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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냐 "N"이냐 ?

IP : eb4ec0e3e803276 날짜 : 조회 : 5139 본문+댓글추천 : 0

"자동차 워밍 업을 하십니까("-1/6. 14448번글-)에 덧 붙여. 요즘같은 한파 속에 자동차 워밍 업은 자동차 수명과 직결 됩니다. 워밍업시 "P"모드, "N"모드 중 어느 위치가 옳으냐??????????????????????? 엔진 가열도 중요하지만 "미션 예열"도 중요합니다. "P"보다는 "N"상태가 맞지 않을까요? 예열 시켜놓고 찬공기 마시며 스트레칭하는 여유를 가지시면 하루가 즐겁습니다. 차도 예열 내 몸도 예열!!!!!!!!!!!!

1등! IP : a2710f07dcd0760
예전차들은 미션오일이 N에서 순환한다고 하고
요즘차들은 P에서도 순환한다구 합니다.
저두 들은 풍월이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오래된 제 차는 N에서 예열합니다.
언덕길 말고는 아예 P를 사용하지 않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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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 IP : da5d3b382bc91f5
머루님,,p에 안하면 혹시 사이드를 채우시나요?

차라리 p에 놓으시구 사이드 될수잇음 채우지마세요,,ㅎㅎ

겨울에 사이드 얼어버리면 골치아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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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등! IP : ddd55f44e8a2031
예전에 모프로그램에서 자동차예열에관해 나온적이있었습니다.소비되는 기름이 너무나많다고...그리고 예열후와 예열을 하지않고 주행시 차이점이 거의없단점까지도..그이후로 휘발류차는 예열안합니다^^ 카렌스는 가스차라 3분정도예열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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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a2710f07dcd0760
아 싸이드가 얼어버리는군요..
걍 P에 넣어야 겠네요^^

미션 예열 않하구 출발하믄 제차는 변속충격이 좀 있네요.. 예열하믄 좀 괜찮구요 전 그래서 합니다..^^
물론 회사 수동차는 않합니당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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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496816d779d4d75
저같은 경우는 될수있으면 N에 놓고 미션예열을 합니다...
요즘차가 P에서 미션오일이 순환한다는 것은 저는 첨 듣네요...
저는 모든차가 N에서 미션오일이 순환하것으로 알고 있고,
P에서 미션오일이 순환한다는 것은 상식적인 여러가지 측면에서 불리하다고 생각되네요...
머루님 말씀에 테클걸려는것은 아니니 오해마시구요.. 단지, 제 상식으론 이해가 안가서~~~

엔진 및 미션 예열... 지나치게 오래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짧게 30초~2분정도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초기 시동시 RPM이 정상수치 이상인상태에서 바로출발하면 분명 엔진 및 미션에 무리옵니다.
예열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엔진음과 변속충격만 봐도 분명 차이가 느껴지실겁니다.
전 한여름에도 되도록이면 30초정도는 예열하고 출발하구요...
요즘같이 무진장 추울때는 핸들도 좌우 끝으로 돌려서 파워오일도 순환시켜줍니다...(귀찮아 안할때도 많지만...)
핸들이 조금은 덜 뻑뻑해지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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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496816d779d4d75
아.. 그리고 출발하시면서 브레이크도 살짝살짝 밟아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오래된 차들은(특히 트럭들) 한겨울에 첫 브레이킹 시 밀릴때가 많습니다.
자칫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는 달리기성능보다는 멈추기성능이 우선되어야 한다는것을 명심하시고...
모든분들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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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e44fb7bac01b2fb
요즘 승용차는 예열없이도 괜찮다고하는데, 아무래도 추운곳에 놔두었다가 시동걸면 엔진소리가 크잖아요.. 예열은 한 2분정도는 하면 좋을것같네요.

제 차는 디젤인데, 예열을 2분 이상해야 엔진에 힘이 받는군요.

질문에 대한 답변은 "N"에 놓는다입니다.
평지시라면 "N"에 놓으시고 엑셀러레이터를 약간 밟아서 엔진을 돌려주시는 것도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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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2b0d1adae5a64f6
엔진에 문제가 있으면 운행 자체가 되지않아 사고와는 무관하지만
운행 중에 제동(브레이크)에 문제가 발생하면 거의 경대병원 또는 사망입니다.

잡짜붕어님의 자동차 관련 상식이 풍부 하신것 같습니다.
1분의 여유가 안전을 보장합니다.
귀성, 귀가길 안전운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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