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한국인 그들은 누구인가?

IP : f005234bab57511 날짜 : 조회 : 8096 본문+댓글추천 : 23


= 한국인, 그들은 누구인가? =

얼마 전, 한국인의 양심과 정직성을 테스트한 재미있는 기획물이 TV에서 방영된 적이 있었다. 해외 언론에서 한국인의 양심을 실험해 본 기획 프로그램이었다.

 


100개의 종이 가방에 아름다운 꽃과 함께 선물을 포장한 후, 선물꾸러미를 100대의 지하철 각 노선에 골고루 분산 배치하여 좌석 한쪽에 놓아두었다. 

물론 각 100개의 선물꾸러미에 
GPS를 장치해서 어디로 사라지고 또 몇 개나 돌아오는지 알아보기 위한 흥미로운 실험이었다. 

이윽고 실험은 시작되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실망스러운 상황들이 벌어지고 있었다.

 

#
종이가방의 GPS가 다른 곳으로 향하고 있는 모습들이 관찰되었다. 열차 안에 그대로 남아있는 선물 꾸러미는 100개 중 고작 6개뿐이었다. 

실험을 시도한 외국 언론은 나머지 94개를 GPS로 찾아가 보았다. 최종 결과 유실물 센터에는 81개의 선물꾸러미가 보관되어 있었다. 놀라운 반전이 아닐 수 없었다.


남의 물건을 탐내지 않고 주인을 찾아 달라고 유실물 센터에 맡겼던 것이다. 이 시대에 해외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들이 한국에서는 아무렇지 않게 일상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미국인의 국민성은 어떨까? 어떠한 문제나 사회적인 이슈가 발생하면, 폭동이 일어나고 대형마트를 습격하여 그곳에 진열되어 있는 물건들을 탈탈 털어가는 일들이 TV와 뉴스를 통하여 심심치 않게 보도되었다. 


#
그러나 그곳에도 놀라운 반전이 있었다. 대형마트가 폭도들에 의해 털리고 어떤 직원이나 경비도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어느 한 사람이 필요한 물건을 들고나오면서 카운터에 그 값에 합당하는 지폐를 놓고 나가는 이상한 행동이 목격되었다. 그 모습은 고스란히 CCTV로 녹화되었고 그 양심적인 사람이 누구인지 추적 조사한 결과, 그 사람은 놀랍게도 한국인 이었다. 

그 사실은 곧 모든 방송에서 보도되었고, 양심 있는 미국인들은 반성하고 부끄러워하며 한국인들을 다시 평가하게 되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의 이러한 양심과 정직성이 대한민국을 세계 우등국가로 발돋움하는 초석으로 평가되고 있다.

 

#
도서관이나 커피숍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놓고 자리를 비워도 누구 하나 가져가는 사람이 없음이 일상화되어 가고 있다.

해외에서는 걸어가고 있는 행인의 가방을 낚아채어 빼앗아 달아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다. 

이렇게 양심 바른 한국인들의 국민성과 의식 수준이 많은 외국인들을 감동하게 하고 있다.

 

#
경남 밀양의 어느 사거리에서 발생한 일이다. 트럭에 싣고 가던 소주병이 도로에 쏟아져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어 일대가 마비되었다.

그런데 그 순간 누구랄 것도 없이 지나가던 학생들과 행인 그리고 인근의 상인들이 쏟아져 나와 그 많은 깨진 소주병 조각들을 단 5분 만에 깨끗이 치워서 도로를 정상화했다. 이 놀라운 뉴스가 해외 언론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
택배기사가 아파트 문 앞에 물건을 그냥 놓고 가도 누구 하나 가져가는 사람이 없는 대한민국이다.

#
어느 날 한 외국인이 음식점에서 식사 중 시끄럽게 대화하던 옆자리의 다른 일행들이 갑자기 모두 없어진 것을 보게 되었다.
 
그는 그 일행이 계산도 하지 않고 모두 도망갔나 하고 혼자 생각했다고 한다. 그런데 웬걸...

갑자기 그 일행들이 아무렇지 않게 들어와 다시 음식을 먹으며 소주잔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이 놀라웠다고 한다. 식사 중간에 잠시 흡연하고 돌아왔던 것이다.

음식점 주인은 신경도 쓰지 않는 눈치였다고 말하며 한국의 문화를 부러워했다.

 

#
해외에서는 이런 일들을 상상할 수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양심가게 및 무인점포 등 한국인들의 양심을 믿고 생겨나는 새로운 아이디어 사업들이 속속 개발되는 이유이다.

