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무지성(無知性) 지지자들의 특징과 모순..

IP : aa0a17bc2d5c059 날짜 : 조회 : 374 본문+댓글추천 : 13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저는 그중 가장 만나기 싫은 부류의 사람들이 지성이 결여된 사람들 같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모든 사안의 본질에 대해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판단을 하기 보다
본인의 제한된 지식과 경험을 절대적 진리로 여겨 자신의 생각과 비슷한 정보만을 받아들이고 
상반되는 정보는 진실임에도 불구하고 무시하고 의심을 하는 확증편향된 경향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과 대화나 토론은 정말 피곤하고 힘듭니다.
서로 정치색이 다르다 한들.. 최소한의 팩트와 합리적인 사고를 가지고 대화를 하는게 아닌
무지성으로 지지하고 비판을 하고 있으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특히 이런 부류의 사람들의 주장을 보면 모순되거나 허황되거나 억지스런 부분이 많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 봅니다.

1. 이재명은 잡범이라 절대 뽑으면 안된다고 주장 하면서 정작 이명박,박근혜,김문수.윤석열 
그들의 전과와 범죄행위에 대해 일체 사과도 비판도 없음. 최소한 동일한 잣대로 비판을 해야하는게 아닌가?

2. 이재명 대통령 되면 나라가 망한다, 베네수엘라 처럼 독재정권 된다, 제2의 IMF가 온다 등등 허황된 말들을 많이함.
이렇게 판단력과 예지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뽑은 대통령 대부분이 감방가거나 갈 예정인걸 보면 무지성이 맞는것 같음;;
베네수엘라 차베스가 독재 정권 만드는 과정을 보면 윤석열과 아주 유사한데.. 
전혀 연관성도 없고 아직 대통령도 아닌 이재명을 가져다 비유를 하는거 보면 정확한 팩트도 모르고 
그냥 자극적이고 악의적이라 그냥 막 가져다 사용하는것 같음;;
대충 극우유튜브 찾아서 볼 시간에 역대 정권별 GDP,국가채무액,외환보유액,국가신용도,경제성장율 등등 찾아만 봐도 
단순 비교가 가능할텐데 전혀 안함. 아니면 알면서도 외면 하던가..

결론. 지금까지의 행태들을 보아 이들은 보수도 극우도 아닌 그냥 부패한 기득권세력(정당,관료,언론,종교 등등)에 세뇌된 
무지성 집단이라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안타깝지만 현재 이들이 지지하는 세력은 물론 동조하는 사람들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선을 넘어도 한참을 넘어갔다고 봅니다.
이미 돌이킬수 없기에..이번 기회에 부패한 모든 기득권세력(정당,관료,언론,종교 등등)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하고 이후 정권에서 모든 공직자,관료들 인사검증 및 범죄 혐의자 수사는 조국,이재명 두사람의 기준에 
맞춰야 된다고 봅니다.

"한번 속으면 속인놈이 나쁜놈, 두번 속으면 속은 사람이 바보, 세번 속으면 그때는 공범이 된다."
과연 무지성 지지자들은 몇번을 속았을까요?


   
2등! IP : aa0a17bc2d5c059
극우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극단적으로 보수적이거나 국수주의 적인 사상" 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보수적, 국수주의적 사상은 자민족 중심주의 즉, "자국의 전통,문화,민족성이 타국가보다 우월하다 생각해 외국 문물을 배척한다"를 전제합니다.
상식적인 보수주의,국수주의자들은 무엇보다 자국의 이익을 우선시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통칭 보수,극우라 불리우는 자들은 자국의 이익 보다는
특정 정당과 세력 ,사람들을 우선시 한다는 점입니다.
과연 이러한 자들이 보수,우파라 불리울 자격이 있을까요? 그래서 저는 이런 부류의 사람들을 세뇌된 무지성 지지자라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민주당과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더 보수,우파 같다는 생각입니다.
추천 0

3등! IP : 18d1a91ac111167
내란 졸개들은 감방에 있는데 내란 수괴는 개 데리고 한강 산책, 맛집 탐방, 전한길, 이영돈PD와 같이 부정선거 음모론 영화를 볼 수 있는
아주 평화로운 나라!!!

