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편납홀더 간격조정?

IP : aa5a9f2c02c3e0d 날짜 : 조회 : 4011 본문+댓글추천 : 0

요즘2분할 채비를 하고있는데 간격조정이 쉽지가 않네요... 홀더를 움직일때 기준점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찌를 올리다 떨굴때, 잘 올리는데 헛챔질이 나올때 등등 도무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고우님들 도와주세요...

1등! IP : a2b2e6823dce10b
쉽게 생각해서 아랫봉돌에 유동봉돌이 가까워 질수록 원봉돌 채비에 가까워 집니다.
분할채비를 하는 이유는 조금더 예민한 입질을 받기 위함이구요
분할간격만 따지자면 찌를 잘올리는데도 헛챔질이 나온다면 간격을 줄이는게 좋겠지요,,
추천 0

2등! IP : 18f79a05daf048c
간격조절 중요합니다. 제가 간격주는 방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만 하세요..

1. 처음 낚시할때 10~15Cm 간격으로 시작합니다.

2. 입질이깨작거릴때.. 처음에 간격을 과감하게 한뼘정도 줍니다. 그래도 깨작거리는 입질이 많을때 반 뼘정도 줍니다.
계속 깨작거릴때 반 뼘씩 줍니다. 그러다보면 어쩔때 60cm 이상 간격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3. 찌가 너무 빨리 올라오거나 올라오드라도 헛챔질이 나올때 손가락 한마디 정도씩 내려줍니다.
단 한두번의 헛챔질은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시고 3번째 헛챔질은 바로 내려줍니다.
내려주시다보면 정상적인 찌올림과 챔질이됩니다.
4. 낚시대 쌍포를 사용하실경우 낚시대마다 간격이 다르게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아침에 보니깐 하나는 간격이 약 30cm정도고 다른거는 약 40cm정도 일수도 있습니다.
제생각에 그것은 미세한 부력의 차이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람이 봉돌을 맞추는 이상 정확하게 똑같이 맞출수는 없기 때문 아닐까요?

9월8일 14시 부터 다음날 새벽 01시까지 약 11시간의 조과는 일반이봉채비 2마리, 분할채비 간격조정의 승리로 10마리..ㅎ
상황 녹조 발생중. 새물 유입되고 있는중으로 물갈이중이였음.하류쪽 배수..
낮 조과는 전만적으로 꽝. 밤7시이후 부터 한마리씩 올라옴,.
봉돌 간격 밤이라 자세하게 재보지는 못했으나 대충 30cm 이상 이었심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