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A/S와 관련된 소견.

자연자연™ IP : 29c25ac03753aa6 날짜 : 2017-06-25 17:30 조회 : 10422 본문+댓글추천 : 0

상품을 판 제조업자가 그 상품에 대한 ‘사후 관리’ ‘사후 봉사’를 선량하게 이행하는 것을
A/S(애프터 서비스)라고 말하지요.

여기에서 말하는
‘사후관리’란 제품 품질보장과 부품공급을 말하는 것이고,
‘사후봉사’란 기술적으로 수리, 점검을 무료나 실비로 하는 등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A/S는 무상기간과 유상기간으로 나눕니다.

무상A/S는 보통 1년이고 유상부품공급은 제품단종 후 3년, 5년, 7년, 10년 등으로
제품의 특성과 기업서비스 경영방침에 따라 달리하고 있습니다.(물론 상품별 최소 법적보관기간이 있음)

제조업체는 부품별 단가를 당연히 알 수밖에 없겠지요.
부품별 단가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완제품 판매가를 설정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보통기업은 부품재고와 단가가 전산화되어서 일목요연하게 즉시 알 수 있으나,
소규모 생산업체는 조직의 한계로 일정부분 정리가 안 된 부분이 있을 거란 생각입니다.

그리고 개별 A/S부품 값은 생산개별부품 단가 보다 더 높은 것은 정상입니다.
그 이유는 부품원가+보유금융비+보관비+일반관리 등이 발생하기 때문이며,
또 다른 이유는 A/S부품 값이 완제품 부품 값보다 싸게 팔면 개별부품을 구입, 조립하여 사용하게 되면
완제품 판매부진 뿐 아니라, 암암리 영세조립 판매업체가 양산 될 수 있어 완제품 품질저하와
기업신뢰도까지 떨어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단적으로 삼성휴대폰 개별부품가로 구입하셔서 조립해 보시면 알 수 있겠지요.

생산이 지속되고 있는데 그 속에서 부품하나 빼주면 되는 것 아니냐? 생각할 수도 있지요.
그러나 그렇게 단순하지만 않습니다.
예컨대 제품 당 부품이 20개 들어가는 완제품의 부품을 1,000세트를 주문하여 제조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1개를 빼면 세팅해야할 나머지 19개 부품은 재고로 남습니다.(loss품는 논외)
또 혼잡하고 바쁜 생산현장에선 일일이 메모관리 하는 것도 귀찮은 일이고 쉽지 않지요.
따라서 A/S부품은 재고관리와 원가관리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A/S부품은 별도 보관관리 해야 합니다.
여기 까지는 일반적인 우리나라 제조업체 실정과 실태입니다.

다만, 낚시인들의 당면한 문제는 우리나라 낚시용품 생산업체들의 현실이겠지요.
낚시제조 업체 중에는 제법 큰 중소기업도 있고 가내공업수준의 소규모 기업체도 있겠지요.
가내공업수준의 소규모 업체들은 일인 삼역을 하며 열악한 작업환경에 처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현실에 처하다보면 A/S대처에 미숙하거나 소홀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이유에서도 A/S응대는 친절하고, 간결하고, 간소화 되어야 합니다.
A/S요청한 소비자는 일단 불편한 마음으로 민감하기 때문에 판매자의 조그만 한 억양에도 신경이 곤두서서
불필요한 대화가 길어지면 어느 순간 짜증스런 마음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제조자와 소비자 모두 ‘갑’이고 ‘을’입니다.
A/S를 요청하시는 소비자도 제조자의 애로사항을 조금은 이해하시면서 A/S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입니다.
소비자도 무조건 ‘갑’이 아니고 ‘갑’과 ‘을’의 자세로 말입니다.

불합리했던 사연을 월척에 올리면 여러 월님들과 정보공유의 의미도 있고 다양한 의견도 경청 할 수 있어
긍정적인 의미가 있는 반면, 본문의 뜻과 다르게 댓글들이 엉뚱한 방향으로 흘려 종국에는
안타깝게 서로 비난만이 난무한 부정적인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작금에는 ‘고소‘하겠다는 말까지 심심찮게 올라오지 않습니까?
월척에서 언제부터 본문 하나 올리고 댓글하나 올리면 고소가 시작했나요?
어디 무서워(?)서 글하나 올리겠습니까?
비슷한 생각과 같은 취미를 가지고 활동하면서 사생결단 하듯이 고소와 막말이 오가면 되겠습니까?
우리 모두 자신의 글을 한 번 쯤 되돌아보는 여유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문의 뜻을 잊으시고 댓글만 따라 댓글 올리시다 보면 본문의 취지는 행방불명이 됩니다.
댓글을 올리시기 전에 본문을 조금만 더 숙지하시고 올리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 때가 있더군요.
저 또한 최소한의 순화된 어휘와 예의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부족함이 많습니다.

