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야심 찬 신차인 ‘YF 쏘나타’ 광고문구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충돌 때의 에어백 폭발 압력을 줄인 디파워드 에어백을 운전석과 동승석에 기본으로 적용하여 안전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차 미국법인의 홈페이지(www.hyundaiusa.com)에 나온 쏘나타의 에어백 광고문구는 이와 상당히 다르다.
“어드밴스드 에어백(Advanced Airbag)은 충돌 때의 충격 정도는 물론 탑승자의 몸무게와 키를 고려해 에어백의 팽창 정도를 조절해 줍니다”
‘디파워드 에어백’은 무엇이고, ‘어드밴스드 에어백’은 뭘까.
한마디로 얘기하면 디파워드 에어백은 ‘구식’이고, 어드밴스드 에어백은 ‘최첨단 에어백’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 사고 때 충격의 강도와는 상관없이 일정하게 터지는 디파워드 에어백과는 달리 어드밴스드 에어백은 충격 강도와 탑승자 몸무게, 키 등을 모두 고려해 적절하게 터져준다.
이는 사고 때 너무 크게 터진 에어백이 키나 몸집이 작은 어린이를 짓눌러 질식사하는 경우 등을 막기 위한 장치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모든 차량에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장착돼 있지만, 내수용 국산차 중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장착한 차량은 단 한 종류도 없다.
현대차의 에쿠스, 제네시스와 르노삼성의 SM7, SM5만이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디파워드 에어백의 중간 단계인 ‘스마트 에어백’을 장착하고 있을 뿐이다.
조간지에 나온내용입니다.
이젠 저는 절대로 안탈려고 합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내국민의 안전보다 내국민의 소중한 주머니를 털어
빵구난 수출용 적자를 메꾸고
작년에 수출 몇대했니..미국지역 판매 몇위 했니...
재벌등수가 우리국민 여럿목숨보다 소중한것이 우리나라 인걸 우얍니까...
세금 똑바로 매기고 부정축재 때리 잡고 정치자금 안쓰면...
그돈들 소비자에게 돌아 올것 입니다
낚요일이 가가워 집니다
밤나무님...요번주에 출조하시면 대구리하시어 기분 푸시기를.....
차도 일산도 상관없이...도요다 캠리 괜찮데요..
참으로 개탄스런 일입니다.
아무리 외화벌이도 좋지만 그딴 식으로 얼마나 벌어들이는지...
자국국민을 무시하는 행위 같습니다.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핸다이 YF 결함 발견됐다 뉴스 나오더만
이젠 두발달린 몸뚱이가 최고인가..
고생고생해서 지은 농산물 그중 제일 좋은걸 식단에 올려 먹어야하는데....돈한푼이라도 더벌기위한 농민들의 아품이죠
그러나 생명과 직결된 자동차라면 ..
내수용이나 수출용이나 원자재 값이 같다면....소비자들이 들고 일어나야겠죠
언제나 정신들 차릴지 궁금합니다
현기차는 지금 타는 차를 마지막으로 안살랍니다.
르노삼성 마찬가지.
노후차 혜택 받는 올해 지나고 나면 과연 내년에...
애국심 들먹이며 쑈하겠죠...
수출은싸고 내수는 비싸고
채널돌리느라 부산스러워 집니다.....
캄캄한 방구석에 누워서 티비보고 있는데 광고만 나오면 짜증이 이빠이 나는게.......
수입차도 생산국 보다 두배 정도 비싸게 주고 구입을 해야 하는데....
11자자동차!
걸어댕깁시다. 운동도 할겸요.
근데 낚시가방 메고이고지고 우째 걸어가죠.
모 걍 소비자만 봉이쥬
어차피 정치판두 재벌 맥여 살리기 급한디유 모
소비자만 불쌍코 서민만 죽어나는 세상 아닌가요
어디 하소연두 못합니다
내국인에 주는 것은 안줄려고...
외수용을 국내에 푼적이있었습니다...
그차도 직원들위주로 판매를했고 일반인은 운이좋아야 살수있었죠...
운좋게 그차를 사서 탄사람들말로는 기가막히더랍니다...
철판두께부터 시작해서 내수용이랑 비교해서 어디하나 내수용이랑 비슷한정도의 수준인것도 없다는듯이
모든게 좋더라더군요 내수용은 이상한소리가나서 서비스가보면 이거 원래그래요..
손님이 예민한거지요... 이딴소리나 하고...
현대에서 미국에 판차량중에 스피커 좌우 들어가는선이 바뀌어서 달린적이있었습니다...
현대에서 그거 전부다 리콜했줬었습니다... 내수용은 그런거 기냥 무시합니다..
ㅋ 결론은 대한민국에 사는사람들은 정치판이나 대기업들이 무시한다입니다...
저도 다음에 차살땐 외국차로 사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