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을 판매할려고 하는데 제가 어떻게 사기꾼이 아닌걸 표현해야 서로 믿고 거래를 할 수 있을까요. 참 의문이네요 ㅋ 아니라고 말만해서는 믿음을 못드리고, 카톡, 카스 확인도 안하시는 분도 있으시구요. 참 애매하네요.
거
래
그럼 팔지 마세요.
다른분한테 파세요.
믿고 입금해 주시는분께
구매자분 신분이 확실하다면
물건보내고 구매자가 물품 수령후에
입금하면 되죠
그런데 만약 구매자분을 못믿겠다면
깔끔하게 거래안하심됩니다
그냥 서로믿고 거래하실분이랑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
믿고거래 합시다.
선입금 후택배
10만뭔도 큰돈이지만 필요해 구입하는거라면
아주 확실한 사기의 증거가 없는데 의심부터 하는건
직거래만 해야하실분인듯여
그런분은 과감히 패스하서는게 맘에 상처 않받어요
사기는 당하고 팔려니 의심하구요. ㅋ
만원 이만원 귀찮더라도 판매자나 구매자나 요청하고 대응해주는게 서로간의 신뢰라 생각되요.
전 구매시엔 월척 인증과 포인트 보고 지난거래내역도 참고합니다. 금액이 큰것은 사진에 아이디적어서 같이 보내 달라고 요청하구요...물론 판매시 요청대로 사진보내드립니다..
지난번 좌대 거래시 민증까지 사진보내 달라해서 주번가리고 보내드렸습니다..하지만 예약 하고 연락 두절이시더군요... 서로 기분좋게 거래 하기위해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주시면 판매자나 구매자에 더욱 좋을것같습니다.
뒷마게 열어서 찍어달라하면 그렇게 찍어서 물건확인시켜드리고 택배보낼시 박스포장은 송장붙이고
사진한장 더 보내드린후 입금받고 저도 물건구매할때 판매할때같이 꼼곰이 확인하고 송장붙이고
난 후 입금하네용 그나마 이방법이 좀 낳던데용
파는분입장 구매자입장에선 서로 필요에의해 처분하게되고 구입합니다 시원시원한 거래아니고 찝찝하게 뭔가 이상타생각들면 거래 안하시는게 정석이죠
회원이름과 동일계좌 / 지역,핸폰 모든정보 오픈 등등 이 판매자의 예의가 아닐런지요?
그리해도 사기치는 놈들은 있겠지만.이정도의 성의는 보여야지 판매자의 기본 예의가 아닐런지요?
의심하시는분도 잘못이지만 의심하지않도록 판매자 최소한의 노력도 중요하다고 생각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