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권 얼음낚시 소식입니다. 능바위늪과 송강지 백운지의 얼음낚시 상황을 살펴보고 돌아왔습니다.
연일이어지고 있는 강추위속에 빠른속도로 결빙이 되고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지만 잦은 눈이 내리며 전반적인 조황은 좋지를 않은 모습 이네요.
한강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수변공원 공사가 진행중인 능바위늪은 3호지에 한분의 조사님이 계셨지만 눈이 덥히고 나서 조황이 뚝 떨어진 모습으로 조과는 없었습니다.
능바위늪 주변으로 산책로가 조성되며 낚시가 금지된다는 말도있어 충주권의 좋은 붕어낚시터 또 한곳이 없어지지나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송강지) 일반적으로 계곡지가 빨리 결빙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송강지처럼 수심이 깊은 저수지는 같은 지역에서도 결빙이 늦어지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살얼음도 없었지만 강추위가 이어지며 빠른 속도로 결빙이 되고있어 이번주말이나 다음주초면 얼음을 탈수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중심부로는 아직 결빙이 되지않은 모습입니다.
(백운지) 제법 규모가 큰 백운지 이지만 충북북부 지역에서는 결빙이 가장 잘된 모습으로 20여명이 빙어낚시를 즐기고 계셨으며 10cm가 넘게 결빙이 되고 빙질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떠나 보셔도 좋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밖에도 회원분들께서 동량면과 산척, 소태면의 소류지에서 몇일간 붕어낚시를 시도해 보았지만 눈덮힌 소류지의 붕어낚시에서 좋은 조황을 확인하기는 힘들었네요.
남한강낚시: 043-853-3808, 011-461-2884 네비주소: 충북 충주시 목행동 600-9번지 |

추운날 고생하셨읍니다.
빙어낚시,
한번 해보고싶네요 ㅎㅎ
맨날 , 사진만 보니 근질근질 합니다
잫보구 가요~
습지 공원으로 탈바꿈하여
낚시 금지가 될예정이라고 하오니
무척 안타깝네요 충주권에서 겨울에도 물낚시가 가능한곳은 이곳 능바위 였었는데 ... 사라져 가는 낚시터 무척 아쉽습니다.
두루 잘보고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