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척에서 낚시외에 많은 도움을 받고있는 부산에사는 초보입니다
저는 작은 사업체(제조업)를 운영하고있는중이고
집사람이 편의점 창업을 생각하고있어서 이렇게 여쭈어봅니다
막내가 6살이라 집사람이 생활이 한가해져서 일을 찾던중 편의점을 알게되었구요
창업비용은 빚없이 시작할수있고 제수입으로 생활하기에
편의점에서 나오는 수익은 집사람이 관리할 생각입니다
저도 집사람이 집에만 있는것보다는 자기일을 가지는게 좋을꺼같아서 일단 찬성했습니다
저도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 급하게 시작하면 안된다는걸 알아서
천천히 충분히 생각하고 준비하려고합니다
편의점 운영시 주의사항이나 어려운점 어떤게 있을까요?
올봄 안전에 유의하시고 꼭 5짜 한마리씩하세요!!
제가 아는 이유 적어 드립니다.
1.업체들이 하는 약속과 말들은 실상과는 모두 다릅니다.(거리제한,매출보장,본사지원등..)
2.오래전부터 대형마트나 개인 마트들과의(24시간도 합니다.) 경쟁에서 이길수 없는 구조입니다.
3.최저시급에서 이하로 주거나 주당 근로시간을 조정해서 쓰는 편법들을 다 동원하더라도 답이 없습니다.
4.직원 하나 쓰는것에 벌벌떨면서 24시간 부부가(지인 포함) 메여서 한달 가져갈수 있는 수익은 처참합니다.
5.어느 체인이던간에 보통은~ 좋은 자리들은 본사직영으로 관리합니다.(스타벅스 같은 올 직영은 예외입니다.)
6.요즘도 몇대몇 이렇게 체인이랑 가맹점주들이 선택할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극히 일부자리에 편의점 말구는 두가지 방식다 답이 없는걸루 압니다.
7.마지막으로~ 먹는 장사가 가장 망할 확률은 적지만, 너무나~~ 많이 오픈하기 때문에 망하는 점주들이 많아지는 겁니다.
경남에서 꽤 잘 나가는 마트 체인에서 일을 배워서, 그쪽 바닥에서는 저 역시 한때는 잘 나가본적이 있습니다.
그 일을 하셔야되는 이유를 한가지라도 찾아 볼려구해도;; 전혀 없어서 나쁜것만 적어 드립니다.
노력을 해서 돌파구를 만들수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만.. 편의점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힘내세요
24시간 강요하는 체인은 제외 하시는것두 맞습니다.
꼭! 하실려거든요~ 최소한 일주일 정도를 가게 위치에서 시간대마다 지켜보고 결정 하셨으면 합니다.
1.학교 있는지(있으면 학생들 걸음이 이리 오도록 되어 있는 형태인지,정류장 포함 기타..)
2.근처 상권 직접 조사하시구 우위에 설수 있는 장점이 있는지
3.체인에서 근거로 들이미는 빅데이터 이런거는 현실하군 아무 상관 없습니다.
4.내가 편의점 들어가구 난후에 좀 되고 난뒤에 근처에 편의점 차릴만한 점포 자리가 없는곳을 찾으십시요.
5.로또 사업자 월세주고 단말기 따로 놓으시구요,담배는 어떻게던 체인에서 해결해 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