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는곳이 관리형유료터인데 붕어는 보기힘들고 잉어입질에 피곤하네요. 투자한 시간에 비해 조과는 잉어입질몇번 그나마 잉어도 건지다 바늘털기 일수입니다. 거의 꽝ㅠ 조용하고 풍광이 좋아 맘에 드는 낚시터지만 잉어밖에ㅠ
아싸리 잉어를 정복하고 싶습니다.
잉어잡이에 유리한 채비와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현재 쓰는 스위벨 혹은 사슬이로 될까요?
잉어 찌올림이 매우 지저분한데 슬슬 옆으로만 끌고가거나 딴짓하면 순식간에 올리거나 빨거나 하고 째버려요.
정확한 채비와 챔질타이밍 빠른 입질로 마릿수 볼 방법없을까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32대 이상의 대로 깔짝내려가는 동시에 채야하니 2대 이하로 펴시고 미끼는 깻묵8+어분2, 신장떡밥8+어분2, 사이즈 작은놈들은 지렁이도 잘 뭅니다.
노지경우 바닥채비로 살짝무겁게해도 내릴놈 내리고 올릴놈은 붕어마냥 올립니다.
방법은 붕어낚시와 동일한 방법으로해보세요
단지, 채비를 좀더 튼실한 놈으로 교체하셔야 할듯합니다.
바늘은 붕어 10호 이상이나 감성돔 6호 이상으로 쓰셔야하고 줄은 최소 3호줄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목줄은 한호수나 반호수내려 사용하기되 가급적 케브라 종류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뜰채를 필히 사용하셔야하고 그냥 줄을 잡으면 바늘이나 목줄, 원줄이 손상됩니다.
저는 초경질대에 원줄3호줄, 2.5호 케브라 목즐, 바늘은 감성돔 8호를 사용합니다.
찌맞춤과 낚시법은 붕어 낚시와 동일합니다.
빨찌 만드셔서 잡으시는게 편합니다.
원줄 스토퍼 예민한 막대형찌 스토퍼 스토퍼 바다
구멍찌 스토퍼 소형도래 목줄 바늘 ..
입어 입질이면 쭉 빨아갑니당~~^^
그땐 찌올림이 멋질때가 있습니다.
유료터의 잉어를 다년간 해 본 결과 입니다.
깊은수심에서는 빨채비는 그다지
채비는 바닥 목줄길이 15 이걸로 이틀전에 잉어 신나게 걸어냈습니다
오늘 짬낚가보니 목줄은 약간 늘어난듯하여 교체하여하할듯하고요 잉어크기는 평균 50정도 입니다
중통채비가 잡는덴,,제격입니다..
원줄에 관통 편납도래 달고 편납감아서 양쪽으로 멈춤고무 유격을 20 센티 정도 주고 하면 됩니다..
목줄은 모노가 좋긴한데,,, 부드런운 케브라 목줄로도 괜찬습니다..
목줄길이는 처음 하신다면,, 20 센티 정도 로 하시고 바늘은 가급적 큰걸로 하시길 바랍니다..
빠는 것만 나오는 것도 아니고,,기다리시면,,올림 입질도 나옵니다..
손맛 많이 보세요...
그냥 편하게,,목줄 안단 상태에서 케미끝이 수면과 수평으로 일치하게 맞추시면 됩니다,,
사실,,찌 맞춤은 그렇게 가볍게 맞추지 않는이상 별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