’고소‘접수 하는 것이야 자유지만, 근자에 올라온 분문이나 댓글을 대충 살펴볼 때
’고소‘에 따른 처벌(벌금)받을 사람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고소라는 극단적인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본문과 댓글 올리는 사람, 스스로 조심하면서 정화해 나가야 하지 않을 까요?
고소 좋아하다가 고소로 망할 수 있습니다.

어느 님께서 모 업체와 A/S 문제점만 말씀하셨으면 좋았을 것인데 다툼(욕설)이 있는 부분까지
적나라하게 말씀하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두 사람의 억양과 대화 내용을 옆에서 들어보지 않은 이상, 뭐라 말하기 어렵구요.
이런 다툼(욕설)문제는 어느 쪽 편(?)들기는 더욱 어렵지요.
다만 업체 측에서 A/S 응대하는 방법이 다소 미흡했다는 생각은 드는군요.
모 업체도 억울한 면이 없지 않다 해도 이번 기회에 더 좋은 A/S로 거듭 나시길 바랍니다.

한번출조담배두갑님의 본문을 읽고 공감하는 부분이 많이 있기에 약간의 다른 각도에서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요즘 아이디어가 번쩍이는 낚시용품 개발 생산에는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솔직히 가성비가 떨어진 낚시용품, 터무니없이 높은 제품가격, 불성실한 A/S에 불만이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낚시제조업체들의 공통된 숙제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지루한 장문을 읽으신 모든 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추천 0

1등! 장똘벵이 17-06-25 18:16 IP : 9c5d7256cd97bb8
공감합니다.
추천 0

2등! 객주 17-06-25 19:13 IP : 844383ac15888d7
불합리한 AS를 하는 제조사는 비판 받아 마땅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SNS나 월척 같은 곳을 이용해 제조사를 협박하는 소비자의 갑질 행태 또한 없어야 할 것입니다

자연자연님의 글에 공감 합니다
추천 0

3등! 물빛조사 17-06-25 19:25 IP : 992682bc3585322
as에 대해서만 한가지 궁금한 점은 as비용은 이미 모든 제품의 출시가격에 어느 정도 미리 책정되어 있지 않나요?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도 자동차값의 1%나 5%정도를 애프터서비스 비용으로 잡고 미리 가격정책에 반영하여 출고하는 것으로 아는데요.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물류비용등이 증가하기에 부품단가가 상승하는 것은 어느정도 인정합니다.
무료서비스라고 하지만 이미 가격정책적으로 책정되어잇는 부분 아닌가요?

