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55로 표기되는 것을 편평비라 하는데 노면에서 휠까지 높이를 말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편평비란 타이어 접지면 폭(225)의 60%와 55%를 말하는 것입니다.
편평비가 크면 승차감이 좋은 반면 코너링 주행안정성은 조금 떨어집니다.
반대로 편평비가 낮으면 승타감은 덜하나 주행안정성은 조금 더 좋아집니다.
적수역부님 말씀이 맞고요.
타이어의 인치가 같은데 편평비가 다르면 타이어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225 60 16 이면 230 55 17 이런식으로 인치의 변화도 수반해야 크기가 같아집니다.
타이어의 크기가 달라져서 회전량이 균일하지 못하면 abs등의 오작동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바꾸시려면 4바퀴를 모두 바꾸어야 안전성에 문제가 안생길 듯 합니다.
타이어 HK 연구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출고시 OE타이어가 장착 사용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며
한단계 낮추어 장착하시면 차량 중량으로 내구성 코너링 제동력 안정성등 모든게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반대로 한단계 높이면 모든게 좋아지지만 연비가 월등히 떨어지며 차량에 무리가 갑니다.
현 장착 타이어를 추천하며 더 안정성을 요구하면 내구성이 좋은 타이어 장착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205/65/16H 이면 205/65/16V,Y,Z 으로...정속 운행을 준수하시고 겨울철에는 다른거 필요없습니다. 서행운전이 최고입니다.
타이어 전문가이신 아랫분게 패스!
정확하게 말하면 편평비란 타이어 접지면 폭(225)의 60%와 55%를 말하는 것입니다.
편평비가 크면 승차감이 좋은 반면 코너링 주행안정성은 조금 떨어집니다.
반대로 편평비가 낮으면 승타감은 덜하나 주행안정성은 조금 더 좋아집니다.
안좋은걸로 알고있는데
승차감이 좋아요
타이어의 인치가 같은데 편평비가 다르면 타이어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225 60 16 이면 230 55 17 이런식으로 인치의 변화도 수반해야 크기가 같아집니다.
타이어의 크기가 달라져서 회전량이 균일하지 못하면 abs등의 오작동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바꾸시려면 4바퀴를 모두 바꾸어야 안전성에 문제가 안생길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출고시 OE타이어가 장착 사용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며
한단계 낮추어 장착하시면 차량 중량으로 내구성 코너링 제동력 안정성등 모든게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반대로 한단계 높이면 모든게 좋아지지만 연비가 월등히 떨어지며 차량에 무리가 갑니다.
현 장착 타이어를 추천하며 더 안정성을 요구하면 내구성이 좋은 타이어 장착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205/65/16H 이면 205/65/16V,Y,Z 으로...정속 운행을 준수하시고 겨울철에는 다른거 필요없습니다. 서행운전이 최고입니다.
정품이 정사이즈가 최고 입니다. 그런말이 잇죠 자동차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정품은 정품으로 사재품도 정품으로..
일전에 저도 타이어 값이 싸서 타이어구경 60을 55로 끼었다가 소음과 핸들 쏠림으로 고생한적 있어요.
앞 245 45 18 / 뒤 275 40 18 입니다
할 말이 없네요.박사님들이네요.ㅎ
정비 30년 했는 사람보다 나은디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