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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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목,자유게시판] 핑퐁은 안됩니다.
응대해야할 소비자를 되받아쳐 다른 응대할만한 곳으로 보내거나
탁구공처럼 도망다닌다는 뜻이겠죠.
소비자에게 있어서 1차적 판매자인 판매처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할수는 없겠지만
판매처가 소비자의 피해에 대해서
끝까지 응대해야할 의무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와 판매처가 소통하며 생산자에게 항의할수는 있지만
판매처에대한 불만사항이 남아있는 소비자를
생산자에게 연결시키고자 유도하는건 책임회피(핑퐁)이라고 느껴집니다.
물론, 소비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아닌것지만요.
판매처의 서비스정신과 생산자의 경영혁신중에
소비자에게 있어서는 1차적인 서비스정신이 우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계적으로 볼때에 자본주의 시장에서
유통과 판매의 서비스품질이 생산자의 제품품질을 앞서게되면
판매업체가 유통업체를 흡수하기도하고
유통업체가 생산업체를 흡수하는경우도 있습니다.
결국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1차적인 판매처가
소비자를 가장 잘 알고 감동서비스로 내사람을 만들수 있다는것,
핑퐁없는 사회구조와 책임감있는 소비자 대응정신이
소비자에게 있어서 가장 큰 감동으로 와닿을꺼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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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점에서 조구사에 A/S받아라... 판매자의 책임 회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판매점에 교환 환불 요청하라 했더니...
조구사 관계자다..영세판매점에 책임 뭇지 말라...이건 먼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