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브레이크가 걸리는 문제로 먼저번에도 올려습니다만...
월님들 말슴대로 카센터가서 앞뒤 라이닝 갈고 캘리퍼.고착과 마스터 실린더까지 기사분과 사장님 까지 나서서 리프트에 차량을 떠서 점검해 보앗으나 이상증상을 찿아내지 못햇습니다..그분들 말슴은 그냥 아무 이상없답니다...그러나 그후 운행중에 계속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걸리는 현상은 여전하구요 ...
주행중에 소리를 들어보면 확실치는 않지만 브레이크 걸리는 방향이 뒷쪽인거 같이 소리가 들리구요...
브레이크 걸리는 지점이 약간의 오르막 인 곳에서 자주 걸리는것 같기도 하구요,...
주행중에 브레이크가 잡히니 뒤차가 들이 받을까봐 그게 정말 무섭네요...
스타렉스 중고차를 낚시차로 꾸며볼까하고 가져왓으나 지금은 너무 겁이나네요.. 차량 운행을 안할수도 없구...
기어는 스틱입니다..
월님중에 혹시 전문가분이 계시면 조언좀 부탁 드리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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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 가셔서 모른다고 하면 그럼 누가 고치냐고 물어보세요~
바래봅니다!
저는 포터 수동인데 비만 오면 브레이크가 속도를 줄이면 삐이~하는 기계 경고음과 함께 급정차가 되었습니다.
점검 결과 마스터 실린더에 물이들어가서 일어난 현상이었고.
또 한번은 abs가 오작동하는 경우였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 경험이니 참고하세요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고 엑셀을 밟는 것처럼 속도가 떨어지면서 차를 뒤에서 잡아당기는 느낌이 드는 건
제짝(?) 부란자가 아닌 다른 부란자를 장착했을 때,점화플러그 불량일 때 느끼는 증상인데 주행중 섯다가
다시 출발할 때 브레이크가 걸리다고 하시니 아닌 것같고
라이닝,캘리퍼,마스터 실린더 다 이상이 없는데
오르막에서 자주 걸리고 브레이크 걸리는 방향이 뒷쪽인 거 같이 소리가 들린다?
차 인수하시고 데후 오일 점검하셨나요
저도 전 차주가 데후 오일을 갈지 않아서 데후를 교체할 뻔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일은 간데없고 쇳가루만 가득 차있어서 거진 숟가락으로 퍼내는 식으로 오일 교체를....)
뒷데후 이상으로도 그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뒷데후 점검해 보세요
뒷데후도 아니라면 제 경험은 여기까지이니 다른 경험자 분께 양보(?)합니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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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시에도 그런 현상이 잦다면 직영as점에 가서 부탁해서 기사분이 운전하고 옆에 타셔서 자주 브레이크가 걸리는 상황으로 운행을 해보는게 그나마 제일빠릅니다
정확한 명칭은 엑슬이라고 합니다.
뒷바퀴 사이에 보면 가운데 호박통(다들 호박통이라고 ㅎㅎ)이라고 보이는것을 엑슬이라고 합니다.
4균구동인경우에는 엑슬이 앞바퀴에도 달려있습니다.
오늘 먼저번 라이닝 갈앗던 곳사장님과 통화해보니 자기들도 더이상은 모르겟다하네요...직영 사업소로 들어 가라카요고..
거기는 경험이 많을거라하면서......
해서 오늘 아침 우리 월님께서 전화로 조언주신 대로 지금 다른 카센터에 들럿는데 기사분 말씀은 팬밸트 고장은 아니고 데후라는 부품위에잇는
무슨 부품이잇다는데 이 부품이 고장나 자동으로 잡아주는 역활을 못해서 즉 리턴을 못해서 그렇다네요...
기사분께 확실하냐니까 신뢰가 안가는 표정을 짖는데...
그냥 맡겨볼가요....비용은 7만원정도...
요새낚시도 못가고 여기에만 매달리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정말 중고차선택 신중히 생각해야 할것같습니다만,,,,새차도 뽑기운이 잇다하니...
저는 카센타 20년넘게다니다가,오작동이많아서,이제는않감니다,
현대,블루핸즈로 가보세요,
저는 블루핸즈가 빠르기도하지만요,믿음이갑니다,
LSD 이상발생??
이것은 differential[차동장치] oil의 약자입니다.
예전에 소렌토 4륜을 몰았는데, 어느날 데후오일을 갈아야한다고 해서 자세히 물어보고 알았던 단어입니다.
참고하시길...
브레이크를 밟은후 풀리지 않을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켈리퍼문제가 농후한듯 보이는데 점검을 해보셨다니
그 부분은 패스하도록하고
우리말로 차동기어,전문용어로는
디퍼레셜기어,흔히들 일본말로 데후라합니다
이 역시도 4륜자동차들이 프로펠라기어가 나가면
당기는듯한 느낌이 나며 육안상 판별이가능합니다
수동이라하시기에 또한 오르막 구간에만 특히 심하다고
하시니 조심스레 클러치아웃터나 웨이트쪽에
(일본말로 흔히 구라찌방이라고하죠)
유격이 생기거나 닳아서 생기는 슬립현상이
아닐지 의심됩니다. 동력전달의 딜레이발생과 비정상적
고알피엠이 대표적증상입니다.
안되시면 최종적으로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