낚시대도 마찬가지 예로 10대에 1대정도는 as비용으로 처리한다고 예측한다면 대당가격이 10만원이라면 as비용포함 11만원에 가격을 책정하여 출시되겠죠?
아 물론 소비자가 갑질하고 욕을 하건 사장이 대응해서 욕을하건 상관없이 가격정책적으로 광고비용이 제품가격에 포함되듯이 as비용도 어느정도는 가격에
이미 포함된다는 말을 하고 싶을 뿐입니다. 물론 리콜이나 기타 이유로 제조사가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지만 영세하다는 이유로 소비자가 이해해야
한다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본문을 읽다보니 이부분이 조금 애매한듯 하여 궁금하기도 하고 적어봅니다.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7-06-25 22:31 IP : 94724f581badab9
저도 여러번 망설이다 글을 씁니다.. AS건으로 글쓰신분 글을 읽어보면 먼저 자신이 욕을했다고 씌여 있습니다.. 방아쇠를 먼저 당기신 겁니다 또 "인터넷에 올리겠다" 일종의 협박입니다.. 먼저 욕하기까지 상황이 어찌했을지 이해가 되지않는 건 아니지만 방아쇠를 당긴 순간 조구사 사장님도 무장해제되어 같이 맞받은 겁니다..남자들이라면 살면서 여러번 이런 상황을 경험 하시리라 봅니다.. 서로 먼저 꼬리를 내리기가 어렵죠.. 조구사 또한 잘못이 있습니다.. 국내 조구사들 형편이 어렵다고 이야기 합니다.. 근데 소비자가 제조사 입장을 이해해주면 좋겠지만 이해를 못해줘도 어쩔 수 없는 겁니다.. 그리고 지금 문제가된 조구사는 제가보긴 가내수공업 수준의 열악한 조구사는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그회사 파라솔과 텐트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먼저 연락주겠다 약속을 하셨고 약을을 지키지않은 잘못은 조구사에 있습니다.. 어느분 댓글처럼 꼬치꼬치 캐물으니 갑질처럼 느껴졌을 수 있고 귀찮고 그 상황을 모면하려 대충 전화주겠다 약속했을 수 있습니다.. 조구사도 물건을 구입하는 고객이 있으니 회사도 유지되는 것이고 AS 또한 책임지는 겁니다.. 언제부턴가 우리나라 사람들이 스스로의 감정 조절이나 상대에대한 배려심이 부족하다 느껴집니다.. 자신의 이익이 조금만 침해되었다 생각되면 물불을 가리지 않습니다.. 보복운전도 일종의 그런심리 아닐까요 내가 무시당하고 내 이익이 침해되었다고 생각되어 나오는 행동이죠.. 서로 조금만 배려하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 0

붕추노 17-06-26 06:25 IP : 2a6fe1d1bb28fc7
쏠라이클립스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행복하고 좋은시간들 보내세요.~^^
추천 0

자연자연™ 17-06-26 08:14 IP : 29c25ac03753aa6
객주님 말씀에 저 역시 동의합니다.

물빛조사님께서 말씀하신 제품가격에 이미 A/S비용이 들어 있는 것 아니냐.란 말씀은 당연합니다.
일반적인 제조업체는 예상되는 무상 A/S비용과 제품 선전비용등이 모두 포함되어있지요
그러나 얼마나 많은 낚시용품 생산업체들이 예상되는 무상 A/S비용까지 제품가격에 포함했을지는 저로써는 알 수가 없군요.

쏠라이클립스님 말씀에 의견을 한 말씀드리자면,
모 업체 A/S 글쓴이는 모 업체 사장님과 통화중에 자신이 먼저 욕했다고 표현한 부분은 저도 읽었습니다.
민감한 문제라 그 문제는 여기 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사건을 떠나서 한 말씀 더 드리자면,
어떤 문제에 있어서 회원 간, 정보공유차원 목적으로 글을 올리지 않고 자신의 울화통 해소하는 목적으로 글을 올리셨다면
글을 올린 사람이나, 상대 업체나, 모두가 희생자가 되겠지요.

저 역시 어떠한 이유에서도 A/S응대는 친절하고, 간결하고, 간소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0

스틸붕어 17-06-26 09:23 IP : aa2be557bffe6b2
백번 공감합니다.
추천 0

충북영동카사노바 17-06-26 10:56 IP : c8e70925bb165eb
지극히 상식적이고

차분한 글입니다,,,,,,,,,,,,,


아주 훈훈한 글이고요~~`
추천 0

우비 17-06-26 11:28 IP : b6234e5c7465c1f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자연자연님-
추천 0

전통낚시인 17-06-26 12:11 IP : 6aecd316eb7a9a2
A/S업은 물건에대해 수리해주는거지
그 물건을 가지고있는사람한테 굽신굽신거리며 웃음팔며하는 업이 아닙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은 안그러지요...
a/s업에 일하면서 아쉬운 분분입니다....

우리나라는 언제쯤 기술자를 대우해주려나....
추천 0

허심 17-06-26 12:16 IP : 0aeb8d5e4ab988e
쏠라이클립스님 붕추노님
난독증 있으세요?
제 본문에 분명히 호봉 사장이 먼저 반말과 욕을 해서 나중에 녹음을 하면서 저도 욕을 한거라고 써있는데,뭔 뻘소리를 하는 겁니까?
본문을 제대로 읽긴 읽은 겁니까?
아님 알면서 일부로 이러는 겁니까?
혹시 착각해서 그런거라면 다시 읽어 보시고 사과 바랍니다.
녹취 파일은 이곳 월척 사이트에서 사진 외엔 동영상 및 녹취 파일은 못 올리게끔 차단을 해둬서 못 올린 겁니다.
추천 0

