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손해보험협회에서 과실비율이라는 앱을 만들었습니다. 찾아보심 있을거에요..(전문가용으로)
이 앱으로 해보니 점멸신호는 교통정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도로에 해당하고 방향지시등을 안켰다면 현저한 과실로 상대편이 과실 75 직진하신 차가 25로 나오네요...
이 앱을 한번 설치 하시고 잘 확인해보세요.. 아주 좋은 앱같습니다...
투싼이 과실이 더 클듯 하네요...
좌회전 하는 차량이 사고차량전에 한대가 더 있었는데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교차로를 통과하려고 하다가
K7차량이 충돌한건데..투싼이 진로를 꺽지않고 직진했다면 K7차량과 투싼차량 모두 중상 혹은 사망사고로
이어졌을겁니다. 교차로 통행할땐 본인 신호가 없는관계로 서행하면서 통과해야 하구요...이미 교차로 내에 진입한 차량이 통과 우선순위가 됩니다.
영상에선 K7차량이 교차로 내에 먼저 진입해서 이미 방향을 틀어서 진행중이었다~~~~
라고 S화재 보상과 친구가 이야기 하네요~
이 앱으로 해보니 점멸신호는 교통정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도로에 해당하고 방향지시등을 안켰다면 현저한 과실로 상대편이 과실 75 직진하신 차가 25로 나오네요...
이 앱을 한번 설치 하시고 잘 확인해보세요.. 아주 좋은 앱같습니다...
방향 지시등 불 이행으루 6:4로갑니다.
차선 위반이니 7:3이나 8:2로 갑니다.
여기서 선진입권이 있으므로 선진입권자에게
우선권이 생깁니다.
만약 님께서 선진입이면 9:1이나 일방까지
갈수가 있고 상대방이 선인입이면 6:4나 7:3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선 위반과 방향 지시등 불이행도
사고 발생시 비율로 따질때 들어갑니다.
이건 본인께서 챙기셔야 합니다.
단 증거자료가 없으면 성립되기 힘듭니다.
허나, 반대편차선에서 좌회전하는 차량들이 있었구요
또한, 님이 교차로에 들어올때까지도 좌회전은 계속 이루어졌으며
신호는 점멸이지요.
허나, 상대방이 방향지시등없이 좌회전을 했다고 하니 좌회전차량의 과실이 많이 나오겠네요.
모든 상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님의 과실이 더 나올수도 있겠지만 중요한건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좌회전을 했다는거....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차선이동시 꼭 방향지시등을 켭시당 ~ ~ ~ ~
그냥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좌회전할때는 당연히 방향지시등을 켜야합니다
과실비율은 보험사에서 정하는거라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좌회전차량이 잘못한것으로 보입니다
잘모르실것 같으면 경찰서에 신고하여 처리받으시는게 좋을듯 하고요
보험사에서 부과하는 과실비율이 부당하다고 생각되면 정식재판청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00 : 0 이 나와야 정상이라고 봅니다.
피해자의 횡포때문에 과실율이 필요해졌다고 생각됩니다.
보험사의 과실률은 양심과 도덕에 기초하지 않는것처럼 보여지고요...
굳이 따지자면 SUV차량은 원래가 과속이였던것 같은데
신호 앞에서 브레이크를 잠시 밟는 행동을 취했으므로
의무사항은 대부분 지킨것 같고
옆부분에 박혔으니 피해자가 확실한것 같습니다.
교차로 진입시 속도가 60키로 이상이였다면 과실 30%
그 이하면 20% 예상합니다.
세단의 경우는
직진차로 우선과 먼저진입자 우선의 원칙으로 보자면
세단이 진입도 늦었고 SUV차량의 옆부분을 박았기때문에
가해자가 확실한것 같습니다.
거기에 한가지 보태자면
깜빡이 미점등이 과실률을
더 높게 할것 같습니다.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2차로에서 바로 끼어들었던것 같기도 합니다.
2차로에서 바로 들어온것이라면
과실률 100%에 가까워 보이고
상대차량의 속도와
자기 차량의 속도에 따라서
과실률 가감이 정해질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속도를 줄이지 않아
전방주시태만
과실로 잡힐걸로 보이고요
1:9난 2:8봅니다
속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딱지 끊으면 되는거구요...
블랙박스 영상에도 나오지만 k7차량이 2차선에서 바로 훅 들어 오는 것이 보이네요.
누가봐다 k7차량이 100% 잘못입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브레이크 한번 살짝 밟고 상황 보며 직진하신듯 보이네요..
직진하시는 분이 처음 브레이크 밟으실 때 그냥 멈추셨음 어땠을까요?
직진이 우선이라 배우긴 했습니다만..
하지만, SUV차량도 조심운전 해야겠네요...
황색점멸등,,, 주변을 살피면서 서행해야 됩니다.
언뜻보아도 속도가 빨라 보이는데,,, 저정도로 죽지는 않겠지만,,, 암만 보상 받는다고 한들 다치고 나서 후회한들 무슨소용 있겠습니까,,,
사고 안나는게 최상이지요,,, 내몸은 내가 지켜야됩니다.
좌회전 하는 차량이 사고차량전에 한대가 더 있었는데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교차로를 통과하려고 하다가
K7차량이 충돌한건데..투싼이 진로를 꺽지않고 직진했다면 K7차량과 투싼차량 모두 중상 혹은 사망사고로
이어졌을겁니다. 교차로 통행할땐 본인 신호가 없는관계로 서행하면서 통과해야 하구요...이미 교차로 내에 진입한 차량이 통과 우선순위가 됩니다.
영상에선 K7차량이 교차로 내에 먼저 진입해서 이미 방향을 틀어서 진행중이었다~~~~
라고 S화재 보상과 친구가 이야기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