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교환한지 3년 넘었다먼 바꾸세요
3년에서 5년사이 배터리들은 추위와 블박 같은 부가장비들에 의해 쉽게 방전됩니다
세로모터 문제일수도 있는데 시동이 걸린다는거보니 충전은 된다는 소리네요 혹시 모르니 점검 받아보세요
세로모터는 재생 넣지 마세요 자칫 잘못하면 차량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점화플러그도 점검해보세요
점검순서
1. 배터리 수명저하로 인하여 잦은방전의 원인은
->암전류 (차량에서 자연적인 전기누설) 및 수명이 노후예상됩니다
-> 배터리전압 12.60v 이상 나와야 하고 cca 값은 520 이하이면 교체하셔야할듯
2. 차량점검
-> 세루모타 (기준 : 10.50v이상 나와야 시동에 문제없읍니다)
- _ 세루모타 기준전압이 10.50v 이하이면 시동걸때 배터리수명을 저하시키고 cca값및 12.60v 전압을 소모시킵니다
-> 발전기 점검 : 기준전압 13.50v 이상이 되어야 됩니다
특히나 동절기 , 하절기 부하테스트 후 13.50v 이상이 않되면 자동차배터리의 충전이( 만충이않됩니다)
이때는 발전기. 밸트 등도 점검
상기와 같이 간단한 점검은 배터리교체 전문점에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드리는곳도 많이 있습니다
좋은 답변이 되셨는지
그리고 세루모타 , 발전기등도 재생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정상적인 공정을 거처서 품질관리를 해서 나옵니다 )
윗분어느분이 화재우려도 말씀하셨지만 걱정않하셔도 됩니다
대한민국 ㅔㄴ지니어 , 기술자들 그렇게 허술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세요
참고로 저는 배터리교체 전문점을 합니다
그러면 자동차 배터리에서 나오는 전류가 교류인데 왜 AC전압이 아닌 DC 전압을 측정하며
어떻해서 직류를 이용하는 엘이디및 등화류를 사용할 수 있는가? 라는 의문을 가질수도 있는데요,
이는 알터네이터에서 발전된 전기를 다이오드를 통해 직류 전원으로 공급합니다.
보통 알터네이터 고장은 발전기 브러쉬의 마모나 다이오드의 고장으로 발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