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칸,2,0낚시대에 찌맞춤을 하려고합니다
무슨찌맞춤이 좋을지 모르겟습니다. 저는 가벼운찌맞춤을 해왔습니다 .
수조에 넣었더니 바늘이 바닥에 살짝 닿고요 천천히 내려갑니다. 다른찌맞춤도 해보고싶네요
찌에 날라리달린거에요. 사용할곳은 알려지지않은 소류지<--붕어대물나오고 입질 좋습니다. 수초가 많이움직입니다 ,그리고 낚시터에서 쓸겁니다
(초봄에 저랑 원주에서 출조하실 분은 쪽지주세요. 소류지는 대물 2마리정도 제가잡았고요 소류지가 면적이 좁아요 ^^ )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간단하게 한줄 달겠습니다.
바늘까지 달았으니.... 캐미도 끼워져있겠지요 ?. 일단 무거운 찌맞춤입니다.
수초가 많은 소류지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겠지만....
낚시터(유로이든... 무료지만 낚시꾼이 많은 저수지)에선 부력 조정이 필요할듯 합니다.
특히나 원줄이 카본 일경우 그 침력은 부력이 작은 봉돌일경우 현장 찌맞춤시 예민하게 맞추다보면....
실로 엄청나다라는것을 채감할수있습니다.
바늘을 빼고 현장에서 캐미꼿은 상태에서 투척후 원줄이 물속에서 완전히 처지며 자리잡을때까지 기다리면서
캐미꼿이 하단에 찌맞춤해보세요.
그 후 바늘을 달고 다시 미세하게 조정하면 이단찌맞춤까지 가능할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대류에 찌가 떠다닌다면 좁쌀봉돌(5~7B) 하나 물려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행복한 낚시를 즐기시길...
찌맞춤을 하시는군요. ^^
유료터라면 가벼운 찌맞춤을 하시구요.
현재 학생강태공님의 찌 맞춤은 무거운 찌맞춤입니다.
가벼운 찌맞춤은 캐미, 바늘을 단 찌를 물 속에 넣었을 때, 캐미끝이 수면과 일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수면 아래에 있다면 무거운 찌맞춤이지요.
무거운 찌맞춤에도 종류가 있는데요.
봉돌이 바닥에 내려앉은 상태, 찌가 중층에 머무는 상태 등이 있습니다.
노지에서는 무거운 찌맞춤을 하셔야 하는데, 봉돌이 바닥에 내려앉게 하세요.
그런데 찌 재질에 따라 찌맞춤이 달라집니다.
부력이 얼마나 나가는 찌인지 알 수는 없지만... 노지에서는 고부력찌를 쓰시는 것이 낫겠습니다.
그리고 ^^ 노지에서 사용하던 찌와 낚시터에서 사용하는 찌는 달라야 합니다. 부력차를 의미합니다. 또 찌맞춤도요.
아~ 미끼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떡밥인지 생미끼인지... ^^
참고하셔서 찌 맞춤 잘 하시길 바랍니다. ^^
대물낚시 Q&A 로 가셔서 참고 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