손맛터에서 헛챔질 세게하면 옆사람한테 피해주고...눈총받고...줄 꼬이고...천장 때리고...^^
아니면 찌이야기에서 파는 순부력 200%하는 세시봉이나 돼지감자 속대찌로 만든 순부력 300%하는 해오라기 정도 사용해도 특장물방개하고 별 차이 없나요?
군계일학 특장물방개나 찌이야기에서 파는 세시봉이나 해오라기 사용해보신 분들 답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고장터에는 올라오기 무섭게 팔려서 이왕사는거 새거 살려고요.
손맛터에서 헛챔질이 줄어든다면 이번 년도 세일할때 2개만 구입해서 사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헛챔질을개선하려면찌보다는가장중요한것은찌맞춤으로알고있네요
저도처음손맛터다닐때군계일학찌많이썼는데요지금은만원안쪽의찌를사용해도찌올림좋더라구요
부력별..길이 별로... 가지고 계신다면 걍 그대로 쓰심되요...
메이커 이름 값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가의찌나 저렴한찌나 차이를몰라서..
내가 둔한건지 모르겠던데요
찌올림은 똑같고요
신상품 일때는 별반차이가 없습니다 저가찌도 찌맞춤(부력)만 잘하면 고급찌와 별차이없이 제구실을 잘합니다
년식이 늘어날수록 이때부터 차이점이 발생하지요
가령 고급찌와 저가찌를 똑같은 조건에서 사용했을시 고가찌는 별이상점이 없지만
저가찌는 결점이 발생합니다 몸통 재질에 따라 다소차이가 나지만 도장갈라짐 오목현상 찌톱의 시인성 부력 부정확성
이분이 고저가의 차이점이 아닌가봅니다
질문하신 두가지 찌를 동일한 조건에서 사용해본 결과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단지있다면 고가여서 관리를 좀더하므로 조금더 오래쓰는것 외엔
찌의맞춤만 정확하다면
500원짜리의 찌를 사용하여도 아무런지 않다는생각입니다...
다만 찌의 특성을 알고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즉 채비발런스가 굉장히 중요하지요.
저부력찌에 5호봉돌이하에 카본 3호줄이 발런스가안맞듯이 부력과 좁살봉돌과 원줄의 발런스만 맞으면 아무런상관없지만
군계일학찌는 가격대비 찌가 견고하지여..
너무싼찌는 쓰다가 교환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닜지요.
답변을 다 읽고 보니 해오라기찌나 천상찌가 더 사고 싶어 지내요..^^
군계일학에서 일학스위벨을 사면서 대물예감 정방향을 하나 사보긴 했는데요.
정말 마무리가 깔끔하고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들었더군요.
그냥 1만원에서 만오천원 정도만 되도 좋은찌입니다
찌맞춤만 잘하시면 될 듯
메이커 홍보에 현혹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