일타일월 17-06-26 12:17 IP : 693f7fb258597e3
어떠한이유에서도 as는 친절하고 간결하고 간소화되어야된다는 말씀에 백번공감합니다
추천 0

붕추노 17-06-26 12:48 IP : a1dfa44251597e8
허심님!
착각을 하든 안하든 내가 왜 당신한테 사과를 해야합니까?
그렇게 못하겠는데 . .
쏠라이 클립스님말에 동감한소리가 당신한테 사과할 정도록 내가 잘못 한겁니까? 어이가 없네~~
글내용을 읽어보고 판단은 제가 하는겁니다.
추천 0

수컷붕어 17-06-26 13:23 IP : b37a17da41613ed
양심이있는 상거래.
책임지는 제품as
...욕설을 퍼붓는 사장님
... 욕먹고 서러운 소비자
누굴 탓하지마시고 냉정하게 생각해봅시다.
누굴위해 만든 물건인고?
그물건 누가 사는고?
많이 팔면 바쁘고 ..돈많이 벌고..
부서지면 as비용 높게잡아 새물건 사도록 유도하고
"앗싸^^..불량스럽게 만들면 그게 돈버는 방법~~
봉이따로 있나?..made in 중국산.말레지아.베트남
...호호"봉잡았다 호갱이들~~
추천 0

쏘랭ㅇㅣ 17-06-26 13:35 IP : 61e78cf87f23192
전 다른건 잘모르겠고 누가 먼저 욕을 했냐를 왜이리들 따지시는지요 고객이 먼저 욕하면 사장이란 사람은 같이 욕을 해도 되는지요 끊던지 다른 직원이 대응하게 하면 될것을 호봉이란 작지도 않은 회사에 대표가 같이욕을...
추천 0

초록대물 17-06-26 13:47 IP : bb18677d3305a89
허심이분 안되겠네요 아무리봐도 독불장군에 자기고찰증이 심한분이군요

보다보다 이제 욕나올라합니데이 그냥 월척 회원 탈퇴하고 이꼴저꼴 보지마이소~~~

왜 각자의 생각을 단 댓글분들한테 난독증이니 뭐니 합니꺼? 나참 어이가없어서
추천 0

초록대물 17-06-26 13:48 IP : bb18677d3305a89
녹취된거 01073186666 함 보내보이소 내 진짜 궁금합니다
추천 0

동자개매운탕 17-06-26 14:05 IP : e6d79fa5476722d
자연자연님 진짜 글 잘 쓰시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붕어총파업 17-06-26 14:38 IP : 21f97322adff748
댓글로 감정싸움 하시느냐고 어떤게 문제인지 놓치시는거 같아 안타깝네요.
왜 우경제품을 비롯 우경사장님 칭찬을 모두 하시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좋은제품과 생각이상의 A/S로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기업이기때문에 낚시인들 모두 입이 닳도록 칭찬 합니다.
욕하고 싸운것은 허심님이나 호봉사장님이나 사람이기때문에 감정싸움 하신거라 생각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호봉은 회사가 얼마나 바쁜지 모르겠는데 A/S 가격을 그렇게 책정한다면 서비스를 안하겠다는 말과 뭐가 다릅니까? 호봉은 판매는 하고 A/S는 필수가 아닌 선택? 이렇게 보입니다. 낚시인들은 봉이 아닙니다.
다시한번 우경을 이토록 칭찬 하시는 이유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0

적수역부 17-06-26 14:44 IP : a7e08e4e5989087
몇몇 댓글들 보고 참 이해가 안되는 부분
낚시용품 고장나서 부품알아보던 소비자와 판매자측 간의 불미스러운 일은 근원적으로 판매자의 as대응 미흡과 불친절이라는 소비자의 판매자에 대한 항변성 글에 대하여
생산 판매자측과소비자간에 발생된 본질문제와 사건발생의 인과관계는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지역적인 양측의 감정대립을 본질문제인냥 글을 올린 소비자의 말꼬투리를 잡고 갑질이라는 둥 사건의 진상이 제대로 파악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글을 올린사람의 명시한 내용을 양비론으로 두리뭉실하거나 거꾸로 해석하여 인과관계를 뒤집으면서 글을 올린분을 심하게 인신공격을 하는 것이 보이는데 이는 상당히 바람직스럽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양측간에 as문제를 다루는 과정에서 다소 감정적인 문제가 불거졌다손 치더라도 판매자측과 소비자간에 원활한 소통과 판매소비가 계속하여 잘 이루어 질려면 사실관계와 본질문제에 충실해야 하는 것이지 그렇게 지엽적인 문제를 꼬투리잡아 과도하게 인신공격하며 감정을 더욱 부추길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더이상 판매자와 소비자 양측간 불난을 확장시키는 것을 자제하고 지속적인 건강한 국민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생산판매하는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기존적으로 가져야 할 것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보고자 제 짧은 소견 올립니다.