해외에서는 상상할 수도, 생각할 수도 없는 일들이 요즈음 우리 대한민국에서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인식 되는 것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
그런데 참으로 이상한 것이 있다. 왜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렇게 정직하고 양심적인데...???

정치인이나 언론 그리고 권력자들의 의식 수준은 후진성을 면치 못하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되지 앓는다. 

왜 국민들을 속이고 국민들 위에 군림하려 하고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면서 부끄러움을 모르고 사는지 도무지 설명할 수가 없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양심에서 희망의 빛을 본다.

   - 받은 글 -


1등! IP : bab45ce0e0a2334
남을 많이 의식하고, 공동체라는 것을 중요시 해서 일어나는 일 같습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근처에 있던 사람들이 같이 일을 해결하려고 하죠.
이유는 내가, 내가족이 그런 일을 겪을수 있기 때문에...
추천 0

2등! IP : f139a48552e7f67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국민성은 선진국이라고 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택배 주문했던걸 깜빡하고 일주일 여행을 다녀왔음에도 택배가 그대로 있더군요.

이렇게 안전한 나라가 지구상에 흔치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추천 0

3등! IP : 2a23e80b717c356
반전은..
한국은 자전거 절도범이 그렇게 많다고..
외국인들이 그럽니다
추천 0

IP : f005234bab57511
부처님~

자전거는 어린 학생들이 그냥 타고가다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천 0

IP : ba21b1f04cd02d1
아산에 파라솔 펴놓고 모르고 안거두어서왔는데
2주후 혹시나해서 가보니 파라솔 그대로 펴있었다는군요
추천 0

IP : ec3ecd036d6bb7a
이렇게 양심적이라고 칭찬이 자자한데,
담배꽁초는 꼭 길거리에 버리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그리고 인테리어 업자들 중 공사 잔재물 실어다 산속 으슥한 곳에 버리고 가는 비 양심적인 인간들,
한적한 곳 주차 가능한 곳에 차를 세우고 쉬면서 차에 있는 온갖 쓰레기 다 버리고 가는 관광버스들,
쓰레기들 동네 야산 입구에 슬쩍 버리고 가는 인간들 너무 싫습니다. ㅡ.,ㅡ
추천 3

IP : c6c69111dc0dc82
항상 이중적인 면을 보이는게 문제죠~

점잖은 분도 예비군 복만 입으면 개가 되고, 낚시터만 가면 개, 돼지가 되니
아이러니 합니다.
추천 0

IP : d1d1c4ceccf163b
해외출장 자주다니는 주변사람들 이야기 들으면 한국의 공중도덕은 이미 선진국 상위 클라스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추천 1

IP : 147ab59eb36e894
아~대한국인!!!
가슴 뿌듯한 글이네요~~~~^^*

근데 낚시하는 사람들 중에는 외국인이 많나보네요......
참고로 저는 외국인 아닙니디
오리지널 대한민국 토종!
추천 0

IP : b34d19b36e99c1c
한국인들 그런 분야에선.... 세계최고라 하더군요~
다른 부분도 세계최고가 되길 희망해 봅니다!!!
추천 0

IP : 0e16a1ce2d87479
일반 국민들 의식은 그래도 울 나라가 좀 더 나으리라 생각 합니다.

반면 정치하는 놈 들은... ㅠㅠ
추천 0

IP : 884e05ea127e403
결국 나라를 지탱하고 이끌어가는건
정치인이나 권력자들이 아닌
그런 대다수의 국민들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추천 0

IP : 5857d60d9bfa1bb
권력을 얻는 순간 뭔가 특별한 인간이란 생각이
드나 봅니다

일반적인 국민성은 좋아요
다만 음지에 있을때 국민성은 아직도...
추천 0

IP : ae517a6a8fe59f8
의원기사 8개월 해봤는데
의원들만 사람취급 합니다
드러워서 때려치고 나왔네요
추천 0

IP : c1a66c28b8d40ef
정치인은 선조의 유전자가 폐기물 이였으나 잠시 나타지 않았다가 후손에 나타난 넘들 입니다
엔제가는 하늘의 도움으로 비오는 날 번개의 선물이 공동묘지에 가겠지요
추천 0

IP : d46d94f50c1d8f5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사는데,
일본에 갔다가 대도시는 물론 작은 시골마을 골목골목에도
담배꽁초 하나 찾기도 힘들 정도로 깨끗한 거 보고 놀랐습니다.
우리도 정치인 수준과 그 부분만 개선하면 더 좋은 나라가 될 거 같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