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현재 옥내림 대에는 모두 카본줄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처음 모르고 낚시점에서 추천한데로 카본줄로 했습니다.
카본줄이 모노줄에 비해 비중이 무겁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본줄이 모노줄에 비해 물에 더 잘 가라앉는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본줄이 무겁기에 뒷줄이 찌의 부력에 영향을 준다고 하던데 그걸 감안 하더라도 카본줄이 모노줄에 비해 잘 가라 앉아서 세팅하기 훨씬 수월한것 같습니다.
어제 6대를 가지고 낚시를 했는데 한대를 모노줄로 했는데 물에 가라앉는 시간이 오래걸려 찌맞춤하는데 애로가 있더군요.
카본줄이 찌 부력에 영향을 저는 느끼지 못하겠고 여지껏 카본줄로 해서 재미도 많이 보았기에 앞으로 낚시대 몇대를 더 옥내림으로 세팅하려고 하는데 굳이 모노줄을 써야 할까요?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일단 모노라인이 경제적입니다
일장일단이 있지만 이 이유하나만으로도 굳이 카본사를 쓰실 이유가없겠지요
안출을 빕니다
좀더 이야기 하자면 카본사를 원줄로 쓰면 말씀하신데로 카본사가 무겁기 때문에 찌의 부력에 영향을 주어 찌가 둔해지죠..
겨울철 같은 시기에는 독약입니다.
하지만 지금 같은 붕어의 활성도가 높은 시기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어제 출조해서 일행이 카본사로 셋팅해서 낚시 하였는데 입질 별차이 없었네요..
하지만 겨울철의 붕어의 활성도가 둔해 애민한 시기에 모노줄을 써야합니다.
저도 님처럼 원줄을 물에 쉽게 잠기게 하기위해 지난 겨울에 카본사로 써보았습니다
입질에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입질을 해도 찌가 둔하니..ㄷㄷ;;
결론은 활성도가 높은 시기에는 카본사를 써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겨울철은 모노라인을 쓰는게 훨씬 좋을 겁니다.
그래서 전 걍 옥내림은 언제나 모노라인 사용합니다..채비 투척후 낙시대를 살짝 물에 담궈서 원줄을 빨리 가라 앉게 해서
낚시 하니 크게 무리 없네요 ...낚시대 담그면 왜 담그냐고 고기 다쫏는다고 하는 분도 있긴 합니다만ㅋ
살짝 담구면 되죠 머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