제가 배우고 아는 상식으로 인간의 경제활동이라는 것은 인간은 끊임없이 재화를 소비하며 삶을 영위하는 것이기에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 필요로하는 재화를 생산 하는 공급이 이루어지고 이는 그 재화를 필요로하는 수요 즉 소비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생산 공급과 소비 수요는 뗄레야 뗄수 없는 불가분관계에 있는 것이라는 것에 의문을 가질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자 그럼 그 재화의 공급과 수요가 계속적으로 원활히 이루어 지기 위해서는 생산과 소비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서로 상호 신뢰와 협력적 관계가 필수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산한 제화를 공급판매하는 측은 불완전한 재화를 공급해주는 대신에 소비자인 구매자측으로부터 완전한 가치인 화폐를 받습니다.
판매자는 근본적으로 사후 담보책임을 지는 것이 상거래 질서이고 원칙입니다.그,래서 as라는 절차가 남아 있고 그것을 신외있게 이행 해줘야 생산판매와 소비간 건강한 거래가 잘 유지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산공급을 담당하는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되는 사회환경에 맞도록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개선 등 자구노력은 물론 신뢰할 ㅜ수 있는 as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하며 그 능력으로 적정한 이윤을 창출하여 다시 생산설비에 재투자해서 효용성있고 수요를 더욱 유발하는 생산공급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소비자는 그 생산된 재화를 소비해줌으로서 기업가에게 재투자의 자본확장을 도와 우리경제가 원활히 돌아가는 것이겠지요.

이렇게 국가의 경제활동이 계속적으로 잘 순환되도록 국가에서는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가에게 국민혈세를 투입해 일반개인에게는 주지 않는 지대 및 금융 등의 특별한 대우와 기업활동에 필요한 환경조성과 지원을 해줍니다.
국민경제에 이바지하라고 주는 혜택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 생산과 공급을 담당하는 기업이라는 것이 대부분 이윤추구를 제1목적으로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핵심대목이 국민혈세로 지원해준 것에 대한 도덕적 책임 즉, 국민경제활성화라는 기업가의 사회적 역활 기업가정신과 사회적 책무가 대두 될 것입니다.

국가경제의 원활하고 지속적인순환을 위해 기술게발이나 품질개선 등 기업가가 해야 할 본연의 노력은 개을리 한 채 재화의 효용가치에 비해 과다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소비자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안겨 결국 소비를 위축시키면서 기업의 이윤추구 목적과 기업생존에만 메달려 판매자와 소비자 양족모두 윈윈하는 건강한 국민경제에 반하는 불량한 기업이 있지 않나 공급과 수요간의 건전하고 적정한 거래를 감독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된 것이고 그것이 공정거래위원회의 탄생일 것입니다.

원활한 국민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가정신을 충실히 실현하는 능력있는 기업은 생존하도록 북돋워줘야 하는 것이 맞지만, 능력도 없이 이윤추구 부의축적만을 제1목적으로 하여 건강한 소비를 위축시키는 불공정거래를 하면서 과도하게 서민들 호주머니만 털어가는 능력 없는 불량한 기업은 건강한 국민경제활성화를 위해 도태시켜야 맞다고 봅니다.

도태돼야 할 기업이 도태된다고 해서 경제가 나빠지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수요가 있는 한 도태되는 기업의 자리에 능력있고 기업가정신이 있는 새로운 기업이 새로 나타날 것입니다.