김건희는 주가조작, 고속도로 노선 조작, 통일교, 건진법사 명품백에 고가의 목걸이 선물 의혹, 캄보디아 ODA 차관 의혹 등으로 수사 받고
있다는 뉴스가 매일 보도되어도 소환도 못하는 아주 관대한 나라!!!

한때 집권당이었던 당의 젊은 비데위원장은 김건희 국정농단 시 한마디도 못했으면서 왠 뚱딴지 같은 영부인 토론을 제안하는
아주 자유로운 나라!!!

한국주재 외국대사관 정보원들 , 외신 기자들 다 보고 있고 본국에 실시간으로 보고 하고 있을 텐데 창피함도 모르는 엘리트 기득권(?)이 득실대는
그런 나라!!!

그게 좋다고 응원하는 국민들이 다수 있는 나라!!!

진영을 떠나 제발 정신을 차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추천 1

   
IP : aa0a17bc2d5c059
정말 개탄스런 상황의 연속입니다. ㅠㅠ
솔직히 너무 무너져버린 외교,안보,국가시스템 전반을 정상적으로 복구하려면 얼마나 오랜시간이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불과 3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이렇게 망가질거라 정말 상상도 못했는데 참담 합니다.
그런데도 아직 정신 못 차리고 거짓선동,선전에 놀아나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니;;
추천 0

   
IP : 2b217adc195d113
님께도 여쭙니다.
데칼코마니라 생각되는 부분 딱 하나만 말씀해주십시요!!
26대손님께도 당부 드렸듯이 사건,죄질 경중은 꼭!! 확인 하십시요!! 그런 기본적인것도 모르고 비유하시면 챙피하잖아요?
추천 0

      
IP : 9eb15f964280c81
본문으로 갈 것도 없이

제목에서 '모순' 이란 단어부터가

밥무스예님의 모순입니다.


그럼

그 모순이 어떤 것들이냐고 물으시겠죠.

님, 글 길게 쓰지 말고 단순하게 쓰라고 하셨죠.

그래서 제가 '데칼코마니'로 단순하고 간략히 썻는데 길게 쓰는 걸 원하시네요.

늘, 무지니 지성이니 이런 단어가 빠진 글이 없는 것 같네요.

가방에 끈을 명주실 한 타래 마냥 길게 달고 다니셨는지는 몰라도

여기에서만크은 진영의 늪에 매몰되어 서류가방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만나기 싫다면서
강요하지 않았는데 스스로 개입하시고


님 께서 님의 지식선과 경험만으로

자신과 다르다는 이유로 타인의 생각을 함부로
재단하고 있는지는 아닌지 생각 해 보시고


진실, 팩트

존재했던 사실이 진실이고 팩트죠.

가막소 있는 님들에게 물어보면

모두가 억울하죠.

그 사실은 누가 알까요.

본인만이죠.

법관은 증거로 판단하고

우리들은 상식으로 판단하죠.


이제 보수의 가치관? 이 입맛에 땡기는가 봅니다.

상대를 극우로 몰아넣기 위한 전술인가요?

진보는 어쩌구요?

양손에 떡을 쥐고 싶으시다.

그런건가요.


윤석열이 트로이목마가 확실한 것 같네요.

총선 때도 그렇더니

오늘도 명화? 감상하여

이재명이 내심 쾌재를 부르고

나름 생각있는 보수들 염장지르고


팝콘 쳐먹으면서

나를 대통령 될 기회를 만들어 준 문통 비롯등등....은혜에 보답코져.

6.3일전에 한 건만더 해야될턴데

무얼할까 머리 많이 썼을텐데

다음 편이 궁금합니다.


부러워라

재명이는 논둑꿩알 줍는 거 다름 없으니...
추천 0

         
IP : 2b217adc195d113
님이 무슨 말씀하시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
첫째 제 글 제목에 모순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거 자체가 모순이다 답변하시면서 근거가;;
제가 님께 단문으로만 답변 해달라고 언제 말씀을 드렸는지는 모르겠지만.. 단문과 단어는 구분 하셔야지요?
앞뒤 맥락도 없이 단순히 "데칼코마니 " 란 단어 하나 올리시고 상대방이 이해하길 바라면 됩니까?
이건 누구든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끔 오해하게끔 댓글 올린 님의 잘 못이라 절대로 생각 안하시겠지요?

