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 소나타 가솔린 입니다.
시동걸고 액설 살짝 밟고 천천히 가는데 시동이 꺼집니다.
5월에 꺼졌을때는 아무생각없이 다시 시동걸고 출발해서 끌고 다녔는데
지낭 토요일 마눌 기도하러 간다기에 태우고 5-600미터 정도 갔는데 시동이
또 꺼집니다.
다시 시동걸고 출발하면 아무 이상없다는 듯 잘 나갑니다.
일반도로나 고속도로에서 고속주행중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큰일이다 싶네요.
정비소에 갔다주고 왔지만 찜찜해서 다방면에 풍부한 지식을 지닌 월님들께
여쭈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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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달리다가 시동꺼지면
에고, 상상 하기싫은데요....
어여 A/S받으세요~~~
잘못하면 대형사고가 날 가능성이 있읍니다.
연료문제
전기문제
각종 기계적인문제...
서비스기간인거 같으니 서비스센타로 가봅십시요....
예전에 초창기모델이 시동꺼짐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땐 리콜해줬는데 지금은 어떨란가 모르겠네요..
사업소로 꼭 가보시구요.
혹시 HID장착 하신거라면 떼놓고 주행해보세요.
쏘나타 카페글보니 HID때문에도 시동꺼짐 있다고들 하던데요.
핸들도 안돌아가고 그대로 죽는줄 알았습니다.
다행이 별 사고없이 우째우째 조치를 했었는데 한시라도 빨리 정비공장이나 카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까요
보통 기계이름을 하이스케너라고 부르죠.
거의 대부분은 ECU(전자 제어장치)가 기억을 하고 있을겁니다.
주행중 시동꺼짐 원인을 진단해줄겁니다.
부속이 원인이라면 새걸로 갈아주면 되겠죠.
저하구비슷한 증상 이시군요
현대써비스로 꼭 들어가시구요
저는" 수온센서"가 고장나서 운행중시동이꺼진다구해서 수리비포함13800원들었습니다
꼭 써비스센타에서 확인 하세요 정학한진단과수리비용이 저렴하던군요!
저도 현대차 몰다가 그런일 당했습니다..
연료 펌프 무상 a/s 기간이면 바꿔줍니다..
아니면 무쟈게 비싼거 돈내고 고쳐야 됩니다..
그거 생명에 직결된겁니다..
어여 가서 고치세요...
7000 이상이시면 조금 당기시고 OCV 밸브랑 ISCA 청소 해달라고 A/S센터에 말하시고
타보세요........
쪼매 아는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