기업가와 소비자 쌍방이 이런 국민경제의 지속적 활성화라는 본질적 부분을 바탕으로 서로 유기적으로 융합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추천 0

꿈의자리 17-06-26 15:34 IP : c5952a27b8f20d3
적수역부님 경제학 전공하셨는지요!
저의생각은 변함없습니다 기업은 대기업이든
소기업이든 영세사업자든간에 as는 정말 소비자가
부담없는선에서 만족할수있게 해주어야된다고 생각됩니다
부품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싼경우 정말황당하죠
완제품보다 1.5배~2배 차의난다는건 말도 안됩니다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7-06-26 15:39 IP : 94724f581badab9
내가 약속한것도 아니고 사장님이 먼저 전화 주겠다고 했으면서 고객을 이렇게 기다리게 하면 어떻게 합니까?했더니 아침부터 이양반이 성가시게 한다는 투로 말을 하더군요.
사과 한번하고 바로 다음에 반말을 섞어가면서 짜증을 내는 겁니다.
그래서 몇마디 주고 받다가 욕을 하길래 하도 괘씸해서 녹음을 했습니다.
녹음 파일이 첨부가 안되서 대충 대화 내용을 적습니다.

당신이 약속을 어겨서 고객이 뭐라고 한거 아니냐?

사장:세번이나 사과 했으면 됬지 않느냐.

당신이 먼저 약속을 했고 이행을 못했으면 열번 이라도 사과를 해야 맞는거다.

사장:내가 왜 그렇게 까지 해야하냐?

당신이 그럴거 같아서 내가 몇번이고 다시 물었던 거다 꼭 전화 해달라고...

사장:그래서 뭐 어쩌라고?

열받아서 이x끼 라고 했더니

사장:이x끼 저x끼 하면서 혼자 열심히 욕을 하시더군요

허심님 ..
녹음 파일을 글로 올리신다는 그 부분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네요..
글로 남기신다는 그 부분만 주목하다보니 허심님이 먼저 욕을 한것으로 오해를 했습니다..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어쨌든 원만한 해결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0

적수역부 17-06-26 15:39 IP : a7e08e4e5989087
꿈의자리님 의견에 동감입니다.

생산 판매자와 소비자측의 일부 과도한 행위가 있을지언정
이것을 빌미로 거래의 기본인 공정거래를 희석시키거나 겊는 일이 없어야 할 것으로 봅니다.

근원적으로 불완전한 재화와 완전한 화폐간 교환인 생산판매자와 소비자간 거래에 있어
소비자 호주머니털어가는 과도하지 않은 적정가격과 판매자의 as 관리는 매우 중요하고 소비자의 깨어있는 소비활동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추천 0

쏠라이클립스 17-06-26 15:46 IP : 94724f581badab9
아.. 한가지 허심님께 덧붙이자면 상대가 잘못 이해했다고해서 뻘소리니 뭐니 그런 표현은 제 입장에서 별로 유쾌한 표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상대가 의도적으로 자신을 엿먹이는 경우가 아니라면 표현도 상대가 기분 나쁘지않게 하시는것도 상대에대한 배려 입니다..
추천 0

조바우두 17-06-26 16:04 IP : 459f56b0aee7fe7
물건을 팔았으면
책임도 함께 팔아야지요^^
추천 0

배돌쇠 17-06-26 16:13 IP : 64bfb4667b45cf9
As 소비자에겐 권리
Aa 판매자에겐 의무
추천 0

별동 17-06-26 16:33 IP : 1abf47e54d54ee6
아 진자 as 돌쇠님 말에
천번 만번 동의 합니다
호봉 초심으로 돌아 가시요 ~
추천 0

스케쳐스영통 17-06-26 17:44 IP : e0e1c02360916af
사람이란 감정을 가지고 있기에~~~항상 상대성이 존재하는거죠~~~
호봉이란 회사에서 모든 고객에게 저런식으로 했다면 현제 존제하지 않을건데~~~
그날은 그런날 이었구나~~~생각 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후에 다시한번 전화해보시면 그날과는 사뭇 다르게 대화를 할수있지 않을까요~~~~
추천 0

태순이 17-06-26 20:39 IP : 841639dd56247a2
AS 쉽게 낚시대 절번마다 따로 구매하는 가격을 따져보면 이해하기 쉬운데....

