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문제뿐만 아니라 요즘에 나오는 디젤 유로 엔진?의 공통적인 문제라고 합니다.
고속도로보다 시내 주행 위주로 하는 차량에 그 현상이 더 잘 나타난다고 하고,
사실 뽑기 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합성유로 엔진오일 주기적으로 잘 갈아주면 된다는 말도 있는데,,
아직까진 명확한 해결책이 있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저는 2014년식 싼타페 DM타고 있습니다.
유로5 엔진인데 엔진 오일이 증가되는 현상은 없습니다.
지금 나오는건 유로6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경유가 엔진오일로 유입된다는건 ECU를 조정한다고 되지는 않습니다.
그본적인 원인 해결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하지않고 기술력으로 장난을 많이 칩니다.
결론은 구입을 절대 반대입니다.
싼타페DM은 곧 단종됩니다. 1~2년 안에
그러니까 현기차 사지 마시고 다른차를 구매 하심이 옳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인터넷에서 물어보시면 역시나 여기도 위에 처럼 다 현기차 욕을 하지만
그나마 국산차 메이커에서 '나머지들' 르쌍쉐 보다는 거의 모든 면에서 '그나마' 낫다는 것이 가슴아픈 현실입니다 ㅠㅠ
저도 차량을 15대 정도 보유해봤고 국내메이커에서는 쌍용 외에 다 보유해봤는데 결론은 미원도 다시 한번 현기로 오게 되더군요.
특히나 AS의 경우 아무리 현기가 욕을 많이 먹어도 또 '그나마' 조금 더 낫고 센터도 많고 보증 이후에도 가격도 제일 저렴하고 부품수급은 탁월하고...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인터넷 글 몇개에 휘둘리시면 많이 많이 후회하십니다 ^^;;
저는 2016년식 싼타페dm 유로6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동끄면 강아지소리로 ecu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출력이 떨어졌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최근에는 네비가 꺼지는 현상이 있어 성수동동부사업소 예약후 2주만에 입고 했습니다. 접수직원이 오일증가로 ecu업그레이드를 하라구 하더라구요. 저는 안하겠다. 전에 출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어서 말했더니. 지금 출고되는 신차는 향상되어서 아무 문제가 없다고 똑같은 ecu신버전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서비스기사님이 불러 네비는교환했는데 ecu업그레이드 하겠냐고 하더라구요. 저는 안하고 싶다 했더니, 기사님이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출력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본인도 유로6엔진 타는데 연료증가되는 부분은 미세 하다고 주기적으로 오일 교환만해 주시고 시동걸기전에 오일량 확인과 시동끈후 오일량만 점검해 보시면 full눈금보다 많은양은 오버 되지 않을거라고 그정도면 문제 없으니 잘 타고 다니시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싼타페보단 쏘렌토를 추천 드리고 싶내요. 저도 쏘렌토로 사려했는데 마눌님의 강요에.ㅠㅠ 잘 선택 하세요
H사 차량
12년 타다가4륜차가 필요해서
Ss사로 바꿨는데
처음엔 적응이 잘 안되더군요!~내장 마감 디자인등등!~..
헌데 탈수록 적응이 되구 만족 합니다
지난번 사고로인하여K사 올 뉴카○발2주 정도 렌트 했는데 그저 그렇더군요!~제생각입니다만~
오늘 애마 찾아왔는데 반갑더군요
좋은 선택 하시길~~...
현대 기아에서 출시되는 쏘렌토 싼타페 카니발등이 같은 엔진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ecu 업글하면 출력이떨어 진다는 말이 있떠라구요
그래서 저는 포기 했습니다
자세한 직접 검색해보시면 더 잘 아실수 있을겁니다
포기하시거나 다른 차종을 검토해 보심이...
고속도로보다 시내 주행 위주로 하는 차량에 그 현상이 더 잘 나타난다고 하고,
사실 뽑기 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합성유로 엔진오일 주기적으로 잘 갈아주면 된다는 말도 있는데,,
아직까진 명확한 해결책이 있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근데 어쩔수없이 탈수밖에 없네요ㅠㆍㅠ
지난주 오일갈고 Ecu 업글했는데ᆢ글쎄요 근본적인 처방이 될지모르겠네요.
몇천만원짜리 고르는데 꺼림직하면 안돼죠!
다른 차 알아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듯요!
차값도 조금 낮구요 옵션 등 비교하면 놀랄겁니다
지금 쏘렌토 구형 타고 있는데 철판부식 하부 부식 심합니다
간단합니다
아직도 현기차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있네요
현기차 야들 정신차려야하는데
언제까지 국내고객을 호구로 볼건지...
제 차가 헐값이 되었던 이유는 부식이었습니다.
