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추석연휴가 끝나고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가셔서 분주하게 지나간 9월5주째 고흥권 조황소식 올려봅니다.
벌써 벼수확을 마친곳이 많은 이곳은 배수가 끝나고 안정된수위로 한참동안은 좋은조과가 예상되어지는곳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의외의 고수온탓에 녹조도 심한곳이 몇군데 있어 출조지선정하시는데 현지낚시점에 문의를 하셔서 출조계획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수위가 안정이 되어 준척급이상 월척급낱마리로 조과를 보여준 고흥신양지소식입니다.
아직은 서늘한 날씨인지라 잔챙급들부터 준척급이상 월척은 낱마리로 보이고 있지만 11월부터 좋은조과가 예상됩니다.
고흥동강면 죽암리에 위치한 죽암수로입니다. 몇해전부터 유입이되어진 떡붕어의 개체수가 엄청난량으로 번식을하여 아까운 죽암수로가 토종붕어 얼굴보기가 힘이듭니다.
9치급부터 40cm가 넘는 떡붕어가 낚인다는 소식에 탐사를 해보았습니다. 1시간조과에서 8치~9치가 마릿수로 나오고있는 상황입니다.
고흥 과역면 월악지입니다. 만수위를 보이고 있으며 배수중에도 준척급이 마릿수로 낚이고 있다고 합니다.
저수지평균 연안평균수심이 2m가 넘는 양수형계곡지여서 새우보다는 떡밥에 입질이 좋은편입니다.
체고가 정말 좋고 당찬손맛에 연일 조사님들이 진을 치고 있습니다.
벌교연동지입니다. 현재 만수위를 보이고있으며 아직은 대물들이 출현하지않고 있지만 가을철낚시터로 유명한 이곳은 곧있으면 대물들이 자주 출몰할것 같습니다.
순천시 낙안면에 위치한 평산못입니다. 녹조가 심하여 당분간은 낚시조차 힘이들것 같습니다.
광양권에서 활동하시는 크린낚시회원님들 이십니다. 9월정출장면 살짝 담아보았습니다.
조우회 닉네임이 "한별" 33cm 월척한수를 하셨습니다.
체고가 정말 좋습니다.
준척이지만 당찬손맛에 자랑하시듯 얼굴을 보여주시네여. 크린낚시에 "하이에나" 님이십니다.
총조과는 낱마리였지만 블루길이 서식하는 곳이기에 힘든낚시중 그래도 이정도의 조과로 만족하신다고 합니다.
정출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10월 들어서 좋은조과가 예상되어지는 곳을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고흥대서면에 율곡지입니다. 가을철부터 겨울철까지 4짜급이 꾸준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고흥군 두원면 신월리에 위치한 신월지입니다. 마름이삵아내리는 10월달이면 가을붕어를 찾아오시는 조사님들이 차츰 많아지는 곳입니다.
고흥군 금산면에 위치한 신양지입니다. 가울철부터 겨울철까지 꾸준한 조과가나오는 각지평지형저수지입니다.
이상으로 고흥권조황소식과 10월부터 꾸준하게 대형급붕어들이 활발한 활동을 보여줄곳은 몇군데 살펴보았습니다.
낮과밤의 일교차가 심한이때 출조하시는 조사님들 건강의 특히 유의하시고 출조길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며 고흥권소식을 마무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