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카본줄은 비중이 약 1.6정도 나옵니다.
모노필라멘트라인에 비해 무겁고, 강도가 강하면서 뻣뻣합니다.
비중이 무겁다보니 물에 빨리 가라앉아 물흐름에 영향을 적게 받고,
물속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인장강도가 강하여 파머현상이 적으나, 마찰열에 약한현상이 있어
매듭부분이 끊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플루오로카본줄(FluoroCarbon)은 카본줄에 불소코팅을 한 라인을 말합니다.
카본줄에 불소코팅을 3중 4중으로 하여 카본줄보다 좀더 부드럽고 매끄럽습니다.
불소코팅을 하게되면 내열성이나 마찰에 좀더 강한 특성을 지닌다고 합니다.
비중도 100% 카본줄보다는 조금 낮은게 특성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100%카본줄보다 플루오로카본줄은 좀더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플루오로 카본줄은 불소코팅정도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선배님이 라인의 특성 잘 설명해놨던디유.
찾아서 보셔유
제가 아는범위내에서.....ㅎ
100% 카본줄은 비중이 약 1.6정도 나옵니다.
모노필라멘트라인에 비해 무겁고, 강도가 강하면서 뻣뻣합니다.
비중이 무겁다보니 물에 빨리 가라앉아 물흐름에 영향을 적게 받고,
물속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인장강도가 강하여 파머현상이 적으나, 마찰열에 약한현상이 있어
매듭부분이 끊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플루오로카본줄(FluoroCarbon)은 카본줄에 불소코팅을 한 라인을 말합니다.
카본줄에 불소코팅을 3중 4중으로 하여 카본줄보다 좀더 부드럽고 매끄럽습니다.
불소코팅을 하게되면 내열성이나 마찰에 좀더 강한 특성을 지닌다고 합니다.
비중도 100% 카본줄보다는 조금 낮은게 특성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100%카본줄보다 플루오로카본줄은 좀더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플루오로 카본줄은 불소코팅정도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아래 전문가가 나오실겁니다......^^
궁금한 부분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