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손재주가 없어 시중 판매되는 편대채비를 연결하던 중 편대의 강선이 상당히 얇고 약해보이던데 대물이 걸려도 안 끊어 질까요 제 주 사용무대 하우스 어종이 메기, 잉어, 향어입니다. 또한 대체로 편대끝 고리에 매어져 있는 목줄(바늘이 부착된 목줄)을 편대길이 보다 짧게 사용하여 목줄꼬임을 피하던데 바늘 묶인 목줄에 전선피복 입히 듯 빨대보다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고무 피복을 입혀 약간 길게(9-10센티미터) 묶은 후 사용하면 채비운용에 문제가 있을 까요 혹 하우스에서 편대채비를 사용해 본 중에서 이외 채비운용과 관련 된 유의사항 좀 알려 주세요 4주간 주일마다 출조해서 메기 1-2수로 열만 받고 옵니다. 집안의 어른신이 메기매운탕을 무척 좋아해서 넉넉히 가져 다 드리고 싶은 데 맘 갖지 않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원줄이나 바늘묶은 목줄이 터지면 몰라도요 그리고 바늘이 부착된 목줄이 짫은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채비엉킴이나 사각지대해소[특히나 동절기에 입질이 약할때]바늘 목줄이 길면 길어질수록 사각지대가 커지므로
동절기일수록 짫아 집니다 피복입히시는건 저도 반대 합니다. 그럴바에는 목줄호수를 늘리는게 더낳을거 같네요.
하우스 조과는 자리[포인트].예민한 찌맞춤이 중요합니다. 마이너스 찌맞춤하시고 가시는 하우스 포인트 확인하시면
조과가 낳아 지리라 여겨집니다. 백번 설명보다 고수님과의 동출 한번이 더 효과적입니다. 고수님 한분 섭외 해보세요 ^^;
예민한 입질에 대응하는것은 맞구요. 강선은 얇아도 상관업슴.
강선의 시이소오원리로 한쪽바늘을 들지안코,추의 무게나 이물감을 줄여줌니다.
목줄이 너무 길면 빠는입질이 나오거나,혹한기에 질질 끌려가는 입질나옴니다.
제가 쓰는법은 이단입수보다 조금 무겁게,목줄은 매듭연결로 3~3.5센티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