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대물낚시 채비의 의미..

IP : 4a5a54270a7d886 날짜 : 조회 : 4037 본문+댓글추천 : 0

대물낚시 코너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한가지 재미난 사실을 발견... ㅎㅎ 대물채비는 무조건 튼튼해야 한다! 대물 끌어냄과 장애물걸림 모두를 해결하려면... 전형적인 대물낚시 하시는분들은 모두 비슷한 성격일듯.. 설령 2가지 조건이 아니더라도.. 원줄에 약간의 상처라도 있으면 한호수라도 높은게 더 잘 버틸 수 있을법도 한데.... 실제 대물채비를 보면.. 그 이상의 그것(?)을 생각하고 계신거 같습니다... 그것이란... 바로 낚시대인데요.. 낚시대를 보호하기위해.. 원줄-목줄-바늘 <--역순으로 약하게 세팅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습니다.. 원줄은강하게-목줄은 원줄이 버틸 수 있는 범위내에서 조금 약하게-바늘은 목줄이 먼저끊어지지 않는 범위내에서 좀더 약하게.. 어떤 이유에서라도 낚시대 부러지면 속쓰리지 않을 사람 없지요..그렇다고 언제 찾아올지 모를 그님(기록갱신의 마지막 사이즈ㅋㅋ) 을 만나기 위해서라면 낚시대와 채비는 더욱더 강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월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등! IP : b553f08ad9f058a
글쎄요...대물낚시는 경질대위주로 쓰기때문에 원줄과 목줄을 강하게 쓰는거 같은데요..
(포인트도 수초.말풀.버드나무.갈대 기타등등 걸림이 심한곳에서 함 그래야 대물이 온다고 믿음..ㅋㅋ)

그렇다고 연질대로 대물낚시는 좀 무리가 있는거 같고...

대물낚시는 입질이 왔을경우 "강제집행"이 원칙이라 무조건 튼튼한게 좋은거 같음(나만그런가..ㅠㅠ)
추천 0

2등! IP : a44f9f43f2dd039
주로 옥내림을 하고 떡밥외봉낚시를 하고 그다음으로 간혹 대물낚시를 하는 저로서는 채비를 최대한
약하게 약하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그님이건 붕애건 일단 입질을 받아야 끄집어내던 떨구던할것이기 때문에 입질부터 보자는
심정으로 그렇게 합니다. 물론 대물낚시의 기본 개념은 물 놈은 문다..지만요..
그리고 항상 기록갱신을 염두해두고 낚시를 하지 않습니다. 작은놈이라도 여러마리 얼굴보는게 더 좋습니다.
추천 0

3등! IP : 4fb326b0585979f
평생에 한번 찾아와줄까 말까 하는 녀석을 노리는 낚시를 구사한다면,
당연히 한번 걸은 녀석은 어떤놈이든 실패없이 끌어내겠다는 준비가 있어야 겠죠.
생각지도 못한 대어에 대비한 강한 채비는 물론이며, 조사의 파이팅 실력이 관건이겠죠.

수년 수십년간 기다려온 녀석을 만났을때 채비가 터지든지, 파이팅 실수로 보낸다던지 하면 평생 두고두고 후회할 일이지요.

대어보단 마릿수 낚시를 즐기다가 생각지도 못한 대어에게 당하는 일은 술자리 무용담으로 되겠습니다만,
낚시인생 단 하나의 목표가 단 한마리인 조사에게는 1등 당첨된 복권을 실수로 태워버린것 같은 허탈감과 비유되지는 않을지.

그런 대물기록꾼이고, 자신이 그런 낚시꾼이라고 생각한다면,
"채비가 터져버렸다" "낚시대가 부러졌다" "대를 못세웠다" "수초에 쳐박혀서 꺼내지 못해 얼굴만 봤다"
이런 말은 챙피해서 꺼내지 못하는 말이 아닐지....
'강제집행은 자주 만나는 잔챙이들'한테나 쓰는 잔기술이죠.
추천 1

IP : a23e4570baf9f9f
강하고 무식하다고 다 좋은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스타일에 맞춰서 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요..

늘 즐겁게 낚시 하십시요~
추천 0

IP : 552bfbc5b492aee
스스로가 선택한 방식입니다.
이해도 원망도 말고 그저 자신의 방법에 충실하면 됩니다.

꾼들의 개성이라 이해하심이.....
추천 0

IP : 1d6054bdc7e51bc
필드,낚시 스타일 선택에 따라 다르겠죠?
저는 무조건 튼튼하게~ 수초.다대 편성에따른 강제집행,대물을위해....... 낚시대 걱정은 하지않습니다.
추천 0

IP : 490ca5ca64f1e1e
워낙 수초가 빼곡한곳을 좋아하는지라 채비자체가 튼튼하게 하고 낚시를 즐깁니다..
작년에 강제집행에 몇번을 실패를하다보니 점점 투박하게 점점 강하게 변해가더군요..
본인채비를 믿으십시요~
블루길은싫어님!!
올해 꼭 원하시는 싸이즈 품으실겁니다..화이팅하십시요!!
추천 0

IP : 7f5f665a54e2c8c
실제로 제가 작년에 잡은 덩어리들은 모두 유일하게 3대정도 들고다니는 떡밥채비에 나왔습니다.
원줄 모노3호 목줄 모노2호 36잡을때도 강붕어임 강붕어 힘은 다들아시죠..
앞에 갈대도 있었습니다.
들어뽕 했습니다. 걱정하지마시고 카본2호줄 이상이면 잉어 50정도는 들어올립니다.
문제는 바늘입니다. 바늘이 작으면 큰고기 주둥이에 제걸림이 안될확률이 많겠죠
허나 바늘이 작으면 입질확률은 더 높아진다는거...ㅎㅎ
암튼 어느정도이상의 강도면 채비는 크게 문제가 되지않는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약한줄이라도 자주 갈아주시는게 월척상면의 시기가 가까워 질듯합니다.
추천 0

IP : dd6a7a9b61f66df
몸짱붕어님 말씀과 같은 생각입니다 실제 경험도 있구요 도 아니면 모 입니다 그건 어디까지나 경험에서 자기가 깨우쳐야 하는거임 ^^
추천 0

IP : 960e01fe0647b91
실제 경험으로는 대물낚시는 강해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대물낚시는 한방이라생각해요
언제 무슨일이 있을지모는게 대물낚시아님니까
강해야 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