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이터를 많이 다니는 일인 입니다~~
-낚시를 하다가 바늘에 묶인 목줄이 자주 터지는데 목줄이 약해서 그러는지 큰 놈이 물었을때 챔질이 강해서인지 자꾸 터지네요~~~
-자동 결속기로 묶어서 사용하는데요(당줄2호,3호) 혹시 결속기로 묶으면 자주 이런일이 생기나요?
-바늘은 향어 무미를 8호 사용하구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정중히 들어 볼렵니다,,많이 알려 주시길~~~(꾸벅)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2~3호는 붕어용이구요.
잉어나 향어가 한번힘쓸때는 그힘이 장난아님니다.
목줄이 터지시면 5호로 바꾸세요 아니면 합사로 쓰시면 안터집니다.
생각보다 당줄이 약하더라고요 부드럽고 좋긴한데..
저도몇번터져서 합사2호쓰고있어요
질기고 좋아요~~~~
약하다 싶으면 윈윈 합사1.5호나2호 써보십시요...
터질일 없네요
목줄이 굵어지면 원줄도 굵어져야합니다.
그냥 터질놈은 터지고 안터질놈은 안터집니다.
글고 바늘결속기 보다가는 아무래도 내손으로 직접 묶은게 더 믿음이 가네요.
원줄이 나가기전에 낚시대가 뿌러지면 뿌러졌지 목줄은 절대 않나간다나 머라나..
목줄이 터지면 전 오히려 홀가분하던데요..
강한놈으로는 금강합사 , 스파이더존2 두가지가 써본중에서는 가장 질기면서 좋더라고요.
한편으로는 너무강해서 어쩔때에는 터졌으면 하는데 않터지네요..
목줄은 원줄보다 약하게 도는 동급으로 사용하는것이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스테키합사(0.6/0.8)를 쓰고 있는데 부드럽고 질겨서 아직 터져본적 없으며 향어 67cm까지 올려 봤네요..
인장강도는 0.8이 8kg인가 그렇고요 가격 또한 저렴하여 부담감이 없습니다. 부드러운편이라 사용키 편합니다.
개인적인 사용기를 적었으니 참고만 하시고요.
아울러 정말 부드러운 합사 목줄이 있으면 저에게 쪽지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댓글이라도..
굵기대비 pe줄이 강도가 좋습니다.... 다만 잘 엉키는 단점과 바늘을 묶어쓸때 제품에 따라서 틀리지만 호수가 낮은 제품들은 잘 미끄러져서 바늘묶기가 좀 힘듭니다... 그래도 강도가 만족 스럽기 때문에 저는 애용합니다.
pe줄 쓰실려면 0.8~1호가 잉어 향어 60cm까지는 마릿수로 잡아도 괜찮습니다.. 더 굵으면 묶을때 편하지만 낚시대 보호 차원에서 조금더 낮은 호수를 권장해 드립니다.. 물론 0.8~1호만 되도 인장 강도면에서는 카본 2호줄보다 훨씬 강하지만요... 너무 가늘면 더 잘 엉키고 바늘묶기 더욱 힘듭니다...
장단점이 있으니 직접 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kaze pe줄이 조금 덜 미끄럽구요.. 윈윈 pe줄도 좀 덜 미끄럽습니다.. 스테키나 엔트리 스파이더줄들은 조금 미끄럽습니다.. 줄자체가요.. 그래서 바늘 묶을때 가늘면 좀 애먹습니다..
돌려묶기로 7바퀴 감아서 쓰는데요.. 순간적인 힘쓸때와
잉어 향어가 입질후 머리돌려힘쓸때 간혹 목줄이 나가더군요.. 바늘귀묵은부분에서요...
저도 약한거 아니냐고 느꼇지만.. 허나 큰고기도 끌어내보고 향어 60이상도 잘나옵니다..
윗분들 설명처럼 낚시대>원줄>봉동>목줄 최고 손해가 적은쪽을 버려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손맛터 가실제는 여유분 많이 묵어서 쓰시는게 좋지않을까 합니다.. 당줄은 직립성이 좋아서 쓰는걸로 압니다.. 분할채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