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낚시 예절을 좀 지켜주셨으면...

IP : 7845ed3fd2c942c 날짜 : 조회 : 3312 본문+댓글추천 : 0

5월 8일... 다음날이 대선 휴무이기 때문에 노지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수심이 50cm밖에 나오지는 않지만 덩어리들이 나와주어 오랜만에 즐겁게 낚시 중이었습니다. 입질이 계속 이어지는 밤 12시경 좌측 4~5미터 정도 떨어진 위치에 조사님 두분이 오십니다. 덜그럭 덜그럭 섶다린지 발판인지 피시는거 같습니다. 이후, 2단 헤드라이트가 써치 뺨 칠정도로 밝습니다. 그걸로 수초 지역을 비추며 낚시대를 휘둘러치기로 계속 내리 꽂습니다. 쒸익~ 퍽! 제 좌측대와 3미터 거리...그러기를 한시간... 그제야 대를 다피신거 같습니다. 조용해지자 조금있다 제 좌측대에서 덩어리 한수가 나왔습니다. 오셔서 붕어 구경 하시던 한분이 "야, 너도 40대 펴라." 그러자 제 좌측대 1미터 거리에다가 라이트를 비추며 휘둘러치기를 합니다. 짜증이 났지만 얼굴 붉히기 싫어 참았습니다. 그날 덩어리 2수와 4짜 1수하고 철수길에보니 그분은 꽝쳤습니다. 본인이 고기 잡고 싶어서 수초에 바싹 붙이고 구멍 찾느라 풍덩풍덩 하시기전에 옆에서 낚시하는 사람도 같은 맘으로 낚시 중이란걸 알아 주셨음 합니다. 사람들이 왜 그렇게 이기적인지 모르겠네요. 기본적인 에티켓은 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1등! IP : ae86f46e2953943
그렇죠.. 최소한 늦게 오면 멀리서 대피던가 해야될텐데 무개념분들 참 많습니다...
추천 0

2등! IP : f030b62bca74be1
얼마전에

청년이 한명 묻더군요 더 안쪽으로

자리가 있냐고,

밤이고 어두우니 해드렌턴에 더듬더듬 오더군요.

있지만 어두우니 멀리 가지 말라고하고,

낮에 봐둔 지형과 장애물 수심 알려주었지요.

15미터정도 떨어진 자리죠.

잠시 후 낚시대 한대 던지고,

사람들 오더니 켐핑으로 변하더군요.

덕분에 아이유와 혁오의 새 음반을 감상했습니다.

고기 굽는 연기가 어찌나 고소하그 매운지 ㅎㅎ

잘생겨서 연기가 나에게 오더구만요 . . . .

그냥 낚시 했습니다.

모르고 그런다고 생각해야지요.

싸울수도 없지요ㅎㅎ

어제 뉴스에 낚시터에서 만난 살인용의자 검거.

보았습니다.

얼굴 붉히지 마세요 ㅎㅎ

http://naver.me/GPMfpSH0

관련 뉴스 링크입니다
추천 0

3등! IP : 0ce2c1fbac3ef1d
저의 소견이지만, 낚시는 취미를 즐기기 위함이 최선인데, 조과에 너무 맹신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한 밤중에 자리 잡는 것은 주변 낚시인에게 피해도 주지만 본인 조과에도 좋지 않을텐데, 특히 헤드렌턴,, 짜증납니다. 저는 조과보다는 조용하고 풍경이 좋으면 그냥 자리잡습니다. 이런 자리에 붕어들도 많습니다. 텁텁한 막걸리 한잔에 케미불을 보면서, 고민도 해보고, 혼자 웃기도하고, 졸리면 눈붙이고,,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 필요가 있나요? 인성이 올 바르다고 할지라도 한길 물속의 붕어 마음도 모릅니다.
추천 0

IP : d86e6ac15d1e109
아무나 낚시 못하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솔직히 개나 소나 낚시한다면서 물가에 나와 별의별 개인기하는 거 진짜 밟아버리고 싶거든요.

술은 주점에서, 요리는 식당이나 집에서, 노래는 노래방에서, 기타 주접과 고성방가와 개인기 예능은 TV에 출연해서,
낚시터에서는 낚시만!
추천 0

IP : 2d619e0ca57fa77
반문해도 될까요?혹시 노지면 오로지 낚시만 허가된 낚시터는 아닐것이고..
만약 낚시 목적이 아닌 캠핑이나 야유회를 오신분들은 시끄러울텐데 제제 하는것도 문제 있는거 아닌지요?
노지가 낚시만을 목적으로 하는것은 아닐진데
다른 목적으러 놀러 오신분들은 걍 놀게 두어야 하나요..
저는 당근 자유 민주주의 나라에서 통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는데 조사님들은 어찌 생각 하시나요?

그 늦은 밤에 낚시하러 오신분 밖에 없을것이지만 혹시나 혹시나 입니다..
또는 낚시겸 캠핑?
추천 0

IP : 2d619e0ca57fa77
저는 시끄러워서 안잡히면 대 접고 내가 피합니다...궂이 싸우거나.. 화내지도 않습니다..
추천 0

IP : e3e2d94ebb53ea5
예절이란게 강제성을 없지만 지키지 않으면 사람들로 부터 욕을 듣거나 소외 당하게 되죠..

그래서 예절을 지키라고 하는가 봅니다..
추천 0

IP : 7845ed3fd2c942c
논둑으로 캠핑하러 오신거 같지는 않습니다.ㅎㅎ
그리고 캠핑할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도 기본 예의가 있죠... 사람 많은 캠핑장에서도 밤10시가 넘으면 고성방가는 자재합니다... 그게 기본 에티켓이라고 알고 삽니다.
추천 0

IP : 72e2e66830e2f4e
저도 어제 1박하고 하루 더하려는데 50대정도 되보이는 3명들어와서 세시간째 술푸고 있네요
오늘 저녁 걱정되네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