저는 지금까지 팩트와 사실을 기반으로 본인 주장과 비판을 하는 분들께는 무지,지성이란 단어를 사용한적이 없습니다.
일부 팩트와 진실,보편적 가치를 무시하고 님이 말씀하신 진영논리에 매몰되어 흑백논리로만 주장 하시는 분들에게 쓴소리를 한건데..
님이 오해를 하시는지 문해력이 부족하신지 아니면 어딘가 긁히신건지 말도 안되는 논리를 주장 하시네요?

1. "님 께서 님의 지식선과 경험만으로 자신과 다르다는 이유로 타인의 생각을 함부로 재단하고 있는지는 아닌지 생각 해 보시고"
2. "진실, 팩트 존재했던 사실이 진실이고 팩트죠. 가막소 있는 님들에게 물어보면 모두가 억울하죠. 그 사실은 누가 알까요.본인만이죠.
법관은 증거로 판단하고 우리들은 상식으로 판단하죠."

님 논거중 두가지만 발췌를 했습니다.
1번 제 글이나 댓글중 어느 부분이 제 개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 타인의 생각을 함부로 재단했다는건지 발췌를 하셔서 직접 보여주십시요 저는 지금까지 사실적인 팩트는 외면하고 거짓선동,뉴스로만 말씀 하는 분들께 댓글 올린적은 있지만 사실을 기반으로 주장하는 분들께 함부로 글을 올린 기억이 없습니다. 만약 님이 근거를 제시한다면 사죄를 드리겠지만 아니라면 님이 사과를 하셔야갰지요?

2번 잘 알고 계시네요? 법관은 증거로 일반 적인 사람들은 상식으로.. 그럼 증거와 상식중 어느부분이 중요한지도 알고 계시는거지요?
일단 님이 주장했던 글들을 모두 되돌아 보시고 과연 헌법재판소, 대법원 판결에 스스로 승복을 했는지 본인 상식에 근거해 의심하고 부정을 했는지 먼저 반성하고 글을 올리시는게 맞는게 아닐까요?

뭐 님이 글중 마지막 문자 "재명이는 논둑꿩알 줍는 거 다름 없으니..." 이것만 봐도 아무리 본인과 생각이 다르다고 해서
기본적인 팩트,보편적인 상식을 무시하는 사람에게 까지 예의를 지켜가면서 까지 답변을 해야할까요? ㅎㅎ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고 스스로 대우와 존중을 받고 싶다면 편협하고 거짓된 근거로 본인 주장은 제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0

         
IP : 2b217adc195d113
추가로 말씀드리면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건 신뢰와 진심이지
가방끈의 길고 짧음과 정치적 성향은 전혀 상관이 없다고 봅니다.
단순하게 보편적인 상식과 합리적으로 판단을 못하는 사람들은 반성을 해야 됩니다.
추천 0

IP : 79e019b86efeabf
사법 카르텔이 문제죠 자기들은 룸빵가서 접대 받아도 괜찮고 ,, 누군 800원 으로 커피 뽑아먹었다고 해고 사유가 타당 하다고 하는 넘들이

지도층 인사들이니....
추천 0

   
IP : 2b217adc195d113
정말 정의봉으로 정화 시킬 곳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솔직히 아직은 회의적이지만.. 희망을 갖어야 겠지요?
추천 0

IP : bd8c200280f0eb5
내로남불!

한발짝 뒤로 물러서서

3자의 입장에서 보시길......
추천 0

   
IP : 2b217adc195d113
님 정말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해서
질문 드립니다. 님이 느끼기에 내로남불에 해당되는 부분 딱 하나만 말씀 좀 해주십시요!
그래야 논쟁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설마 밑도 끝도 없이 한발 물러나 3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라는 터무니 없는 말씀은 아닐거라 믿습니다. 노파심에 말씀드리면 답변하실때 사건.죄질의 경중은 기본적으로 생각해서 하셔야 합니다.
추천 0

      

         

IP : 6d0e74a58c245e2
내란수괴와

사이비교주의

논법이 보이네요.


- 다 이긴거나 마찮가지...

- 하나님도 까불면 나에게 혼나...

누가 뭐래도

난 정신승리한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