저도 집에서 8만원짜리 프린터.. 용지 잡아당기는 고무가 달아 교체하는데...4만원이 넘어서 그저...웃었던......
추천 0

소리하늘 17-06-26 21:02 IP : b3ec43c1e38f226
어 이상하네 저도 읽어볼때[전 그래도 호봉측이 잘못했다생각하고 댓글단 1인이었음]
먼저 욕 했다라고 읽었는데 ㅎ --------그러나 그렇게 사람인데 착각은 할수 있지 않나요. 조금 착각해서[착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댓글달았다가
낭패를 보는군요 ... 님 말씀이 좀 지나쳐 보입니다만. --- 전 이로써 님 댓글은 끝
추천 0

parkey 17-06-26 21:29 IP : 8ba095fe3688737
작년가을 호봉 파라솔텐트 난로에 데어 야구공만하게 구멍이 나서 호봉에 문의했더니 택배로 보내시면 무료로 처리해 주신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지만 마음속으론 상당히 고마웠습니다
우경도 AS 호봉 이상으로 잘하는겄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부품 따로 구입하면 (예)5단 라운드 받침틀 일체 구입하면 106000원이지만 부품 따로 구입하면 170000원 정도 입니다
우리나라 AS 가장 잘한는 삼성도 스마트폰 액정이나 부품 하나 교체하면 생각보다 많이 나오드라고요
정확히는 모르지만 제생각엔 부품이 비싼건 호봉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그런것 같습니다
추천 0

충북영동카사노바 17-06-26 23:40 IP : c8e70925bb165eb
그래서 몇마디 주고 받다가 욕을 하길래 하도 괘씸해서 녹음을 했습니다 ~~~~여긴 분명히 호봉쪽에서 먼저 욕했다는거죠 그리고 나서 그 아래에

사장:그래서 뭐 어쩌라고?

열받아서 이x끼 라고 했더니 ~~~~~~~~~~~~~~~~~~~~~~~~~~~~ 요부분에서는 글쓴이가 먼저 욕했다고 읽었는데

제가 잘못이해했나요???

저도 국어가 잘 안돼네요~~ㅠㅠ 그럼 글쓴이가 글을 잘못썼나요?? 열받아서 이x끼 라고 (했더니 ) 이부분 했더니 가 ( 하더니)로 적어야맞지않나요

그래야 글쓴이 말이 맞지 않나요~~~혹시 글쓴이가 잘못적어서 제가 난독증이 된건 아닌가요??

저도 다른분들처럼 이해를 했었는데 자세히 보니까 했더니~~~하더니 이부분땜시 그런걸루 이해되네요~~

혹시 또 잘못 이해 했다면 아예 댓글 안달랍니다,,,ㅠㅠ
추천 0

붕한낚 17-06-26 23:54 IP : 4bbe5906009b79b
살다보면 서로의 방식이나 생각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것을 서로가 이해하는것이 배려라 생각 됩니다.
아무쪼록 서로가 배려하시어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모두들 물가에서 만나 회포 함 풀고 싶네요.
모두들 즐낙,건낙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0

일투이어 17-06-27 04:48 IP : a1904e432f67805
자연자연님 글 예전부터 쭉 읽어왔습니다.
글 재주도없고 제 답에 반대글 달리는것도 싫어서 답글도 달지 않았지만 오늘은 술기운에 한줄 올립니다.
전 조구업쳬와는 상관도 없는 요식업을 운영하는 사람 입니다. 한마디로 정말 제 마음을 그대로 글로 적으셨네요.
요즘처럼 경쟁 이 치열할 때 오신 손님에게 불친절한 서비스하는 업체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반발이며 갑질하는 손님? 정말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지식이 짧은 제가 좋아하는 사자성어가 '역지사지' 입니다.
조금씩 양보하고 상대편에서 생각하면 좀 편해지지 않을까요?
추천 0

붕샘닷컴 17-06-27 10:45 IP : 795073e6092cc0e
저도 조그만 낚시관련 제품을 만드는 일인으로,,,

AS에 관한한,,,,,상업적인 AS 마인드를 버린지 오래입니다.

무슨 이유에서든지 제 물건 사간 "고객이 불편하다" 싶으면 수단과 방법이 허락하는 한, "해결해야 한다" 는것이 제 생각입니다.
추천 0

붕어와춤을 17-06-27 11:01 IP : 12226e50f913e3e
자연 선배님 공감하고 갑니다.

댓글의 언쟁에는 끼이고 싶지않고 분쟁의 글에는 절대 댓글달지 않기로 했습니다.

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십시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