철판은 말할것도 없고 차체 Frame 까지 부식이 되어 중고차 딜러가 확인을 하더니 안사겠다고 하며 그냥 가려고 하더이다.
저도 계약금 포기하고 신차를 취소하려고 했었지요.
그나마 신차 딜러가 일부를 부담하고 200에 넘겼던 일이 있습니다.
현기.... 언젠가는 호구들에게 크게 한방 먹을 날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2005년식 카이런을 11년째타고 있습니다 ~
당시에는 디자인때문에 논란이 많았지만 검증된엔진과 미션때문에 결정을 했었지요 ~
아직까지는 별고장없이 엔진오일만 5,000km에
한번씩 갈아주고 있습니다 ~ ㅎ
알고있습니다
엔진오일 증가는 경유가 실린더에 있어야하는데
엔진오일쪽으로 흘러들어와서 오일량이증가 하는겁니다 엔진오일에 경유가 섞이면 오일의 역할이 떨어질것 같습니다
저도 윗 분들 말씀처럼 다른 차종 권해드립니다
유로5 엔진인데 엔진 오일이 증가되는 현상은 없습니다.
지금 나오는건 유로6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경유가 엔진오일로 유입된다는건 ECU를 조정한다고 되지는 않습니다.
그본적인 원인 해결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하지않고 기술력으로 장난을 많이 칩니다.
결론은 구입을 절대 반대입니다.
싼타페DM은 곧 단종됩니다. 1~2년 안에
그러니까 현기차 사지 마시고 다른차를 구매 하심이 옳습니다.
ㅋㅋㅋㅋㅋㅋ
ecu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오일 철철 넘치고 그러지 않습니다. 엔진오일 제때 교체해주면 차 굴리는데는 별 문제가 없지 싶네요.
차량제조업체 옹호할 생각으로 말하는게 아니고 만구 제 생각 입니다.
솔직히 국산 중형 suv 살돈으로 외제 중형 suv 꿈도 못꿉니다.
뭐 돈 많은 분들이야 신경안쓰고 사도 되겠지만요,,,
외제차 대략 7천이면,,, 세금 + 딜러마진이 2천이 넘지요,,,
아반떼 고급사양 한대 넘주고 시작하는 거지요,,, ㅎㅎ
그런것도 있고,,, 외제차 수리부품 물건너오는것도 고스란히 부품가에 전가 시키고 있는것도 현실이고,,,
할 말 다하면 너무 길것 같네요,,,
능력되면 맘에드는 외제차 타고,,, 국산차는 새차사서 무상수리 받고 한 5년타다고 또 새차로 갈아타고
하는기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이래저래 따지면 국산차고 외제차고 몬삽니다.
엔진오일 1만에 한번,2만에한번 2번 갈았고요.
아무런 이상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2년동안 이상현상 한번도 느끼질 못했고요~
그나마 국산차 메이커에서 '나머지들' 르쌍쉐 보다는 거의 모든 면에서 '그나마' 낫다는 것이 가슴아픈 현실입니다 ㅠㅠ
저도 차량을 15대 정도 보유해봤고 국내메이커에서는 쌍용 외에 다 보유해봤는데 결론은 미원도 다시 한번 현기로 오게 되더군요.
특히나 AS의 경우 아무리 현기가 욕을 많이 먹어도 또 '그나마' 조금 더 낫고 센터도 많고 보증 이후에도 가격도 제일 저렴하고 부품수급은 탁월하고...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인터넷 글 몇개에 휘둘리시면 많이 많이 후회하십니다 ^^;;
현재 차량운행 2달 좀 넘었습니다.
엔진오일증가 아직 없습니다.
유트브에 세타 엔진 치면 엄청나게 많은 결합이 나옵니다...참고 하시길요
엔진오일 증가는 뽑기운이 랍니다
모두그런건 아니라네요
세타엔진은 내부고발이 있었습니다
소비자 고발인가? 추적 60분인가 거기에 나왔네요
현대에서 말하는 ECU업데이트요?
공업사 엔진보시는분들한테 말해보세요..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를하냐고 버럭 화를 내실껍니다
12년 타다가4륜차가 필요해서
Ss사로 바꿨는데
처음엔 적응이 잘 안되더군요!~내장 마감 디자인등등!~..
헌데 탈수록 적응이 되구 만족 합니다
지난번 사고로인하여K사 올 뉴카○발2주 정도 렌트 했는데 그저 그렇더군요!~제생각입니다만~
오늘 애마 찾아왔는데 반갑더군요
좋은 선택 하시길~~...
미리 알았다면 절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이면 하드웨어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반대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눈가리고 아웅하는격이지요...
문제의 차량을 타신다는 분들 키로수가 얼마 안되서 문제가 아직 나타나지 않을뿐이지 이후에는 장담하지 못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