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조행기

· 화보조행기 - 작품조행기와 습작조행기가 화보조행기로 통합되었습니다(19.10.11)
· 동영상 조행기는 동영상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화보조행기] 의성 새못 조행기

IP : 5156ed432645fbb 날짜 : 조회 : 4302 본문+댓글추천 : 0

의성 새못을 다녀와서 회원님들에게 다소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올립니다 의성 새못은 연안 대부분이 말풀과 수초로 형성 되어 있으며 어자원이 풍족한곳으로 생각 됩니다. 특히 제방을 기준으로 좌측 새마을 도로(마을 진입로, 복차 통행가능) 연안중 특히 상류쪽은 갈대와 수초가 잘 형성되어 있으며 새마을 도로에 차를 주차하고 바로 낚시를 즐길수 있는 좋은 여건의 저수지 입니다. 저는 목요일(5. 27일) 14:00에서 다음날 새벽 02:00까지 낚시를 했읍니다. 낮에는 잔챙이 입질이 극심하더군요,,,하지만 잔챙이 입질을 잘 선별하여 챔질을 하면 7.8.9치 정도의 씨알도 여러마리 건져 올릴수 있읍니다,, 저녁 19:00정도가 되니까 잔챙이 입질이 거짓말 처럼 없어집니다..신기할 정도로,,,,,,,,새벽 대를 걷을때까지 여러차례 입질을 보았읍니다,,,,결국 조과는 7-9치급 7마리 뼘치급 10여수 정도의 조과를 거뒀읍니다,, 미끼는 낮에는 옥수수로 썼는데 9치급 1마리 정도만 올리고 옥수수와 지렁이 짝밥을 쓰고서는 조과가 조금 나아졌읍니다, 특히 지렁이에 주로 많이 물고 나오는것을 확인했읍니다,,지렁이를 달면 잔챙이 입질이 매우 심하죠.. 하지만 조잡한 (들었다 놓았다) 입질은 제쳐두고 찌가 크게 움직이는(아,,이건 걸렸구나 하는 감) 상황에서만 챔질을 했더니 7-9치급 씨알을 건질수가 있더라구요..수심은 대략 40-70정도로 낮으편이나 옆 조사님들은 큰것들을 자주 건져 올렸읍니다.. 아참 저녁에는 지렁이와 딸기 구르텐을 혼합하여 썼는데 구르텐에도 입질이 붙었읍니다,,참고하세요 가시는 길은 의성 시내를 기준으로 대구,군위방향(5번국도)으로 약 5분 안쪽으로 가다보면 좌측편으로 제방과 공장같은것이 보이죠(의성 농공단지임) 잘 모르시면 의성 농공단지를 여쭈고 찾아가세요,,,제방을 기준으로 좌측과 우측 진입로가 있는데 우측진입로는 10자리 미만이구요 좌측 진입로 연안쪽으로 많은 자리가 있읍니다,, 이번 주말에 출조하시면 좋을듯 싶군요,,즐 낚하세요,,,,,,,어느 초보 올림 * 월척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05-29 10:29)

1등! IP : 60ddd5f9dd00543
용연지 또는 성심(신?)지라고도 합니다.
의성ic내려 도리원(봉양)으로 해서 5번국도로 의성방향을 잡고 10분 정도 가면 의성 1.3km전에 우측에 홍화공장(지붕에 쓰여 있음) 옆길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29일 오후1시에 도착하여 대를 편성하고 해저물무렵부터 낚시를 시작했슴다.
저녁무렵 조사님들의 수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 였슴다. 저수지전역에 낚시할 수 있는 곳이란 곳은 모두 낚시대가 드리워져 있더군요. 이렇게 저수지가 만땅인 것은 제 머리털 나고 처음입니다.(전 펴놓은 자리 옆에까지 양해도 없이 낚시대를 첨벙 던지는 양식 없는 분도 계시더군요,)
입질은 딱 2번으로 두번 모두 초저녁 에 있었슴다. 다만 첫입질은 기냥 방생이라 대를 들지 않았고 두번째 입질은 식사중이라 멀리서 케미만 보았슴다.이쁘데요
아직 왕성한 배수는 하지 않고 있지만 조만간 저수지제방밑의 마늘수확이 끝나면 본격적인 배수기로 들어설것 같습다.
새벽녘에는 수온이 높아서인지 상당한 물안개가 발생하였고 케미조차 보기 힘들었슴다. 아침까지 조금 이상한 케미의 움직임이 있었는데 혹시나 해서 아침에 확인하니 역시나 몇번째인지 모르는 산란이 있었네요. 찌마다 알이 송글송글 ...
전을 모두 거두고 2.5칸대 2대로 같이 간 동료와 함께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떡밥낚시로 3 - 5치붕애 100여수하고 방생했슴다.
미끼는 작년까지는 옥수수(6),콩(4)로 사용했지만 올해는 콩에는 입질이 없네요.
동네분 말씀이 올봄에 서울에서 뽀드꾼들이 와서 상류 수초지대에서 싹쓸이 해갔다고 합니다.(관광버스 2대로 와서 마을사람들도 입만 벌리고 아무소리도 못했다함,뽀드를 이용한 낚시는 도구를 이용한 불법어로(낚시대는 아님)가 아닌지 아시는 월님 안계시나요?)
기분이 좋은 것은 전과 달리 쓰레기가 눈에 띄게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마을어른들의 참견도 있겠지만 보다 성숙해진 낚시인들의 낚시문화가 이런 좋은 모습을 보이게 하는것이 아니가 생각이 되어 무척 기뻤슴다.
월척님들 참고하시고 항상 즐낚하시고, 주변은 언제나 깨끗이... ...
추천 0

2등! IP : 60ddd5f9dd00543
아,,저는 새못이라고 알았는데,,,,,,,아닌가요,,하여간,,위치는 지나가다님과 같구요,,그곳이 새마을이라는 마을 이름이 있어서요,,,새못으로 알았는데,,하여간
그곳이 용연지인지는 몰랐읍니다,,저는 안동방향에서 진출 했구요,,
한번,,출조할 만한 곳이니까,,,,,,,꼭 한번 가보세요,,,,,,,,지나가다님께서도 대를 담그셨군요,,낚시하기 좋은곳이죠,,,,
추천 0

3등! IP : 60ddd5f9dd00543
새못은 요즘 낚시가 잘 안됩니다 잔씨알밖에 안나와요
거기 보다는 상주에있는 개운못이 요즘 잘 됩니다
제가 요즘 자주출조하구있는데 월척급 떡붕어가 잘 나옵니다 가물치도 많구요
도로 옆과 상류쪽은 잘안되구요 길 반대편 산밑이 잘되요
수초가 발달한 곳이3곳정도있는데 개키우는 곳 앞쪽이 잘됩니다
제가 <옥수수,떡밥>으로 월척급떡붕어를 15수정도했습니다(밤낚시했어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