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오랜만에 글 올려 봅니다..
이제 물낚시 시즌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있었던 난로 사망사고 관련하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도 빨갱이 코베아 쓰고 있지만 솔직히 이 난로의 용도는 무엇이며 안전사고에 관한것은 별 중요치 않게 생각했었습니다.
추워질때면 밤낚시를 접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월척에서도 체계적인 안전 교육자료를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캠퍼분이 작성한 난로에 관한 안전수칙을 보고 내가 너무도 무지했구나 하고 생각이 들어 자료를 퍼왔습니다..
이곳에 보여드리고 싶어도 능력이 부족하여 그냥 링크만 올려 드립니다.. 나하나쯤이야 하지 마시고 한번쯤 들러 난로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 사용법을 숙지하면 매년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글을 추천을 해주셔서 많은 월님들이 보시길 바래봅니다..
월척 운영자분께서는 이런 좋은 자료를 공지로 띄워주시길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camping2172/220184271402?copen=1&focusingCommentNo=12960216
능력자분들은 모바일 배려 링크좀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다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입니다.
블로그에 나온대로 사용하시면 큰일납니다.
블로그에서는 일산화탄소만 주로 다루었는데요, 일산화탄소는 무색무취의 불활성가스로서 공기보다 무겁습니다.
그리고 공기가 유입되어도 일산화탄소의 일부만 위로 날려갈뿐 나머지 대부분은 밑으로 깔립니다.
인위적인 환풍기정도의 힘이 아니다면 절대 블로그의 사진처럼 흐름이 생기지 않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가스는 구석탱이에 모이는걸 아주 좋아라 합니다.
개방구는 완전 오픈이 아닌 이상에는 조그만 구멍으로 사방과 위아래 모두 개방해두어도 위험앞에선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난로는 필히 최대한 개방한 곳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능한 많은 분들이 보셔서 더이상 안좋은 소식이 들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전문가님이 따로 계셨네요...결론은 난로는 텐트나 차안에서 사용해선 안되나 봅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정말 매년 반복되는 사고는 없었으면 합니다..
연말이 다가 옵니다.. 마무리 잘하시고 월척좀 하세요^^
공기구멍
생명구멍 이군요