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한지 얼마 안된 초보입니다.
부레찌란걸 알게 되었는데요,부레찌에는 꼭 정해진 추를 써야 하나요?(꿰미추를 쓰는거 같아서요)
부레찌에서 부력조절이 되는데 꿰미추에 가감되는 링들은 의미가 있나요?
올림과 옥내림 겸용으로 써 볼까 하는데 부레찌에 편납홀더를 달아도 문제는 없나 해서요.
제 낚싯대가 전부 편납홀더로 셋팅이 되어 있어서..
고수님들께서 가르침 주시면 많이 참고하여 열심히 배워보겠습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부력 조절용 링들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레찌도 같은 제품이라도 정확하게 부력이 똑 같지 않습니다.
가감 조절용 링으로 어느 정도는 맞춘 다음, 부레찌로 조절하시는게 좋습니다. 올림과 옥내림 겸용으로 사용하신다면
더욱더 가감용링이 필요합니다.부레찌만으로 부력 조절이 한계가 있더군요.
저는 찌 맞춤할때 부레를 최대한 밀어 넣은 상태에서 부력을 맞춤해서 올림(바닥)을 하시고, 이때는 가감링이 꼭 필요 하겠죠?
그러신 다음 옥내림 하실때는 부레찌를 빼면서(올리면서) 찌 맞춤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십니다.저도 이렇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편납홀더도 아무 상관없습니만....부레찌나 꿰미추(또는 가감용 유사 친환경추)를사용하는 이유가 편납을 자르고 다시 감고
하는 불편함의 개선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납봉돌 규제나 환경개선을 위한것이기도 하구요.
요즘은 편납홀더 대용으로 유동형 친환경추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유동형에 가감하는 링들도 있구요.
제가 아는 한에서 말씀 드렸구요. 삿갓님께서 질문에만 대답을 한다면....
꼭 꿰미추 사용 안해도 됩니다.(링가감용 추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
링들도 의미 있습니다. 사용하시다 보시면 꼭 필요합니다.
편납홀더 사용해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안출하세요.
기술적인거 떠나서,친환경적인 낚시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부레찌와 꿰미추를 같이 쓰고는 있지만 부레찌와 꿰미추가 꼭 같이 쓰는것은 아닙니다.
일반찌에 친환경추로 꿰미추를 쓰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반대로 부레찌에 꿰미추가 아닌 다른 추로도 많이들 사용 하실것입니다.
부레찌에 편납홀더를 사용함에도 전혀 문제는 없으며 그찌의 부력에 맞는 아무추나 써도 상관없습니다.
올림과 옥내림을 겸하시려고 한다면 일반찌보다는 조절함에 있어서 부레찌가 매우 편리합니다.
부레찌를 어디서 파는지 이노피싱 홈피에 들어갔더니 대물용 만 남아있고 마스터,매직은 품절 되었네요.
중고시장에서 구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